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브뉴스 : 2023년 06월 15일(목요일)

                        


◈ 룰라 대통령과 부통령 Alckmin은 대통령 궁에서 소매상인들과 만난 회의에서 또 다시 중앙은행의 높은 기준금리를 비판하고 나섰습니다.

 브라질의 연 기준금리는 현재 13,75% 입니다.

◈ [미국 상황] 미국 중앙은행의 통화정책위원회(FOMC)는 어제 수요일(14일) 연 기준금리를 0.25% 포인트 상승한 5~5.25% 수준으로 유지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 S&P Global Ratings 위험 평가기관은 어제 수요일(14일) 브라질의 장기적인 글로벌 장기신용 등급을 안정적에서 긍정적으로 수정하였습니다. 브라질은 2019년 이후 긍정적인 평가를 받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 투자등급은 BB-/B , 양도·전환등급은 BB+로 유지한다고 함.

◈ 미국 금리 인상과 브라질 신용등급 발표 후 미화의 공정환율이 4,80 헤알로 하락하였습니다. 

◈ 지난 주 부터 일부 신차에 적용되는 세금 할인으로 인해 1개월의 재고가 소진되는 판매량을 보였습니다. 5억 헤알에 달하는 할인 인센티브는 4개월까지 예상되었지만 더 빨리 끝날 것으로 보인다고 함.

◈ 브라질의 2023년 농업 생산량 수확이 3억 540만 톤의 기록적인 달성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물량은 2022년 실적보다 16.1%가 증가한 규모입니다.

◈ 쌍빠울로의 차량주차 시스템 Zona Azul의 불법 주차 과태료가 50% 인상되었습니다.

▷ 조나아줄의 불법주차 벌금은 R$ 193,25헤알이며 운전면허 벌점 5점도 함께 부과됩니다.

◈ 브라질의 항공기 회사들이 학교 방학이 시작되는 7월에 4.200편에 달하는 추가 항공편을 투입한다고 합니다. 브라질 관광부는 2023년의 여행관광이 어느 때 보다도 높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 최근 연구조사에 따르면 지구의 표면 온도 상승으로 인해 비행 중 난기류가 평소보다 더 자주 발생하고 더 심해질 것이라고 합니다.

💢 난기류(터뷸런스)는 공기가 불안정하게 움직이면서 발생하는 현상인데, 난기류가 위험한 것은 갑작스러운 상황에 무방비로 있는 승객과 승무원들이 부상당할 우려가 있기 때문임.

◈ 쌍빠울로의 주 정부가 2학기부터 공립학교에서 플라스틱으로 만든 컵 사용을 금지할 것이라 합니다. 해당 제품은 생분해성 소재로 만들어진 다른 품목으로 대체될 것이라고 함.

◈ 브라질 전 볼소나로 대통령이 선거에 출마할 수 없게될 수 있습니다. 대통령 당시 선거대법원과 전자투표의 불신을 조장하며 많은 캠페인을 한 혐의로 인해 선거대법원이 이번 달 22일 판결을 하게됩니다.

 브라질 대법원(STJ)이 PCC 범죄조직단의 두목의 체포방식이 불법이라며 석방시켰습니다. 이 판결에 대해 군경과 검찰이 반발하고 있습니다. 

💢 얼마 전 대법원은 PCC 범죄단의 두목 André do Rap의 재산을 돌려주는 판결이 있었고,

💢 2020년에는 헌법재판소의 장관이 두목 한 명을 풀어주었다가 의회의 판결로 다시 체포명령이 떨어졌지만 범죄자는 벌써 해외로 도주한 적도 있음.

◈ [일부 남성들에게 희소식 뉴스?] 미국 제약회사 Futura Medical이 Eroxon이라고 하는 바르는 젤 형태의 발기 부전 치료제가 일반인들에게 처방없이 판매하도록 승인되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 남기실 말씀이 있으시면 댓글 쓰기를 누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