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iocruz 연구소는 지난 수요일(10일) 15년 만에 댕기열-3형 사례 4건이 확인되면서 새로운 유행병의 위험이 우려된다고 지적하였습니다.
▷ 댕기열은 Aedes aegypti 모기에 물려 전염되는 질병인데 올해 4건의 3형 감염 사례가 등록되었으며, 그 중 3건은 Roraima에서 1건은 Paraná에서 발견되었습니다.
💢 룰라의 당선 후 정치보복(?) 사건이 계속 이어지고 있는 듯 합니다.
◈ 브라질 연방경찰은 볼로나로 전대통령 정부 당시 해외의 선물과 관련하여 책임을 맡았던 관리자(Marcelo da Silva Vieira)에 대한 조사를 하고 있습니다.
▷ Marcelo는 해외의 선물 중 무엇이 브라질의 공공 유산인지 또는 대통령의 개인 소장품에 포함될 것인지를 선택하는 일을 담당하였습니다.
◈ 브라질 선거 대법원 TSE 의회는 2022년 룰라의 대선 선전에 대한 가짜 뉴스에 대해 볼소나로의 두 아들(상원의원 Flávio Bolsonaro와 연방하원의원 Eduardo Bolsonaro) 을 포함하여 Nikolas, Zambelli 들에게 3만 헤알의 벌금 지불을 부과하고 소셜 네트워크에서 해당 콘텐츠 제거를 명령하였습니다.
◈ 볼소나로 전 대통령은 룰라의 발언에 대해 고소를 취할것이라고 소셜미디어를 통해 밝혔습니다.
▷ 룰라는 볼소나로가 미국에 전 보좌관의 Mauro Cid 이름으로 되어있는 8백만 달러에 달하는 저택을 소유하고 있다고 하였으며 코로나19 판데믹으로 인한 사망에 책임이 있다고 하였습니다.
◈ 2020년 선거 이후 SP 시의원 후보 209명이 선거법원에 의해 당선이 최소되거나 직임에서 물러났습니다.
▷ SP선거법에는 당내의 여성후보 성별 할당량이 30%인데 이를 준수하지 못하였기 때문임.
◈ SP의 지하철 6번 노선-Laranja가 공사 중 고고학 유적지가 발견됨에 따라 공사가 중단될 처지에 있습니다.
◈ 지난 3월 Sebrae가 실시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새 일자리 10개 중 약 7개가 소규모의 기업에서 창출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지난 2022년 같은 기간과 비교할 때 23,35%가 증가한 것이라고 함.
◈ 쌍빠울로에서 작은 아파트의 판매가 늘어나면서 총 판매의 30%를 차지하고 있다 합니다.
▷ Estúdios, Lofts 그리고 방 1개짜리 아파트 종류의 판매가 계속 느는 추세라고 함.
◈ 구글의 검색도 인공 지능을 사용하여 더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주는 상태로 바꾸게 될 것이라 합니다.
구글회사도 인공 지능이 있는 챗봇을 사용하여 몇 초 만에 질문에 답하고 정보를 얻을 수 있는 Google 검색 업데이트를 발표하였습니다.
◈ 아르헨티나의 Alberto Fernández 정부는 인플레이션을 억제하기 연 기준 금리를 91%에서 97%로 인상하는 조치를 취함과 동시에 페소화의 평가절하를 막기위해 중앙은행이 개입을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와 함께 여러가지 추가 방법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 남기실 말씀이 있으시면 댓글 쓰기를 누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