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브뉴스+ : 2021년 12월 04일(토)

   



🚀 미국으로 여행하시는 분들은 다음 주 월요일(6일)부터 비행기 출발 24시간 전에 발급된 코로나19 음성테스트를 제출해야 합니다. 이 조치는 2022년 3월 18일까지 유효합니다.
▷ Antígeno(항원테스트) 또는 PCR 테스트가 24시간 내에 발급된 것이어야 합니다. 
▷ 백신 접종 증명서는 언급한 바 없지만, 만약을 위해 영어로 된 백신 접종 증명서 또는 접종카드를 여행중에 항상 들고 다니셔야 합니다. 국내에서는 핸드폰 어플로 보여줘도 됩니다.
💬 대부분의 사람들이 RT-PCR 테스트를 하고 있는데, 미국 입국에서는 Antígeno(항원테스트)도 받기에 구태여 비싼 PCR테스트를 할 필요는 없습니다.
🚀 우리나라 대한민국의 경우 입국에 [RT-PCR 테스트]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 
🚩 해외 여행 후, 브라질에 다시 입국하실 때 여행자 건강신고서(Declaração de Saúde do Viajante-DSV)를 제출해야 합니다. 없어졌던 이 DSV 신고서는 지난 주 11월 26일 부터 다시 부활 적용되었습니다.
💧 [한브 정보] 브라질 한인들을 위해 [여행자 건강신고서 DSV] 기입과 관련한 정보를 만들어 올렸습니다.
​​​
◈ 세계보건기구는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와 관련한 사망자는 아직 보고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 발생한 오미크론 변이는 현재 30개 이상의 국가에서 발견되고 있는 상태입니다. 
◈ Fiocruz연구소는 브라질의 13개 주에서 중증 독감 사례가 증가하였다고 발표하였습니다.​

◈ 한국과학기술원(KAIST) 의과학대학원 교수 연구팀의 연구에 따르면, 기존 코로나19 바이러스에서 확인된 T세포 항원이 오미크론 변이주에서도 100% 잘 보존돼 있는 것으로 분석하면서, 오미크론 변이에 의한 재 감염이나 돌파 감염 시에도 기존 백신이 보호 면역을 제공할 수 있으며 무용지물이 되지 않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함.
◈ 과학 연구자들은 최근 발생한 오미크론 변이가 아마도 보통 감기의 유전물질과 결합한 변이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이런 추측은 이 오미크론 변이의 유전자 서열이 다른 Covid19 변이에는 나타나지 않은 것이기 때문이라고...  💬 이 때문에 새로운 변이 출몰에 긴장하고 있는 것으로...​
◈ 오늘 토요일(4일) 아침 히오(Rio)시가 신년 축하 행사를 취소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 지난 11월의 가솔린의 가격이 1년 전 가격보다 53% 오른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 SP의 저수지 상황 : Cantareira : 25,8%(하락) ; Guarapiranga 51,6%(하락) 

◈ 오늘의 날씨 : 해와 약간의 구름이 끼는 날씨가 됩니다. 
▷ 최저기온 15도, 최고기온 27도
​​
◈ [코로나19]의 일일 관련 집계는 일주일 평균치입니다.
💉 브라질 1차 접종자 - 75,35% ; 2차 접종(1회 접종 포함) 완료자 - 64,43% ; 추가접종 : 8,34%​
💉 SP주  1차 접종자 - 81,61% ; 2차 접종(1회 접종 포함) 완료자 - 76,07% ; 추가접종 : 10,84%
💢 [코로나19] 바이러스 사망자 통계는 1주일의 평균치입니다.
▶브라질 : 어제 (206명), 전날 (220명) (▼​​​​​​​​​)
▷ 미국 : 어제 (???명), 전날 (???명) 12월 집계가 올라오지 않고 있습니다.​​​
▷ 한국 : 어제 (45명), 전날 (38명) (▲) 큰 폭으로 다시 상승세 국면입니다.​​
▷ 인도 : 어제 (371명), 전날 (378명) (▼​​​​​​​​)​​​​
▷ 영국  : 어제 (119명), 전날 (121명) (▼​)​​​​

◈ 건강한 12월, 좋은 주말 만드세요~~~ 화이팅!




 🚩 대한민국 뉴스난 모음 : 뉴스를 보시려면 배너를 클릭하세요.








 ​



  

댓글 없음:

댓글 쓰기

👦 남기실 말씀이 있으시면 댓글 쓰기를 누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