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브뉴스 : 2023년 06월 22일(목요일)

                          


◈ 브라질 중앙은행 통화정책위원회(Copom)는 어제 수요일(21일) 기준금리 Selic를 연 13.75%로 유지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Copom은 여전히 주의가 필요한 시점이라며 정부의 압력속에서도 기준금리를 작년 8월부터 계속해서 유지하고 있습니다.

▷ 브라질 정부관계자와 재무부는 중앙은행의 금리유지에 대해 나쁘고 부끄러운 조치이며 해를 입히는 것이라고 하였으며 룰라는 이 결정이 비합리적이라고 발언. 

◈ 룰라는 이탈리아의 일정을 마치고 프랑스의 Macron 대통령과 만나게 됩니다.

프랑스 국회는 지난 13일 유럽연합(EU)과의 남미자유무역 Mercosul 협정에 반하는 결의안을 찬성 281표, 반대 58표로 가결한바 있는데 이런 거부결정을 내린 후 룰라는 프랑스 대통령을 만나 협정을 되돌리려는 노력을 할 듯... 

◈ 룰라의 변호사였던 Zanin의 헌법재판소(STF) 장관 지명이 상원의회에서 승인되었습니다. 룰라가 지명한 Zanin는 8월경 헌법재판소 장관에 취임할 것으로 보입니다. 

◈ 브라질 연방정부는 개인에 한해 신차 할인 구입을 15일 연장하였습니다. 그러나 사업자들의 구입도 계속 가능하다고 함.

▷ 연방정부는 차량 할인의 세수입 손실을 보상하기 위해 연말까지 유효한 디젤세 면제를 부분적으로 취소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 지난 월요일(19일) 아침, Paraná 북쪽 Cambé시에 있는 한 학교에 남성이 침입하여 총기를 난사하면서 15세 학생이 사망하고 다른 한 학생이 부상당해 중태에 빠졌습니다. 더 큰 사고가 나기 전 학교의 직원들이 범인을 제압하여 총기를 빼앗았다고 합니다. 

◈ 브라질에서 음주운전으로 인한 사망자가 30%줄어들었지만 매 시간마다 1,2명이 사망하고 매 시간마다 8,7명이 병원에 입원하고 있습니다.

◈ 브라질 연방정부는 어제 수요일(21일) 국내 주요 공항 터미널에서 승객과 수하물 보호를 강화하기 위해 더 많은 감시 카메라와 새로운 X-레이 설치, 불법 물질 탐지기등에 4천만 헤알을 투자한자고 발표하였습니다. 

◈ 금년 10월 부터 히오(Rio)의 Santos Dumont 공항의 항공편이 축소될 것이라고 합니다.

 Santos Dumont의 항공편 축소는 상대적으로 줄어들고 있는 히오의 Galeão국제공항의 항공편을 늘리기 위한 방편입니다. 히오의 북부에 위치한 Galeão 공항은 연간 수용 인원이 3천만 명 이상임에도 불구하고 작년에는 600만 명 미만의 승객을 처리한 반면 Santos Dumont는 1천만 명 이상을 수용하였습니다.

◈ 지난 2009년 히오에서 군 헬리콥터를 격추한 혐의로 체포된 범죄조직단의 리더 중 한 명인 Fabiano Atanásio da Silva가 히오 법원에서 225년 형량을 받았습니다. 이 격추로 인해 군경 3명이 사망한 바 있습니다. 

◈ 현재 아르헨티나의 인플레이가 100%를 넘고있는데 아르헨티나의 식당들은 중산층으로 인해 손님들이 만원이라고 합니다. 이런 이유는 소유하고 있는 화폐를 되도록 빨리 소비하려고 더 많이 식당을 찾기 때문이라고... 

 미국의 스탠포드 대학의 과학자들이 새로운 발견을 발표하였습니다. 주방에서 쓰는 가스렌지  하나에서 나오는 벤젠(Benzen)노출이 간접흡연보다 암 위험이 훨씬 높다는 것을 발견하였다고...

🚩 [형제한의원 알림] 어려우신 한인 어르신들(70세 이상)을 위한 무료 한방진료(6월 24일, 토요일) ++

https://koreabrazilnews.blogspot.com/2023/06/22-70-6-24.html

 

댓글 없음:

댓글 쓰기

👦 남기실 말씀이 있으시면 댓글 쓰기를 누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