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엔기후변화협약 총회(COP27)에 참석한 룰라의 5가지 하이라이트 발언
https://koreabrazilnews.blogspot.com/2022/11/cop27-5.html
◈ 차기 대통령 룰라의 노동법, 지출 한도, 미디어 규제에 대한 연설이 경제 시장에 불안을 주고 있습니다.
◈ Lula의 차기정부 인계팀에는 룰라 정권 당시 직임을 가졌던 40명의 전 장관과 8명의 전 주지사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중앙은행은 3/4분기의 브라질 경제가 1.36% 성장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 2023년 브라질의 최저임금과 사회연금은 최소 6% 인상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 브라질의 10월 쌀 수출액이 최고치를 달성하였습니다. 브라질 경제부 자료에 따르면 금년 1월부터 10월까지 브라질의 쌀 수출액은 170만 톤으로 5억 1600만 달러에 달한다고 함.
◈ 브라질은 지난 16년 동안 벼의 재배 면적이 거의 절반(-44%)이나 감소하였으며 콩 재배 면적도 32% 감소하였습니다. 같은 기간에 대두는 거의 2배(+86%) 증가한 반면 옥수수는 66% 증가하였습니다.
▷ 브라질 국민이 주식으로 삼고있는 쌀과 콩(arroz, feijão)의 경우 내수시장을 위한 것이지만 대두와 옥수수(soja e milho) 두 곡류는 상품, 즉 산업의 원료로 국제 증권거래소에서 거래되고 소, 돼지 등 가축의 사료로 수출되기 때문에 이를 더 늘리는 것임.
▷ 곡물의 주요 구매자는 중국이지만 조만간 인도가 더 큰 수입자가 될 수 있다 함.
◈ 지난 월요일 Rio-Niterói 다리와 부딛히며 사고를 낸 벌크선과 같은 위험한 선박이 수 십척 된다고 합니다.
▷ 이런 사고 위험을 가진 선박 수 십척이 방치되어 있는 상태라고 함. 떠다니는 폭탄
◈ 히오(Rio)에서 코로나19 감염자가 1주일만에 430% 증가하였습니다.
◈ 코로나19 변종으로부터 보호하는 새로운 백신 출시의 승인이 아직 언제 이루어 질지 모른다고 합니다. 브라질 보건감시기관 Anvisa는 새로운 백신의 최종 분석 단계를 거쳐 곧 출시될 것이라 하지만 언제 승인이 나서 적용될지는 미지수입니다.
▷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새로운 백신은 파이자(Pfizer)회사 백신.
▷ 승인이 되어도 수입 결정과 접종 발표 등은 새로운 정부에서 가능하리라 봄.
◈ 13번째 월급(décimo terceiro) 1/2은 11월 30일까지며, 2/2 지불은 12월 20일까지입니다. 일회성 지불을 선택할 경우 11월 30일 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 남기실 말씀이 있으시면 댓글 쓰기를 누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