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P의 북쪽에 위치한 해안가 도시 우바뚜바(Ubatuba)가 어제 수요일(8일)부터 환경보존을 위한 관광요금 징수를 시작하였습니다. 작은 승용차의 경우 하루에 13헤알을 받습니다.
▷ 오토바이 R$ 3,50 / 차량에 따라 1일, 92헤알까지 받게됩니다.
◈ 쌍빠울로(São Paulo) Tarcísio 주지사는 상속과 기부와 관련된 세금관련 법안에 대해 승인을 거부하였습니다. 이 법안은 지난 2022년 말 SP주 의회에서 통과된 바 있습니다.
▷ SP 주 재무부는 이와 관련된 세입이 연간 40억 헤알에 달한다고 합니다.
◈ 오늘 목요일(9일) 룰라는 미국 바이든 대통령과 만남을 위해 미국으로 출발합니다.
▷ 내일 금요일(10일) 백악관에서 바이든 대통령과 만나기로 되어 있는 룰라와 동행자들은 먼저 코로나19 감염 테스트를 받아야 하는데 이는 미국 정부의 요구사항입니다.
💬 예전에 볼소나로 대통령과 그와 함께한 브라질의 장관들이 미국의 트럼프 대통령을 방문하고 난 후 대다수가 코로나19에 감염되어 브라질에 도착하였다는 것을 생각한다면.... 꺼꾸로 테스트를 요구를..?
💬 코로나 감염 사망자(1주간의 집계)가 미국은 증가추세, 브라질은 하락추세임.
◈ 룰라가 늘린 많은 새로운 부처로 인하여 이들을 포용할 물리적 공간과 함께 인터넷 서버가 부족한 상황이라고 합니다. 아직 이들의 팀 구성이 완성되지 않은 상태에서 기존 부처들의 공간을 같이 사용하는 불편을 겪고 있다 함.
◈ 브라질 연방경찰은 인디언 지역에서 불법 채굴에 자금을 지원하는 사람들을 조사할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 어제 수요일(8일) 연방경찰은 Yanomami 인디언 부족 땅에 있던 비행기와 헬리콥터와 함께 발견된 장비들을 파괴시켰으며 광석을 채굴하는 불법 광부들을 모두 제거할 것이라고 함.
💬 Yanomami 인디언 부족 땅에서의 불법 채굴은 30년이나 되었는데, 인디언 부족의 실태 공개와 함께 독일에서의 기부금이 들어오자 불법채굴을 없애는 듯한 모양새를 보입니다.
◈ 프랑스와 유럽 연합이 "아마존 기금" 에 기여하는 방안을 생각하고 있다 합니다.
▷ 현재 아마존 환경보호를 위한 "아마존 기금" 기여 국가로는 노르웨이와 독일이 있습니다.
◈ 룰라가 중앙은행의 높은 기준금리를 향해 "창피하다" 비난하며 중앙은행을 국가를 위한 경제 프로젝트 부족을 극복하기 위한 적으로 간주하였습니다.
▷ 룰라는 늘 써왔던 트릭으로 "우리와 저들" 이라며 중앙은행의 총채 Roberto Campos Neto를 대상으로 적대시하는 발언을 하고 있습니다.
▷ 룰라가 상원의회를 향해서는 높은 금리를 추구하는 Campos Neto를 경계해야 하며 그를 내보내기 위해서 81명의 상원의원 중 41명이 필요하다고 하였습니다.
💧 브라질 중앙은행은 독립성을 가지고 경제 상황에 따라 인플레이를 컨트롤하기 위해 기준금리 책정을 하는 기관으로 현재의 금리는 연 13.75%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 룰라는 자신의 첫 임기인 2003년~2006년에 브라질 역사상 연 최고 기준금리를 26.5%까지 인상하기도 하였습니다.
◈ 룰라의 친구로 불리우는 베네주엘라, 모잠비크, 쿠바가 브라질 경제사회개발은행(BNDES)의 대출과 관련하여 브라질과 채무 불이행 상태입니다. 이들은 2022년 12월까지 53억헤알에 달하는 부채를 지고 있습니다.
▷ 베네주엘라가 세 나라 중 제일 많은 채무 불이행을 하고 있는데 35억 헤알에 달합니다.
▷ 룰라는 쿠바와 베네수엘라의 채무불이행에 대해 볼소나로 전 대통령을 비난하였는데 그가 이들 국가들과의 국제관계를 단절하기로 결정하였기 때문이라고..
💬 문제는 이런 채무 불이행을 알면 받아야 하는데, 또 돈을 더 퍼줄려고 하는 의도는?
◈ 터키의 지진에 의한 사망자가 16.000명을 넘어섰으며 계속 사망자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 [형제한의원] 어려우신 한인 어르신들(70세 이상)을 위한 무료 한방진료(11일, 토요일)
https://koreabrazilnews.blogspot.com/2023/02/70-2-11.html
💢 코로나-19로 인한 일일 평균(1주) 사망자
👉 브라질의 경우 일일 사망자 61명으로 하락(2월 08일 발표) / (1주 전 - 85명)
👉 미국의 경우 일일 사망자 535명으로 증가(2월 08일 발표) / (1주 전 - 391명)
👉 한국의 경우 일일 사망자 23명으로 하락(2월 08일 발표) / (1주 전 - 32명)
댓글 없음:
댓글 쓰기
👦 남기실 말씀이 있으시면 댓글 쓰기를 누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