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브뉴스 : 2023년 07월 10일(월요일)

                               


◈ 브라질 하원은 지난 금요일(7일) 새벽 룰라 정부가 추진하는 세금 개혁 제안을 승인하였습니다. 브라질 조세 제도를 변경하고 단순화하는 헌법(PEC) 개정안은 현재 상원에서 다루어지고 있습니다.

▷ 상원 의원은 더 낮은 세금을 낼 권리가 있는 더 많은 분야를 포함하고, 세금 단순화에 대한 다른 프로젝트를 첨부하는 한편 관할 책임의 연방 위원회의 창설을 다룰 것이라 합니다.

💢 세금 단순화에 따른 이 정책은 특정분야에 대해 세금 면제도 있겠지만 결과적으로는 세입 증가가 목적인만큼 세금이 높아지는 것은 필수불가결한 사항으로... 

◈ 룰라는 지난 주 토요일(8일) 콜롬비아를 방문하여 Petro대통령과 아마존 지역의 보존과 발전을 위한 논의를 가졌다고 함. 룰라 정부 출범 이후 콜롬비아는 13번째 방문국이 되었습니다.

◈ 브라질의 쌍빠울로 도시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헬리콥터를 운용하는 도시라고 합니다. SP에는 410대가 넘는 헬리콥터로 매 일 2.200회 정도의 이착륙이 이루어지고 있다함.

뒤를 이어 뉴욕, 도쿄, 히오(Rio-브라질), 런던, 벨로오리존찌(브라질), 산치아고, 멕시코시티, 보고타, 베이징 순서라고 합니다. .

💢 브라질에서 생각보다 많은 헬리콥터의 사고 이유를 이제야 알겠습니다.

◈ 2023년 브라질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이 108% 증가하였는데 대부분이 아르헨티나, 미국, 파라과이, 칠레, 우루과이 사람들입니다.

◈ 브라질 보건감시기관 Anvisa가 지난 목요일 댕기 예방약 Qdenga 를 승인하였습니다.

▷ Qdenga는 일본 제약회사 Takeda.제품으로 80%의 효과율이 있다고 하며 댕기에 감염되지 않은 4세~60세의 연령에게 접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 Qdenga는 브라질에서 2번째로 승인되는 댕기 예방접종약으로 브라질의 댕기감염을 실제로 줄여줄 것으로 파악된다고 함. 이는 2015년 첫 번째로 승인된 예방접종약이 댕기를 한 번도 감염되지 않는 이들이 맞는 것이 아니라 한번 감염된 자들만 투여할 수 있었으며 연령도 9세에서 45세까지만 가능했었기 때문이라고..  

 쌍빠울로 수도권에서 디젤 버스를 없앤 후 작년 10월 이후 단 한 대만의 전기버스를 확보하여 운용하고 있는데 오염물질을 줄이려는 Ricardo Nunes시장의 생각은 있지만 상황이 달라진 것이 없다는 비판에 처하고 있습니다. 오히려 전에는 201대의 전기차(Trólebus)와 18대의 밧데리로 움직이는 버스가 있었다며... 

◈ Pernambuco 주 정부는 지난 토요일(8일) 많은 비로 인해 12개 도시에서 60일간의 비상 사태를 선포하였습니다.

 페루 정부가 길랭 바레(Guillain Barré) 증후군 발생에 90일간 비상사태를 선포하였습니다.

▷ 페루에서 1월부터 7월까지 180건이 넘는 발병 사례가 있었으며 4명이 사망하였다고 합니다. 

💢길랑-바레 증후군은 말초신경과 뇌신경에 광범위하게 나타나는, 원인이 명확하지 않은 염증성 질환으로 모든 계절에 전 세계적으로 발병. 남녀 모두에게 발병하며, 30~40대의 젊은 층에게 흔히 발생하는데 대부분 증상이 나타나기 1~3주 전부터 경미한 호흡기계, 소화기계 감염 증상이 며칠 정도 지속되다가 증상이 가라앉은 수일 또는 수주 사이에 신경염 증상이 나타난다고 함.

◈ 유럽국가들이 학교 수업 중 핸드폰 사용을 점차 금지할 것이라 합니다.

▷ 네델란드 정부의 경우 지난 화요일(4일) 수업 중 이러한 장치(핸드폰, 태블랫, 스마트시계) 로 인한 산만함을 제거하는 것을 목표로하는 조치가 2024년부터 시행된다고 함. 그러나 이러한 의료장치가 필요한 학생과 장애자 또는 디지털 기술을 중점에 둔 수업 같은 경우는 예외라고...

◈ 쿠바가 심각한 연료위기에 직면하면서 동맹국인 러시아에 도움을 요청하고 있습니다.

👪 [삶의한가운데서] 우리 한인들의 사업에 도움이 될까하여 우체국 업무하는 사람을 소개합니다.  

https://koreabrazilnews.blogspot.com/2023/07/blog-post_6.html 


댓글 없음:

댓글 쓰기

👦 남기실 말씀이 있으시면 댓글 쓰기를 누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