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브뉴스 : 2023년 01월 30일(월요일)

  


🚩 2023년 1월 1일부터 INSS 수혜자에 대한 생존 증명이 변경되었습니다. 올해부터는 연금 수혜자가 살아 있음을 확인하는 것이 INSS에 달려 있으며 INSS는 10개월 안에 증명서류들을 통해 이를 이행해야 한다고 함.   

▷ 만약 수혜자의 생사를 확인할 수 없는 경우 퇴직금이나 연금을 계속 받을 수 있도록 INSS에 연락할 수 있는 2개월의 기간을 부여하게 되고 수혜자는 이에 대한 통지를 Meu INSS 어플이나 전화 또는 은행을 통해 이루어 진다고 합니다.

🚩 세계보건기구는 코로나19 전염병에 대한 경보 수준을 최고로 유지하기로 결정하면서 아직까지 감염 위험이 여전히 높다는 것과 백신 접종과 테스트의 중요성 그리고 잘못된 정보 퇴치를 요구하였습니다.

▷ 지난 한 주 브라질과 한국의 경우 코로나19로 인한 사망자가 하락추세, 미국도 하락추세이긴 하지만 일일 사망자가 450명 정도로 높습니다. 

 한국과 브라질의 중간 기착지 되는 곳이 높을 경우 늘 예의주시해야 합니다.

◈ 상원의원들이 해외 프로젝트에 대한 BNDES은행 대출을 금지하는 법안을 만들기 위한 움직임이 있습니다. 

▷ 이런 움직임은 룰라가 아르헨티나의 가스 파이프라인 건설을 위해 브라질 BNDES은행 대출을 시사하였기 때문인데, 실은 이런 제안이 지난 해 말 경제위원회의 승인까지 받았고 추진되다가 중단된 바 있습니다 

법안이 다시 논의되려면 상원의원 3분의 1 이상의 찬성이 필요한 가운데 Plínio Valério 상원의원(PSDB-AM)이 자신이 서명을 주도할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그는 이곳을 놔두고 저곳에서 일을 한다는 것은 모욕적인 처사라고 하며 쿠바의 건설 대출을 주더니 지금은 아르헨티나에서 대출을 주려고 그런다며 이는 브라질 국민들의 피해라고 함. 

◈ 지난 수요일(25일) 우루과이에 있던 룰라는 전 Temer대통령을 구테타의 주역이라고 발언하면서 브라질의 빈곤과 관련하여 거짓 진술을 하였습니다.

▷ 룰라 왈 : 자신이 대통령직을 그만 두었을 때 브라질에서 더 이상 굶주림이 없었는데 지금은 3천 3백만명이 굶주림에 처해있으며 이는 나라를 위해 13년 동안 한 사회적 노력이 Temer과 Bolsonaro 정부 7년만에 파괴된 것이라고...

◈ 룰라 정부는 연 초에 있었던 대통령 취임식 파티에 초대된 사람들의 정보를 기밀에 부쳤습니다. 

◈ 중앙은행의 발표에 따르면 2022년의 신용 카드의 이자율이 2017년 8월 이후 최고 수준인 연간 409%로 마감하였다고 하며, 은행의 cheque especial 의 경우 4포인트 높아진 연 131,9% 였다고 합니다.

 ◈ 2023년의 카니발 관광이 82억 헤알에 달하는 자금을 유통시킬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이는 2022년 보다 27% 가량 많은 금액이라고 합니다. 또한 이 기간 동안 전국적으로 24.600개의 임시 일자리도 창출 시킬 것이라고...

 ◈ 볼소나로 전 대통령이 미국에서 추방될 위험에도 불구하고 브라질로 돌아오길 꺼려하고 있습니다. 

▷ 볼소나로 대통령은 룰라에게 대통령 띠 전달을 하지 않기 위해 미국으로 도망치다 시피 하였는데.... 돌아오면 체포될 것을 두려워하여 외국에서 계속 체류하길 희망한다고 함.

▷ 볼소나로의 아들 Flávio는 자신의 아버지의 귀국에 대해 내일이 될 수도 있고 영영 돌아오지 않을 수 있다며 현재 볼소나로의 건강은 양호하며 미국에 계속 머물기 위해 관광비자를 사용할 것이라고 함.

◈ 브라질 연방경찰은 1월 21일 부터 Flávio Dino 법무부 장관의 요청에 따라 볼소나로 정부의 Yanomami 인디언 부족의 집단학살 범죄와 이들의 구호 실패을 조사하기 위한 수사에 착수했다고 합니다.

💢 지난 56년 동안 토착민에 대한 학대와 함께 이들을 방치한 군이 지적한 보고서 따르면.. 인디언 부족을 흔적도 없이 가장 죽이기 좋은 방법은 이들에 대한 지원을 없애는 것이라고...

◈ 미국 정부는 지난 주 목요일(26일)  Yanomami 인디언의 인도주의적 상황과 그들의 건강 상태에 대해 매우 우려한다"고 하였습니다.

◈ 우루과이 대통령이 중국과의 양자협상을 계속 추진하겠다고 밝힌가운데... 전문가들은 이 상황이 남미공동시장 Mercosul에 원자폭탄 같은 위험을 의미한다고... 

💦 우리 브라질 이민 60년 역사 속에 60년대, 70년대, 80년대 이민 오신 가정의 이민 계기와 당시 있었던 애로와 에피소드 자료를 조금씩 모아놓고 있습니다. 이런 각 가정의 이민 자료가 브라질 이민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까하여...   

👪 브라질의 한인들 : [70년 대] 72년도에 오신 박선생님 일가족

https://koreabrazilnews.blogspot.com/2023/01/70-72.html



💢 코로나-19로 인한 일일 평균(1주) 사망자 

👉 브라질의 경우 일일 사망자 72명으로 하락(1월 29일 발표) / (1주 전 - 131명) 

👉 미국의 경우 일일 사망자 458명으로 하락(1월 25일 발표) / (1주 전 - 569명) 

👉 한국의 경우 일일 사망자 26명으로 하락(1월 25일 발표) / (1주 전 - 36명) 


댓글 없음:

댓글 쓰기

👦 남기실 말씀이 있으시면 댓글 쓰기를 누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