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라질 상원이 Carf 프로젝트를 승인하면서 정부가 R$ 500억 헤알의 추가 세금징수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프로젝트 법안은 룰라의 승인을 남겨두고 있습니다.
💢 Carf 란?
CARF는 대규모 납세자, 특히 기업이 세금징수와 관련해 분쟁이 있을 때 '문을 두드리고 있는' 재정부 산하 행정법원인데... 분쟁에 대한 항소와 절차 그리고 세금과 관련된 모든 문제가 이 Carf 위원회에서 처리됩니다.
CARF가 받은 프로세스는 8표(정부가 임명한 4표, 납세자가 임명한 4표)로 결정되는데 2020년 Carf의 판결이 없어졌다가 2023년 임시법안으로 재 부활되었는데 전에는 항소에서 동점이 발생하는 경우 납세자에게 이익이 돌아갔지만 지금은 동점인 상황에서 정부에게 이익을 주게되면서 정부의 세금 징수액이 늘어날 수 있게된 것...
▷ Carf의 판결을 예로 들면 브라질에서 유명한 봉봉쵸코렛의 경우 공산품으로 5%의 세금을 내고 있었는데 waffle 종류의 비스켓이라는 판결을 받아냄으로써 세금이 면제된 경우로 4대 4의 판결이 나올경우 이제는 이런 혜택을 받을 수 없게된다고 이해하시면 됨.
◈ Lula 대통령은 PPA 2024-2027 프로젝트를 Pacheco 상원의장에게 전달하였는데 이 프로젝트의 촛점은 기아와 불평등 퇴치에 있다고 합니다.
▷ (PPA) 2024-2027 법안은 향후 4년간의 공공행정 지침과 목표를 설정하는 연방정부 예산계획이라고 함.
◈ 7월, 브라질 정부 계정이 359억 헤알의 마이너스를 기록하였습니다.
▷ 재무부, 사회보장, 중앙은행 계좌를 합친 잔액은 2020년 이후 최악의 실적을 기록했다고...
◈ 임대료 인플레이가 5개월 연속 하락함에 따라 9월에 만료되는 계약이 재조정 없이 유지되게 됩니다.
▷ FGV는 임대계약 재조정을 담당하는 지표 IGP-M이 지난 12개월 동안 7.2% 하락 누적되었다고 하였습니다.
◈ 덴마크가 아마존 기금에 1억 1천만 헤알의 기부를 발표하였습니다. 아마존 기금은 2008년 생겨났는데 2023년은 독일과 미국의 기부금의 총합이 34억 헤알에 달한다고 함.
◈ 브라질 연방경찰은 어제 수요일(30일) 산토스 항구에서 PCC 범죄조직의 코케인 밀매 수사를 하였으며 21건의 압수 수사를 통해 20억 헤알이 넘는 범죄조직의 자산을 차단하였다고 합니다.
💢 PCC(Primeiro Comando da Capital) 범죄조직은 브라질에서 30년동안 범죄의 온상이 되고 있는데 지금은 전 세계로 마약밀매까지 하고 있음.
◈ 21개 기업이 브라질에서 주 4일 근무제를 테스트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월급의 변동 없이 주 40시간에서 32시간으로 줄이는 방법을 테스트 할 것이라고....
◈ 저가 항공사 Arajet사가 9월 말 브라질에서 도미니카공화국행 항공편 운항을 시작한다고 합니다.
▷ 이 회사는 1주일에 3차례 SP의 Guarulhos와 Santo Domingo구간을 운영할 예정인데 평균 여행 비용은 US$ 475 라고 함.
◈ 지난 화요일(29일)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미국 애틀랜타로 향하던 Delta 비행기가 심한 난기류에 부딪혀 승객 11명이 부상당하는 사고가 발생해 병원으로 이송됐다고 합니다.
▷ 델타 비행기에는 승객 151명과 승무원 14명이 타고 있었으며 부상자 중에는 승무원과 승객이 포함됐다고 함...


댓글 없음:
댓글 쓰기
👦 남기실 말씀이 있으시면 댓글 쓰기를 누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