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브뉴스 : 2024년 03월 04일(월요일)

                     


🚩 [형제한의원 알림]  어려우신 한인 어르신들(70세 이상)을 위한 무료 한방진료(03월 09일, 토요일+) 

https://koreabrazilnews.blogspot.com/2024/03/39-70-03-09.html


🚩아래의 한브뉴스를 유튜브 동영상으로 보시려면 아래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https://youtu.be/b_U3tqzhf4E



◈ 룰라 대통령은 지난 금요일(1일) 라틴 아메리카 및 카리브해 국가 공동체인 쎌라끼(CELAC) 정상회의에서 이스라엘의 가자 대테러 전쟁에서 이스라엘의 행동을 다시 한 번 비판하였으며 영국과 영유권 분쟁을 벌이고 있는 포클랜드 제도의 주권이 영국이 아닌 아르헨티나의 것이라고 주장하였습니다. 또한 룰라는 연설을 통해 쿠바에 대한 금수조치가 일방적이라며 해제를 촉구하는 성명을 냈습니다.

◈ PT당의 수장 제우씨(Gleisi)는 CNN과의 인터뷰에서 현재 룰라의 탄핵 요청은 "정상적" 인 것이라고 하며 자신들도 볼소나로가 대통령에 있었을 때 마찬가지 행동을 취했다고 발언하였습니다 또한 룰라의 이스라엘 공격 비난과 홀로코스트를 비교하는 발언은 범죄가 아니라고 옹호하였습니다.

💢 보통 탄핵 요청은 어떤 잘못의 이유로 만들어지는데, PT당 수장이라고 하는 사람이 우리도 하였고 제네들도 하는 정상적이라는 발언을 한다는 것이 참 가관인것 같습니다.  

◈ 브라질이 2.9%의 GDP 성장으로 러시아와 캐나다를 재치고 11위에서 9위로 올라 다시 세계 10대 경제국에 들어갔다고 합니다. GDP의 주된 성장 요인은 농업으로 15%가 상승하였다고 합니다.

◈ 브라질 보건부에 따르면 지난 목요일(24일)까지 브라질에서 1백만 명 이상의 댕기 감염자와 함께 214명의 뎅기 사망자를 기록하고 있다고 합니다. 

▷ 이런 감염숫자는 작년 동기간과 비교할 때 5배 이상이 상승한 것이라고 하는데 사망자는 동 기간 149명이었던 것으로 집계되었습니다.

▷ 임산부의 경우 2024년 6주 동안 5.151명으로 2023년 총 집계된 1.157명 보다 3배가 많아졌다고 하며 수치율로 보면 10배 이상이 증가한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 지난 금요일(1일)의 경우 하루만에 뎅기 사망자가 그 전날에 비해 44명이 많아지면서 총 258명의 사망자를 기록하였습니다. 이와 함께 651명이 뎅기로 인한 사망이 아닌지 사례를 조사 중이라고 합니다.

 사망자가 하루만에 많이 생기는 경우는 조사이후 추가로 한꺼번에 올려서 그렇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예전 코로나19 바이러스 사망자도 조사이후 무더기로 사망자 숫자를 올렸기 때문에...  

◈ 감염이 현재 가장 많이 발생하는 곳은 수도 브라질리아이며 그 다음으로 미나스(Minas), 이스삐리또 싼또(Espírito Santo), 빠라나(Paraná)와 고이아스(Goiás)주 입니다.

 연령별로는 30대의 감염자가 가장 많으며 그 다음이 40대 50대 순이며....
 여성이 남성 보다 감염자가 조금 더 많습니다. 여성이 55,4%. 

◈ 브라질 보건부 장관 니지아 뜨린다지(Nísia Trindade)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학교에서 뎅기 예방 접종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브라질 정부는 3월 중순에 전국적인 예방 접종 캠페인을 준비 중이라고 합니다.

◈ 지난 주 화요일(27일) 히오(rio)에서는 지역의 최대 범죄 조직단 꼬만도 베르멜료(Comando Vermelho)에 대한  대규모 경찰 작전을 벌렸는데 작전 중 9명의 용의자가 사망하고 2명의 경찰을 포함한 총 6명이 총에 맞았다고 합니다.  

▷ 군경과 민경이 벌인 대규모 합동 작전으로 인근 지역의 버스 노선 15개가 영향을 받았습니다.

◈ 도요타(Toyota) 자동차 회사가 브라질에 110억 헤알(R$)의 투자를 할 것이라 합니다.

▷ 광고 개발과 산업, 상업 및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는 부통령 제라우도 알키민(Geraldo Alckmin)에 따르면 내일 화요일 5일 도요타(Toyota) 자동차 공장이 있는 쌍빠울로 내륙 쏘로까바(Sorocaba) 시에서 투자 발표가 있을 것이라고 하며 투자로 인해 2.000개의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 제라우도 알키민(Geraldo Alckmin)은 브라질 정부가 탈탄소화를 장려하는 프로그램을 시작한 이 후 르노와 폭스바겐, 제너럴 모터스, 현대 등의 유사한 발표에는 자세히 밝히지 않았습니다.

◈ 브라질 북쪽에 위치한 아끄리(Acre)주 주지사는 어제 일요일(3일) 홍수로 인해 공공 보건 비상사태를 선포하였습니다. 19개 도시에서 큰 피해가 발생한 가운데 1만 5천명 이상의 수재민이 발생하였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 남기실 말씀이 있으시면 댓글 쓰기를 누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