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브뉴스 : 2023년 02월 13일(월요일)

   


 SP에서 황열병 감염자가 늘고 있습니다. 최근 감염자는 73세 노인으로 백신을 맞지 않았다가 중증으로 입원하였는데 상태가 나아지면서 완쾌되었습니다. 

▷ 2020년 이후 처음으로 SP주에서 황열병 감염이 발생한 것 입니다.

🚩 5세 이상의 아이들 중 예방 접종을 하지 않았다면 꼭 접종하기를 바랍니다. (1회 접종)

🚩 5세 미만의 아이의 경우, 9개월 그리고 4세가 되면 접종을 또 하게 됩니다.

💬 모기가 매체인 황열병은 치사율이 댕기나 코로나19 보다도 엄청 높은 사망율을 기록하고 있지만 한 번 예방주사로 평생 면역력을 지닙니다. 예전에는 10년이라고 하였었지만 새로운 조사로 평생 면역력을 지니는 것으로 발표되었습니다. 

💬 아래는 황열병에 대해 자세히 알고싶으신 분들을 위해 전에 만들어 놨던 자료를 올림.

💦 [건강 정보] 황열병과 예방 접종 그리고 주의사항

https://koreabrazilnews.blogspot.com/2023/02/blog-post_13.html

💦 브라질의 황열병 역사

https://koreabrazilnews.blogspot.com/2023/02/blog-post_53.html


 SP의 Tarcísio de Freitas 주지사가에 코로나19에 감염되어 자택근무 중 입니다.. 주지사는 가벼운 증상을 겪고 잘 지내고 있다 합니다.

◈ 브라질 상원의회는 경제사회개발은행(BNDES)은행의 새로운 해외 대출을 금지하고자 합니다.

상원과 하원은 함께 BNDES 은행을 통해 다른 국가의 엔지니어링 프로젝트에 자금을 지원 못하도록 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 브라질이 53억 헤알의 채무 불이행을 겪었음에도 불구하고 룰라 정부가 해외 대출을 재개할 것이라고 밝힌바 있습니다.

◈ 지난 2022년 SP의 경찰(군경)의 치사율이 38% 감소하였지만 이들 군경들은 근무 외 시간에 더 많은 사상자를 내고 있다 합니다. 경찰에 죽는 사망자 중에는 흑인 비율이 더 많다고 함.

▷ 최근 경찰에 지급되는 카메라와 함께 신경근 무력화 무기(테이저) 그리고 군경의 정신 건강 시스템 체크 채택 등이 치사율 감소에 도움이 되고 있는 듯 하다고...

◈ 지난 주, 미국을 방문중인 룰라는 워싱턴에서 브라질 사람들의 시위 대상이 되었습니다.  

 시위대는 룰라에게  "넌 도둑이고 공산주의 독재자, 너의 자리는 감방이다" 라는 말을 들었습니다.  

◈ 미국 바이든 대통령이 룰라 대통령의 만남에서 미국 정부가 아마존 펀드에 기부할 수 있다는 표시를 보였습니다. 초기 기여 금액이 5천만 달러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 대화의 주제는 우크라이나 전쟁과 인종 차별 그리고 기후 문제였다고..

◈ INPE(National Institute for Space Research)의 데이터에 따르면 2016년에서 2022년 사이에 브라질 북부에 위치한 인디언 부족들의 땅에서 불법 채굴이 8배나 증가하였다고 조사되었습니다.

▷ Roraima의 Yanomami 인디언 땅과 Pará 주의 6 곳에서....

◈ 브라질 헌법재판소(STF)의 Cármen Lúcia 장관은 지난 주 금요일(10일) 전 볼소나로 대통령의 수사 요청을 1심 법원으로 보냈습니다. 이는 볼소나로가 더 이상 특권포럼의 혜택이 없어졌기 때문임.

 볼소나로 전 대통령은 몇 주안에 브라질로 되돌아 올것이라고 합니다.

💢 사회보장제도(INSS)의 개혁이 3년이 지난 후에도 징수와 지출 사이의 계정 상황이 여전히 ​​마이너스라고 합니다. 2022년에는 2,473억 헤알의 적자를 보였는데 전년도에 비해 6% 증가한 금액이라고 함.

