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브뉴스 : 2023년 06월 01일(목요일)

                  


◈ 브라질 하원의회는 어제 수요일(31일) 룰라 정부의 장관급 행정 개편의 임시 조치(MP)를 승인하였습니다. 이 법안은 오늘 목요일(1일) 밤 12시 59분까지 상원의회에서 통과되어야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 룰라 정부는 지난 화요일(30일) 정부의 부처 구조 조정을 위한 국회 표결 통과를 위해 17억 헤알의 수정안을 발표하였는데 만약 이 부처 구조 조정안이 통과되지 못할 경우 17개에 달하는 행정 조직이 없어지게 되며 37개에 달하는 룰라 정부 조직은 볼소나로 정부 때 처럼 23개로 줄어들고 전과 같은 구조가 되어지게 됩니다.  

◈ 베네주엘라의 독재자 Maduro의 브라질 방문이 국회의 분위기를 악화시키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룰라는 베네주엘라의 Maduro를 반민주주의와 권위주의의 피해자라고 하며 그를 옹호하였는데 그의 브라질 방문이 현재 국회의 분위기를 악화시키고 있는 상황이라고 함.

◈ 야당의원들은 베네주엘라의 Maduro의 브라질 방문을 비판하면서 룰라가 민주주의에 대한 의지가 부족하다고 비난하였습니다.

◈ 베네수엘라의 독재자 Maduro는 룰라와 점심을 먹던 대통령 궁 밖에서 룰라 정부를 반대하는 이들과 베네주엘라에서 도피한 이들의 시위를 볼 수 있었습니다.

◈ 룰라는 남미국가 대통령들과의 만남에서 남미 국가간 통합과 협력 확대를 위해 "남미 공동 통화 창설"을 제안하였습니다.

◈ 룰라는 브라질리아 대통령 궁에서 열린 남미 수장들과의 회의에서 BNDES(국립경제사회개발은행) 은행이 남미국가를 위한 저축구좌 구축을 제안하였다고 합니다.

◈ 룰라는 최근 헌법재판소(STF)의 장관들과 회담을 갖고 올해 4월 은퇴한 Ricardo Lewandowski 장관의 자리에 자신의 무죄 판결을 이끌어낸 담당 변호사 Cristiano Zanin를 을 지명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룰라는 오늘 목요일(1일) Cristiano Zanin의 헌법재판소 후보 지명서를 상원의회로 보낼 것으로 보입니다. 

💢 룰라가 자신의 무죄판결을 이끌었다는 이유로 브라질 최고 권위 헌법재판소 장관자리에 자신의 담당변호사를 앉힌다는 이런 발상은 우리 한국인의 정서로는 도무지 이해할 수 없는 행동이 아닐까 합니다. 

◈ 브라질 헌법재판소(STF)의 2팀은 Lava Jato수사를 통해 뇌물수수를 한 혐의로 체포되어 형량을 받은 전 하원의장 Eduardo Cunha의 판결을 3대 2의 표결로 무효화시켰습니다.

 헌법재판소의 2번째 팀은 Paraná주 법원이 이 사건을 판결할 자격이 없다는 것입니다. 

💢 헌법재판소는 룰라도 이런 이유를 근거로 대법원까지 승인한 형량을 무효화시킨바 있습니다. 브라질에서 이들은 무혐의로 풀려난 것이 아니라 범죄를 판단할 자격이 없다는 이유를 들어 풀려난 것...  판결한 곳이 연방법원임에도 불구하고 자격이 없으니 어떤 판사가 자격이 있으며, 자격이 있다한 들 판결한 것이 모두 무효화되는데 브라질이 과연 법치국가가 맞는지 의심이 생기는 현 상황이 아닐수 없습니다.

◈ 먀약 크랙과 코케인 중독을 치료하는 브라질 백신이 국제상을 놓고 경쟁중이라고 합니다.

▷ 브라질의 미나스 주 연방대학(UFMG)의 연구진들이 만든 이 백신은 동물을 대상으로 한 전 임상 시험단계에서 약물의 영향을 줄이는 결과를 나타내면서 의료 분야의 혁신과 솔루션 개발을 장려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함.

◈ 조사에 따르면 세계에서 인구당 변호사 수가 가장 많은 곳이 브라질이라고 합니다.

▷ 브라질에서는 매년 약 120,000명의 사람들이 법률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시험을 치루고 있는데 브라질인 164명당 1명의 변호사가 있는 상황... 미국의 경우 주민 253명당 1명의 변호사가 있다고 함.


댓글 없음:

댓글 쓰기

👦 남기실 말씀이 있으시면 댓글 쓰기를 누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