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라질 중앙은행 통화정책위원회(Copom)는 어제 수요일(21일) 기준금리 Selic를 연 13.75%로 유지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Copom은 여전히 주의가 필요한 시점이라며 정부의 압력속에서도 기준금리를 작년 8월부터 계속해서 유지하고 있습니다.
▷ 브라질 정부관계자와 재무부는 중앙은행의 금리유지에 대해 나쁘고 부끄러운 조치이며 해를 입히는 것이라고 하였으며 룰라는 이 결정이 비합리적이라고 발언.
◈ 룰라는 이탈리아의 일정을 마치고 프랑스의 Macron 대통령과 만나게 됩니다.
프랑스 국회는 지난 13일 유럽연합(EU)과의 남미자유무역 Mercosul 협정에 반하는 결의안을 찬성 281표, 반대 58표로 가결한바 있는데 이런 거부결정을 내린 후 룰라는 프랑스 대통령을 만나 협정을 되돌리려는 노력을 할 듯...
◈ 룰라의 변호사였던 Zanin의 헌법재판소(STF) 장관 지명이 상원의회에서 승인되었습니다. 룰라가 지명한 Zanin는 8월경 헌법재판소 장관에 취임할 것으로 보입니다.
◈ 브라질 연방정부는 개인에 한해 신차 할인 구입을 15일 연장하였습니다. 그러나 사업자들의 구입도 계속 가능하다고 함.
▷ 연방정부는 차량 할인의 세수입 손실을 보상하기 위해 연말까지 유효한 디젤세 면제를 부분적으로 취소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 지난 월요일(19일) 아침, Paraná 북쪽 Cambé시에 있는 한 학교에 남성이 침입하여 총기를 난사하면서 15세 학생이 사망하고 다른 한 학생이 부상당해 중태에 빠졌습니다. 더 큰 사고가 나기 전 학교의 직원들이 범인을 제압하여 총기를 빼앗았다고 합니다.
◈ 브라질에서 음주운전으로 인한 사망자가 30%줄어들었지만 매 시간마다 1,2명이 사망하고 매 시간마다 8,7명이 병원에 입원하고 있습니다.
◈ 브라질 연방정부는 어제 수요일(21일) 국내 주요 공항 터미널에서 승객과 수하물 보호를 강화하기 위해 더 많은 감시 카메라와 새로운 X-레이 설치, 불법 물질 탐지기등에 4천만 헤알을 투자한자고 발표하였습니다.
◈ 금년 10월 부터 히오(Rio)의 Santos Dumont 공항의 항공편이 축소될 것이라고 합니다.
▷ Santos Dumont의 항공편 축소는 상대적으로 줄어들고 있는 히오의 Galeão국제공항의 항공편을 늘리기 위한 방편입니다. 히오의 북부에 위치한 Galeão 공항은 연간 수용 인원이 3천만 명 이상임에도 불구하고 작년에는 600만 명 미만의 승객을 처리한 반면 Santos Dumont는 1천만 명 이상을 수용하였습니다.
◈ 지난 2009년 히오에서 군 헬리콥터를 격추한 혐의로 체포된 범죄조직단의 리더 중 한 명인 Fabiano Atanásio da Silva가 히오 법원에서 225년 형량을 받았습니다. 이 격추로 인해 군경 3명이 사망한 바 있습니다.
◈ 현재 아르헨티나의 인플레이가 100%를 넘고있는데 아르헨티나의 식당들은 중산층으로 인해 손님들이 만원이라고 합니다. 이런 이유는 소유하고 있는 화폐를 되도록 빨리 소비하려고 더 많이 식당을 찾기 때문이라고...
◈ 미국의 스탠포드 대학의 과학자들이 새로운 발견을 발표하였습니다. 주방에서 쓰는 가스렌지 하나에서 나오는 벤젠(Benzen)노출이 간접흡연보다 암 위험이 훨씬 높다는 것을 발견하였다고...
🚩 [형제한의원 알림] 어려우신 한인 어르신들(70세 이상)을 위한 무료 한방진료(6월 24일, 토요일) ++
https://koreabrazilnews.blogspot.com/2023/06/22-70-6-24.html
댓글 없음:
댓글 쓰기
👦 남기실 말씀이 있으시면 댓글 쓰기를 누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