💜 한브뉴스 : 2023년 07월 13일(목요일)

                                


◈ 수도 브라질리아와 쌍빠울로 주 그리고 또 다른 13개의 주에서는 금년 11월 6일까지 새로운 국민 신분증 CIN(Carteira de Identidade Nacional) 발급에 적응해야 한다고 합니다. 

(신분증 발급 기관이 정해진 날짜까지 차질없이 적응해서 하라는 이야기임) 

💦 지금까지 존재하던 신분증의 RG번호는 브라질 전역에서 없어지게 되며 개인납세자 CPF 번호가 유일한 번호로 신분증 번호를 대체하게됩니다. 

◈ 룰라 대통령은 삼림 벌채에 대해 엄격하게 대처할 것을 약속하며 무장병력 사용을 고려하겠다고 하였습니다. 브라질에서 가장 큰 자산은 바로 서 있는 삼림이라며 브라질의 숲을 보존하겠다고 함.

◈ IBGE 조사에 따르면 지난 6월, 6년만에 처음으로 0.08%의 디플레이션을 기록하였는데 제일 가격이 하락한 것은 식료품과 음료수였다고 합니다. 

▷ 현재 12개월 누적 인플레이션은 3.16%

◈ 소고기 가격이 7번째 연속 하락하면서 연 5,8% 하락 누적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 소고기 부분별로 지난 6개월간 가장 큰 하락은 Alcatra (-8,09%), filé-mignon (-8,02%), contrafilé (-7,92%), picanha (-6,52%) 입니다.

◈ 브라질의 오토바이 생산량이 8년 만에 최고를 기록할 것이라고 합니다. 이는 2022년 동기간과 비교하여 14% 증가한 판대라고 함. 

💥 오토바이 생산이 최고를 기록한 것은 좋은일이나 교통은 더 심각해질 것으로....

◈ SP 수도권에서 차량 강도와 절도가 다시 증가하고 있습니다. 지난 5월에만 6.869대의 도난이 보고되었는데 이는 2022년 동 기간보다 23%나 증가한 수치라고 함. 

 2023년 1월~5월까지는 27.010대의 차량이 보고되었는데 작년 동기간 보다 5% 증가한 것.

◈ 오늘 목요일(13일) Rio Grande do Sul주에서는 사이클론(태풍)으로 인한 홍수 위험으로 인해 학교수업을 중단시켰습니다. 남쪽에서 형성될 것으로 보이는 사이클론은 최대 풍속 120km/h로 폭우를 동반할 것이라 함.

💥 현재 Santa Catarina 주에서는 120km/h에 달하는 태풍이 일고 있습니다.

◈ 브라질은 99%에 달하는 국민들의 식수 접근을 보편화하기 위해 2033년까지 448억 헤알에 달하는 투자가 필요하다고 조사되었습니다.

▷ 브라질은 현재 3천 3백만명의 국민이 아직 식수공급을 채 받지 못하고 있으며 1억명에 달하는 국민들이 하수도 처리가 되지 않은 곳에서 거주하고 있습니다.

💢 실제 브라질의 국민들의 상황이 이러함에도 룰라는 사회주의 국가 또는 독재자의 국가에 돈을 못빌려줘서 안달이 났습니다. 

◈ 룰라는 어제 수요일(12일) Alckmin 부통령에게 국내에서 판매되는 가전 제품 가격을 할인해주는 연방정부 프로그램을 만들 것을 제안하였습니다.

▷ 냉장고, 텔레비젼, 세탁기 등과 같은 백색 가전제품의 가격 할인을 열거하며 이들 가격이 비싸다면 더 싸게 만들자며 방법을 찾아보자고 하였습니다. 

💢 룰라는 국민 자동차의 가격이 비싸다며 일부 차량에 한해 가격할인을 제공하고 있지만 할인행사는 곧 끝나게 되어 실질적인 차량 가격 하락은 없게 됩니다. 백색가전제품 할인 역시 일시적인 반짝 행사에 그칠 뿐 실직적인 경제회복과는 거리가 먼 조치가 아닐까 합니다~  

💦 한 달 전 여성 한인 어르신 한 분이 브라질 식당에 가면 무엇을 시켜먹을지 잘 모르신다고 하기에 간단히 메뉴를 만들어 드린 것이 있습니다. 혹시라도 그러한 어르신들이 더 있을수 있기에 만든 메뉴를 참고하시라고 올려드립니다.

▷ https://koreabrazilnews.blogspot.com/2023/07/blog-post_13.html






댓글 없음:

댓글 쓰기

👦 남기실 말씀이 있으시면 댓글 쓰기를 누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