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브뉴스 : 2023년 11월 13일(월요일)

                  


🚩 [형제한의원 알림] 어려우신 한인 어르신들(70세 이상)을 위한 무료 한방진료가 11월 18일과 그 다음 주 오전 8시에 있습니다. 이번 32차 진료에는 모두 20명을 예약받습니다. 

https://koreabrazilnews.blogspot.com/2023/11/32-70-11-18.html

◈ 어제 일요일(12일) 브라질인들을 포함한 32명이 Gaza지역을 빠져나와 이집트의 카이로에 도착하였으며 오늘 월요일(13일) 아침 브라질 공군기를 통해 출발할 것이라고 합니다.

▷ 브라질 국민은 22명, 7명은 영주권을 가진 팔레스타인, 3명은 그들의 가족이라고 함.

◈ 브라질 정부는 저소득층의 부채협상 Desenrola Brasil 프로그램을 통해 225억 헤알에 달하는 부채 재협상을 은행을 통해 직접 체결되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 올해 브라질의 전국 관광업 누적 수익이 1,210억 헤알에 달하면서 2023년은 작년보다 11.5%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 금년 1월부터 8월까지의 수익은 2022년 동 기간보다 120억 헤알 더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브라질 연방 정부는 새로운 국가 신분증(CIN)을 발급하는 기관들의 준수 기한을 30일 더 연장시켰습니다. 

▷ 새로운 신분증은 더 이상 RG(일반 등록) 번호가 없고, CPF(개인 납세자 등록) 번호만 있는  고유한 신분증입니다.

◈ 브라질 중앙은행 Roberto Campos Neto 총재는 앞으로 1년 반~2년 내에 오픈금융 시스템이 시행되어 거래속도를 높이게 될 것이라 하였습니다.

▷ 중앙은행이 구축중인 이 시스템은 고객과 은행들의 데이터를 공유화해 앞으로 모든 은행을 통합하는 앱(App) 하나로 개개인의 은행 어플이 존재할 필요가 없어질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 참고로 브라질의 은행 시스템은 지난 수십년 동안 미국이나 한국보다도 늘 한 두걸음 더 빠른 시스템 도입을 하고 있습니다.  

◈ 지난 화요일(7일) 경찰은 Cotia(SP) 콘도에 침입한 강도들이 Bruna Biancardi와 그의 딸 Mavie를 납치할 의도가 있었는지를 추가 조사하고 있습니다.

강도들은 주거지를 침입한 후 집에 있던 Bruna Biancardi 부모(50, 52세)를 결박하고 금품을 털어가면서 당시 집에 없던 Bruna Biancardi와 그의 딸의 행방에 대해 물었다고 합니다.

▷ Bruna Biancardi는 패션 비지니스에 영향력있는 사업가이며 축구선수 네이마르(Neymar) 사이에서 딸 Mavie를 두고 있습니다.

◈ 봉헤찌로 뒤에 위치한 마약흡연 동내 Cracolândia의 주민들이 지난 토요일(11일)과 일요일(12일), 이틀 연속으로 마약흡연자들을 반대하는 시위를 벌이며 해당 지역에서 이들을 다른 곳으로 치워달라고 요청하고 있습니다.

◈ 지난 수요일(8일), 브라질 Paraná주의 Curitiba도시가 Fira Barcelona가 수여하는 World Smart City Awards에서 세계에서 가장 스마트한 도시로 선정되었습니다. 

▷ 공공 정책, 프로그램, 도시 계획, 연결성, 지속 가능성 및 현대화 활동 등으로 여러 국제적인 도시와 경쟁한 중에 선정되었는데.. Paraná 주 역시 브라질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지속 가능한 주로 국내와 국제적으로 하이라이트를 받고 있습니다.

▷ Curitiba 시장 Rafael Greca은 꾸리찌바(Curitiba)시가 유엔(UN)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에 맞춰 더욱 지속 가능하고 혁신적인 도시 건설을 유지하기 위한 솔루션을 시행해 왔다고 강조하면서 지방자치단체와 주정부, 생산 부문, 시민사회가 함께 노력한 결과하고 발언....

◈ 쌍빠울로의 수도권의 주말이 무더운 열기가 지속되면서 어제 일요일에는 기온이 40도를 넘어섰다고 합니다. 

◈ 어제 일요일 오후 2시경, 히오 남부지역에서는 40.4도의 기온으로 올해 최고 기온을 기록하였습니다. 히오의 Irajá 역에서는 42,5도를 기록하기도 하였다고...

◈ 지난 토요일(11일) 산따 까따리나(SC) 남부지역에서 시속 100km에 달하는 돌풍이 강타하였으며 기상학적 쓰나미가 발생하여 Laguna-Praia do Cardoso 해안에 주차된 차량들을 삼켜버리는 일이 발생하였습니다.

◈ 연구에 따르면 브라질에서도 역사상 처음으로 사막과 같은 지역이 출현하고 있다 합니다. 

브라질에서 기후 모니터링이 시작된 이래로 브라질 바이아(Bahia)주 북부에서 30년 동안 비가 내리지 않아 건조한 기후로 인해 사막으로 변해가고 있는 지역이 있다고 함.

◈ 브라질 연방경찰은 국세청과 국립 광업국(ANM) 합동작전을 통해 Pará주에서 10만 톤 이상의 광석을 압수하였습니다. 

연방경찰에 따르면 압수된 광석은 망간 10만톤과 구리 1.144톤으로 불법 채취된 것이라 하는데 검거된 사람은 없으며 수사는 계속되고 있다고 함. 




댓글 없음:

댓글 쓰기

👦 남기실 말씀이 있으시면 댓글 쓰기를 누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