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형제한의원 알림] 이번 주 토요일(23일)은 어르신들의 무료 진료가 없습니다. 그리고 4월 한 달은 여행 관계로 인해 무료진료는 5월에 재개합니다.
🚩 한브뉴스(2024년 3월 4째주) : 유튜브로 동영상 시청하기 : https://youtu.be/HCf9LRNqVQY
◈ 2월의 인플레이가 0.83%로 시장 예측을 상회하는 물가 상승을 보였습니다.
▷ 이런 2월 인플레이 증가로 브라질 중앙은행은 기준금리 Selic 인하 속도를 재검토할 것으로 보입니다.
◈ 룰라 대통령은 최근 식량 가격 상승과 자신의 인기 하락 속에서 이번 주 월요일(18일) 장관들을 만나 정부 이미지 개선 방안을 마련할 것이라고 합니다.
오늘 월요일(18) 회의는 룰라 정부의 모든 장관들이 모이는 올해의 첫 번째 회의라고 하는데 뎅기열 전염병도 대통령의 관심사 중 하나라고 합니다.
◈ 브라질 일부 지역을 강타하는 강한 폭염 가운데 히오(Rio) 시가 지난 토요일(16일) 60,1도에 달하는 체감온도를 기록하더니 일요일(17일)에는 체감온도가 62.3도에 달하며 최고기록을 경신하였습니다.
# 최근 기록적인 기온상승이 계속되는 가운데 면역기능이 약한 분들과 노약자들의 주의가 필요합니다.
◈ 지난 주 화요일 히오(Rio de Janeiro)의 중심가에 있는 고속버스 터미널에서 17명의 인질을 잡고 승객에게 총격을 가하는 등의 소란이 일어 특수 경찰이 출동하고 협상을 벌인 끝에 인질극이 3시간 만에 막을 내렸습니다. 인질범은 자수하기전 두 명에게 부상을 입혔으며 이 중 34세의 남성은 심각한 총격을 받아 수술하였습니다.
인질범은 브라질 범죄집단으로 부터 도망가기 위해 Rio를 떠나려고 했는데 승객을 경찰로 오인하고 총격을 가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히오는 버스 강도 사건이 1년 동안 152% 증가했다고 하지만, 공안연구소(ISP)의 자료에 따르면 이 지역의 총 버스 강도 사건 건수는 2023년 1월 17건에서 올해 1월에는 43건으로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쌍빠울로 해안 도시 São Vicente에서 범죄집단 PCC와 관련된 인물들이 총격전으로 사망하면서 경찰들에게 이를 보복할 것이라고 소셜미디어를 통해 알렸습니다. 이로 인해 해안도시 산토스에서 치안이 강화되었습니다.
💥 당분간 쌍빠울로의 해안도시를 방문하실 분들은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 쌍빠울로 외곽 지역에서 거리 싸움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이들은 구경하는 관중들 앞에서 길거리 복싱을 하는 청소년들인데 스포츠 전문가들은 이러한 종류의 활동이 기본적인 안전 규정을 준수하지 않기에 사고와 부상의 위험이 크다고 지적합니다.
◈ 복스바겐 자동차 회사가 올해 후반기 브라질에서 첫 버스 전기차를 생산할 것이라고 발표하였습니다. 이 시장은 현재 아시아 업체 하이거(Higer)와 BYD 그리고 브라질의 Mercedes-Benz회사가 경쟁하고 있습니다.
◈ 쌍빠울로 주에 있는 10개의 사설 병원 중 7개에 달하는 곳이 코로나바이러스와 뎅기열 환자로 인해 입원이 증가하였으며 이런 증가는 카니발과 연관이 있을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 쌍빠울로의 병원협회의 연구에 따르면 카니발 전에는 어떠한 증가도 없었는데 카니발이 지난 2월 29일부터 3월 10일까지 사설 병원의 71%가 뎅기열과 코로나19로 인한 입원 증가를 보고하였다고 합니다.
