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일 금요일(30일)에는 은행 업무가 없으며, 은행 업무는 2023년 1월 2일 재개됩니다.
💢 코로나-19로 인한 일일 평균(1주) 사망자 - 어제 28/12/2022
👉 브라질의 경우 일일 사망자 157명으로 하락 (1주 전 - 181명)
👉 미국의 경우 일일 사망자 270명으로 하락 (1주 전 - 413명)
👉 한국의 경우 일일 사망자 59명으로 증가 (1주 전 - 54명)
◈ 룰라의 대선 공약을 위해 승인된 "공공자금 지출한도초과 추가 법안"(PEC do Estouro)으로 정부의 지출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면서 2023년의 인플레이 예상 또한 5,17% 에서 5,23%로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 쌍빠울로 시장 Ricardo Nunes는 3년 연속 버스요금을 재 조정하지 않을 것이라고 하며 이는 판데믹의 대유행이 끝나고 대중교통 이용을 장려하기 위함이라고 하였습니다.
◈ 쌍빠울로 시장 Ricardo Nunes는 2023년의 쌍빠울로의 토지세 IPTU의 인상이 5,5%에 달할 것이라고 발표하였습니다. 시장은 IPTU의 조정율이 인플레이 보다 적다고 하며 서비스 비용 증가로 인상이 불가피하다고 하였습니다.
◈ 볼소나로 대통령은 내년 1월 1일로 예정된 룰라의 취임식에 "대통령 띠" 를 전달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 대통령 띠 전달은 100년이 넘는 전통이지만 구데타나 사임 또는 탄핵과 같은 얼룩진 정치역사속에 새로 취임하는 대통령이 항상 전임자에게 띠를 받지는 못하였습니다.
▷ 최근 마지막 8명의 대통령 중 5명만이 정권 이양 중 띠를 전달받았습니다.
◈ 볼소나로 대통령와 모우렁(Mourão) 부통령의 띠 전달이 없을 것을 예상한 룰라팀은 공화국 계층구조를 따라 하원의장이나 상원의장 등에게서 띠 전달을 받을 것으로 보임.
◈ 헌법재판소(STF)의 Alexandre de Moraes장관은 어제 수요일(28일) 당선된 룰라 대통령의 취임시 벌어질 수 있는 공격에 대비해 2023년 1월 2일까지 수도 브라질리아에서 총기 수집가와 저격수 그리고 사냥꾼들의 총기 휴대와 운반을 금지하였습니다.
▷ 임시 총기 휴대금지와 운반 금지는 군인이나 공공보안과 관계된 경찰에게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지난 토요일(24일) 오전 8시 경 수도 브라질리아에서 화약이 실려있던 트럭을 발견한 바 있습니다. 이 트럭은 브라질리아 공항으로 통하는 길에 있었습니다.
▷ 브라질리아 공항은 룰라 취임식을 위해 치안이 강화된다고 합니다.
◈ 어제 수요일(28일) 새벽 브라질 공군 비행기 한 대가 브라질리아를 출발하여 호라이마(Roraima)주의 Boa Vista를 거쳐 당일 오전에 미국 플로리다에 도착하였습니다.
▷ 공군의 이런 루트 비행으로.. 볼소나로 대통령이 룰라 취임식 동안 브라질을 벗어나 휴가를 취할 수 있다는 소문이 생기고 있는데 정작 볼소나로 대통령은 연말에 출국할 계획이 없다고 한 바 있습니다. 그러나 공군의 보안관계자는 공군의 이런 비행이 브라질 공화국 대통령의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실시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 브라질 Embraer E-190 비행기는 브라질의 젯트 비행기로 항속거리와 연비가 좋은 비행기라고 합니다.
◈ 브라질 연방경찰은 볼소나로 대통령이 코로나19 관련 허위정보 공개로 범죄를 저질렀다고 결론을 내렸고 볼소나로 대통령은 여기에 대해 진술치 않았다는 보고서를 지난 22일 헌법재판소의 Alexandre de Moraes 장관에게 전달하였습니다.
▷ 조사에 따르면 볼소나로 대통령은 백신에 대한 허위 정보를 공개하고 마스크 사용도 권장하지 않았다고...
◈ 코로나 판데믹으로 브라질에 40,000명 이상의 어머니를 잃은 어린이가 생겼다고 합니다. 연구 조사 결과에 따르면 산모 사망률은 높았던 2019년에 비해서도 37% 증가한 수치라고 합니다.
🚩 SP시의 차량순번제(Rodízio de veículos)는 다음 주 까지 해제됩니다.
💧 2023년 자동차 세금 IPVA 지불날짜 보기 (아래를 클릭)
https://koreabrazilnews.blogspot.com/2022/12/2023-ipva.html
🚘 2023년 차량 관련 3가지 세금 정보 (아래를 클릭)
https://koreabrazilnews.blogspot.com/2022/12/2023-3.html
👦 [삶의한가운데서] 브라질에서 유선전화 서비스 회사를 Claro로 바꾸어 봤다
https://koreabrazilnews.blogspot.com/2022/12/blog-post.html
댓글 없음:
댓글 쓰기
👦 남기실 말씀이 있으시면 댓글 쓰기를 누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