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행 일정으로 인해 이번 주 토요일(11일) [형제한의원 70세 이상 어르신들의 무료진료]는 다음 주 토요일(18일)로 연기됩니다. 무료진료는 매 보름마다 하고 있습니다.
🚩 블로그에서 한브뉴스(브라질 뉴스) 개제는 앞으로 1주일에 1번만(월요일 또는 화요일) 올려드립니다.
◈ 전국 신분증 발급기관은 오늘 월요일(6일)부터 새로운 모델의 주민등록증(CIN) 발급을 시작하게 됩니다.
▷ 새로운 신분증은 더 이상 RG(일반 등록) 번호가 없고, CPF(개인 납세자 등록) 번호만 있으며 고유한 신분증으로 브라질 전역에서 유효하게 됩니다.
◈ 어제 일요일(5일) 브라질 전역에서 Enem 2023 수능시험이 있었는데 시험문제가 유출된 정황이 있어 연방경찰이 수사에 착수하였습니다.
◈ 지난 주 단행된 연 기준금리 하락으로 카드와 특별수표(Cheque Especial) 수수료가 더 저렴해졌습니다.
▷ 기준금리 Selic는 0,5%인하된 12,25%가 되었습니다.
◈ 룰라가 재무부장관 Haddad의 측근 인물을 중앙은행 이사중 한 명으로 임명하면서 중앙은행이 덜 보수적인 상황이 되어질까 금융시장에 우려가 생기고 있습니다.
▷ 임명된 Paulo Picchetti 교수는 시장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있지만 기본 이자율 결정을 담당하는 Copom(통화정책위원회)가 룰라의 바람대로 덜 보수적인 방향으로 바뀔 수 있기때문인 것으로...
◈ 룰라와 재무부 장관의 요청으로 인해 국회가 ICMS 과세에 대한 프로젝트 논의를 시작하였습니다.
▷ 이 프로젝트는 주 정부로부터 받는 대기업에 대한 과세 변경인데 룰라정부는 이로 인해 2024년 1,685억 헤알에 달하는 추가 수익을 달성하고자 합니다.
◈ 지난 주 화요일(31일) 룰라 대통령은 총기와 탄약 그리고 후추스프레이에 대한 세금(IPI)을 29,25%에서 55%까지 인상시키는 법령을 발표하였습니다.
◈ 룰라는 교육과 보건분야의 11.000개의 미완성 작업을 재개하는 프로젝트를 승인하는 법령을 발표하였는데 교육관련과 관련한 투자만 62억 헤알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 브라질 국회는 절도와 강도 그리고 장물수수 범죄에 대한 형량을 강화하는 프로젝트를 승인하였습니다. 브라질 법은 이런 범죄에 대해 관대한 상황이었다고...
◈ 브라질 공안부는 68곳의 교도소를 수색하여 1166개에 달하는 핸드폰을 압수하였는데 감방 2개당 1개꼴로 핸드폰이 발견된 것이라 합니다. 브라질 정부는 대책으로 전기소켓 제거를 발표한 상황입니다.
◈ Samarco 댐 붕괴사고가 8년이 되었지만 아직까지 피고자에 대한 살인혐의 고발이 되지 않은 상태라고 하며 법원은 이번 주 피고인의 심리를 듣게되지만 환경 범죄와 붕괴에 대한 것 뿐이라고....
◈ 지난 주 금요일 발생한 태풍으로 3백 7십만명이 정전을 겪었으며 어제까지만 해도 2백만명의 주민들이 전력없이 고통중에 있다 합니다. 이 중 1백 5십만명은 전력과 물도 이용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 Anel 전력회사는 내일 화요일까지 완전히 해결될것이라고 합니다.
◈ SP주 정부는 지난 금요일 생긴 폭풍우로 인해 현재까지 모두 7명이 사망하였다고 발표하였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 남기실 말씀이 있으시면 댓글 쓰기를 누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