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제 수요일(28일) 발표된 2022년 센서스에 따르면 브라질 인구가 203.062.512명에 달한다고 합니다. 보통 10년 주기로 실시되는 인구조사는 코로나 판데믹으로 인해 조사가 늦게 이루어졌는데 예상되었던 인구보다 5백만 명이나 적게 성장한 숫자라고 합니다.
이는 연간 0,52% 에 달하는 저조한 성장율인데 추후 여러가지 통계 집계가 추가 발표되겠지만 현재까지 발표한 중요한 포인트는..
1. 인구는 증가하였지만 인구 성장 비율은 사상 최저를 기록하였다는 것.
2. 브라질 중서부(Centro-Oeste)지역이 가장 높은 인구 성장을 하였다는 것.
3. 브라질 절반에 달하는 인구가 아직도 남동부 지역에 치중되어 있다는 것.
4. 다른 수도권과는 달리 히오(Rio de Janeiro)와 살바도르(Salvador)수도권에서 인구가 줄어들었다는 것.
5. 한 가구당 거주자 수(가구 밀도)가 계속해서 감소하였다는 것.
▷ 2000년 가구당 평균 거주자 수- 3.76명에서 / 2010년 - 3.31명 / 2022년 - 2.79명
▷ 북부지역은 가구 당 3,3명 / 북동부 - 2,9 / 중서부 - 2,78 / 남동부 - 2,69 / 남부 - 2,64
◈ 브라질의 중서부(Centro-Oest)지역의 인구 성장율이 브라질의 평균 성장율보다 두 배나 늘어났는데 이는 농업 생산의 증가로 인해 인구가 증가하였고 또 대규모 산업으로 기회의 장이 된 이 지역에 현재도 계속해서 이주의 물결이 일어나고 있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 브라질 인구 성장율은 0.52% 인 반면 중서부 지역은 1.23% 증가하였다고 함.
▷ 룰라의 표밭인 북동부 지역의 경우 인구 성장율은 0,24%로 최저를 기록하였음.
◈ 중앙은행의 통화정책 위원회의 대부분은 다음 번 회의에서 연 기준금리가 하락할 것으로 내다 보고 있습니다. 다음 회의는 8월로 예정되어 있음.
◈ 브라질 중앙은행은 신용카드 이자율이 5월에 연 455.1%로 상승하여 6년만에 최고치를 기록하였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이는 490%에 도달한 2017년 3월 이후 최고 수준이라고 함.
💦 브라질 헌법재판소(STF)의 장관들은 국가사회보장(INSS)의 연금개혁으로 책정된 사망연금 감액이 합헌이라고 결정하였습니다.
▷ 배우자가 사망할 경우 사망자의 혜택 50%와 부양 가족 당 추가 10%를 받게된다고 정의하였는데 자녀가 없는 사람은 배우자 사망으로 인해 60%의 혜택을 얻게되는 것이라고... 이전 혜택은 100%였습니다.
◈ 브라질 보건부가 쿠바정부의 요청 의약품을 선적하였습니다. 현재 의약품 부족난을 겪고 있는 쿠바는 브라질에 doxiciclina(항생제)와 tenofovir alafenamida(면역결핍 바이러스에 쓰이는 약) 기부를 요청하였다고 합니다.
💬 브라질 식약청은 통합의료시스템(SUS)의 재고로 인해 국제 인도주의적 기부가 가능했다고 하지만 실상 전 세계에서 이런 의약품은 모자란 상태인데 쿠바로만 보냈다는 것은 룰라의 입김이 아니고서야 가능할리 없을 듯 ㅡㅡ?
◈ 2023년 5개월 동안 쌍빠울로에서 강간범죄가 5.977건에 달하면서 최고를 기록하였다고 합니다. 지난 한 해와 비교할 때 15%가 늘어난 것이라고 함.
💢 오늘 목요일(29일)부터 가솔린이 연방세 환급으로 인해 리터당 R$ 0.34헤알 인상됩니다.
◈ 브라질 선거대법원(TSE)이 볼소나로 전 대통령의 선거출마 부적격 재판을 재개하면서 부적격 결정이 오늘 나올 수 있습니다.
▷볼소나로 전 대통령은 현 선거 제도를 공격하면서 정치 권력 남용과 언론 오용 등으로 고발당하면서 재판이 진행 중 입니다.
◈ 여행과 관광정보로 잘 알려진 TripAdvisor 사이트의 Travelers' Choice가 선정한 전 세계 놀이공원 25곳 중 브라질의 놀이공원 4개가 선정되었습니다.
2위 - Beto Carrero World - Santa Catarina, Brasil
3위 - Beach Park - Ceará, Brasil
13위 - Parque Terra Mágica Florybal - Rio Grande do Sul, Brasil
18위 - Hot Park - Goiás, Brasil
1위에는 Siam Park - Tenerife, Espanha
댓글 없음:
댓글 쓰기
👦 남기실 말씀이 있으시면 댓글 쓰기를 누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