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쌍빠울로 교통국은 오늘 월요일(20일) 흑인 인식의 날(Dia da Consciência Negra) 공휴일에 차량감소 예상으로 차량순번제(Rodízio Municipal de Veículos) 운행을 중단시켰습니다.
◈ 오늘 공휴일인 흑인 인식의 날(Dia da Consciência Negra)은 처음으로 SP주에서 정식 공휴일이 된 것입니다.
◈ 어제 일요일(19일) 11만명에 달하는 학생들이 Fuvest(USP) 1차 대입시험을 치루었습니다.
▷ 2차 시험은 12월 17일과 18일이라고 함.
◈ 마르지날 찌에떼(Marginal Tietê)에 있는 Anhembi 전시관(Pavilhão de exposições do Anhembi)이 철거되었습니다. 이 부지는 향후 5년에 걸쳐 개조된 새로운 전시 센터를 갖출 예정이라고 합니다.
▷ 이 작업에는 15억 헤알이 투자되는데 400.000 m² 규모의 단지에 극장과 삼보드로모 그리고 새로운 모습의 전시관이 세월질 것이라고 합니다.
💢 K2, K4, K9, 향신료 등 다양한 이름으로 알려진 K 약물이 2023년 큰 폭으로 쌍빠울로 거리에 퍼져 공공 안전과 보건 시스템에 큰 우려를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불법으로 제조되는 K 약물은 처음 교도소에서 도입되었다고 하는데 이 약물은 마리화나보다 효능이 100배 더 강해 건강에 치명적인 효과를 가져온다고 합니다.
2023년 SP 주 전역의 총 압수 건수가 지난 2022년 전체 압수 건수보다 10배나 더 많은데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경찰은 SP주 전역의 거리에서 113kg의 K 마약을 제거했다고 하며 크게 늘어나는 이 K약물을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 지난 해 압수 건수는 11.6kg / 2021년에는 5.7kg를 압수.
◈ 볼소나로 전 대통령이 SP 해안에서 혹등고래를 괴롭힌 혐의로 조사를 받고 있습니다. 볼소나로는 쌍빠울로의 São Sebastião 해안에서 젯스키를 타던 중 동물을 괴롭혔다는 고발로 연방경찰의 수사대상이 되었습니다.
◈ 지난 토요일(18일) 히오(Rio) 서부지역과 수도권 지역의 체감 온도가 59,7º도에 달하며 최고 더위를 기록하였습니다.
◈ 지난 금요일(17일) 히오(Rio)에서 첫 테일러 스위프트(Taylor Swift ) 공연이 있어 6만명 이상의 관중들이 모였는데 더위로 인해 1.000명 이상이 기절하는 일이 발생하였으며 20대 여성 한 명이 사망하였습니다.
🚩 해외여행 Tip (미국) : 브라질에서 아메리컨(AA)항공으로 LA를 방문하고 돌아오실 때...
AA 항공사의 LA 전용 4번 터미널 이용하시는 분들은... 41번 게이트에서 B 터미널 싸인이 있는 쪽으로 가시게 되면 국제선 터미널로 갈 수 있습니다. 시간의 여유가 되시는 분들은 그곳에서 쇼핑 또는 식당을 즐기시다가 오시면 됩니다.
🚩 해외여행 후 브라질로 돌아오셨을 때 : 출입국 관리소의 줄은 어디에 서야 좋은가?
브라질 여권 소지자들이 들어가는 줄 2곳 중 기본 여권을 가지고 들어가는 줄이 영주권 소지자도 이용할 수 있는 줄인데 이곳을 이용하는 것이 보다 빠릅니다.
▷ 간혹 외국인 입국 라인에 사람이 별로 없다면 그곳을 이용하실수도 있기에 그때 그때 잘 보시고 선택하시면 됨.
댓글 없음:
댓글 쓰기
👦 남기실 말씀이 있으시면 댓글 쓰기를 누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