◈ 브라질 룰라 대통령이 전 여성 대통령 지우마(Dilma Rousseff)를 Brics은행의 수장으로 지명하였습니다. 

▷ Brics은행은 브라질, 러시아, 인도, 중국 및 남아프리카 공화국으로 구성된 국가 연합 은행으로 이 금융기관은 신흥 경제 블럭을 구성하는 국가의 인프라 프로젝트 자금 조달에 협력한다고 함. 은행의 전직 집행관의 월급이 20만 헤알에 달합니다.

▷ 지우마는 3월로 예정된 룰라의 베이징 여행에 동행할 예정인데 룰라가 지우마와 동행하여  Brics은행의 지휘권 임명에 대한 무언의 압력을 위해서라고...

◈ 전 재무부 장관 Meirelles는 지우마가 Brics은행을 맡기위한 경험이 없다고 하며 금융기관을 맡기위한 프로필이 없다고 지적..  

💬 볼소나로나 룰라의 같은 점은 전문가에게 맡기는 것이 아니라, 경험이 전무한 측근들에게 맡겨서 나라를 망치고 있음. 가장 큰 예가 판데믹 상황에서 볼소나로가 보여준 보건부 장관 임명(군인을 앉힘)이었는데 이번에는 룰라가 지우마를 앉히고자 합니다.

◈ 룰라가 Rachadinha(뇌물 걷는 짓) 수수 혐의로 지난 2018년 조사를 받은 André Ceciliano(PT)를 수석 보좌관으로 골랐다고 합니다. 

▷ André Ceciliano는 2018년 히오(Rio) 입법의회 의장으로 있을 때 조사를 받았습니다. 

💬 룰라와 가까운 대다수(90%이상)의 사람들은 뇌물, 비리혐의 조사를 받았다고 보면 됨.  

◈ 시리아와 터키의 지진 사망자가 3만 4천명을 넘고 있습니다.

참고 : 우리나라 대한민국에서는 터키를 새로운 국호인 튀르키예라고 부르고 있지만, 브라질은 계속 터키라고 부릅니다. 그래서 번역도 터키로 하고 있습니다.

💬 브라질은 뚜르꼬(Turco) 라고 부르는데 영어발음인 칠면조하고는 전혀 다릅니다.

 아르헨티나 당국에 따르면 지난 목요일(2월 9일) 단일 항공편으로 제일 많은 33명의 임신한 러시아 여성이 입국하였는데 모두들 임신 마지막 주였다고 합니다. 이 러시아 여성들은 출산으로 인한 영주권 혜택을 바라고 입국하고 있습니다.

▷ 최근 몇 달 동안에는 5,800명 이상, 1년 동안에는 10.500명 이상이 된다고 합니다.

💬 브라질 Santa Catarina주에서도 지난 몇 년간 러시아 사람들의 숫자가 증가하고 있다는 언론의 발표가 있었는데... 브라질도 그렇지 않을까 합니다. 브라질도 러시아와 무비자 협정을 맺고 있습니다.

◈ 우리 한인 미용실, 미장원 등에서 조심해야 할 내용(못 보신 분들을 위해 올립니다)

https://koreabrazilnews.blogspot.com/2023/02/blog-post.html

◈ [삶의한가운데서] 브라질서 혼자살기 - 1일

https://koreabrazilnews.blogspot.com/2023/02/1.html


◈ ◈ ◈ ◈ ◈ ◈ ◈ ◈ ◈ ◈ 

▷ 



💢 코로나-19로 인한 일일 평균(1주) 사망자 

👉 브라질의 경우 일일 사망자 50명으로 하락(2월 13일 발표) / (1주 전 - 87명) 

👉 미국의 경우 일일 사망자 408명으로 하락(2월 13일 발표) / (1주 전 - 516명) 

👉 한국의 경우 일일 사망자 19명으로 하락(2월 13일 발표) / (1주 전 - 28명) 


댓글 없음:

댓글 쓰기

👦 남기실 말씀이 있으시면 댓글 쓰기를 누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