# 코로나19 바이러스 때도 삼바축제로 인해 인구 밀집이 생기며 문제가 되었었는데 이번에는 뎅기 모기가 사람들이 반은 훌러덩 벗은 상태에서 땀을 많이 흘리게 되어 모기가 가장 좋아하는 상황을 만드는 것 같습니다.
이런 저런 전염이 많은 브라질 사회에 앞으로 이런 삼바 축제 문화는 공중보건에 큰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 쌍빠울로 주에 있는 자동차 소유자들이 지금부터는 디지털화로 언제든지 자동차 소유 이전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쌍빠울로의 주 교통국은 지난 화요일(12일) 디지털 차량 이전 TDV(Transferência Digital de Veículos)를 발표하였는데 이런 차량 이전 디지탈화로 차량 소유주들이 더 이상 까르또리오(Cartório)를 찾을 필요없이 관련 어플인 Poupatempo에서 디지탈 서명이 가능하게 되는 것 입니다.
쌍빠울로 주 정부 IT 회사 Prodesp에 따르면 TDV(Transferência Digital de Veículos) 구현 1단계에서는 쌍빠울로 645개 도시에서 월 최대 7만 대 가량의 차량 이전이 이루어질 것으로 보고 있으며 그 다음 단계에는 월간 거래량이 50만 건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 시스템의 첫 번째 단계에서는 메르코술(Mercosul) 또는 기존 번호판 모두 포함되는데...
▷ 디지털 차량 등록(CRLV-e)을 보유한 개인만이 가능하며...
▷ 등록된 차량과 이전 받는 새로운 소유자가 같은 도시에 등록이 되어있어야 가능하다고 합니다.
▷ 디지털 방식으로 차량을 이전하기 위해서는 자동차 소유자가 현재와 마찬가지로 차량 점검 검사를 수행해야 합니다.
# 다음 단계에서는 법인차량과 공공위임장을 통하는 거래에 e-Notariado를 통해 차량 이전증인 DUT 를 제공할 것이라고 합니다.
▷ 이런 거래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연방 사이트 Gov.Br에서 계정을 Prata나 Gold로 업그레이드 해 두셔야 합니다.
▷ 디지탈 차량 소유 이전은 5분걸려 등록이 가능하지만, 디지탈 방법이 아닌 경우 교통국 사이트에 문서를 보낸 후 3일~10흘이 걸려야 이전 등록이 가능하게 된다고 합니다.
◈ 최근 아르헨티나에서 브라질 학생들이 공항 입국에 어려움을 겪으며 입국이 불허되고 있다 합니다.
2009년부터 유효한 브라질과 아르헨티나 간의 양자 협정은 아르헨티나에 있는 브라질인과 브라질에 있는 아르헨티나인은 올바른 서류를 제출하고 비용을 지불하는 한 임시 또는 관광 비자를 영구 비자로 전환하고 아르헨티나의 시민과 동일한 권리를 행사할 수 있는 규정이 있습니다.
그러나 아르헨티나는 최근 브라질인의 입국 기준을 강화하고 있는데 이를 브라질 외교부에 알리지 않고 기준을 강화한 것은 브라질 유학생의 유입을 줄이기 위한 권위주의적이고 일방적인 조치라며 불만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 베네주엘라가 아르헨티나를 향해 "보잉기를 훔쳤다'고 비난하며 아르헨티나발 항공편의 영공을 폐쇄했는데 아르헨티나는 이에 대해 보복을 약속했습니다.
▷ 아르헨티나 정부는 이란 군대의 정예부대와의 관계 혐의로 미국이 제재한 베네수엘라 화물 회사의 항공기를 미국에 넘긴 조치를 취했는데.. 아르헨티나의 Milei 대통령이 권자에 오른 후 두 나라간의 관계가 계속 악화되고 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 남기실 말씀이 있으시면 댓글 쓰기를 누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