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브뉴스 : 2023년 02월 02일(목요일)

   


🚩 쌍빠울로(São Paulo) 주 정부는 의약품 가격에 대한 ICMS세금 적용을 연장시켰습니다. 원래 2022년 8월부터 시행 예정이었던 세금 인상이 2월 1일까지 연기되었다가 또 다시 3월 1일부터 적용된다고 함.

▷ 브라질 12개의 주에서 의약품 ICMS 세율이 19%에서 22%로 인상되었는데 세금 인상과 더불어 매년 시행되는 의약품 가격의 재조정으로 인해 다른 때 보다 의약품의 가격이 더 많이 오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 노벨 경제학상을 수상한 미국인 Paul Krugman은 브라질과 아르헨티나의 공동화폐 추진에 대한 소식을 접하고 끔찍한 생각이며 확실하게 국제 통화에 대해 조금이라도 아는 사람의 생각이 아니라라고 하였습니다.

▷ 브라질 경제 전문가들도 룰라 정부의 이런 생각에 대해 비판을 하고 있습니다.

 지난 6년 만에 최고 수준의 금리가 브라질의 경제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8월 이후 연 기준 금리를 13.75%로 유지하면서 무역과 산업 및 서비스 업에 제동을 걸고 있다 합니다.

◈ 미국 정부에 따르면 바이든과 룰라의 만남이 2월 10일 결정되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이들은 기후와 식량 안보 그리고 경제 개발과 같은 주제에 대해 논의할 예정입니다. 

◈ 지난 월요일(30일) 독일 경제협력개발부 장관 Svenja Schulze는 브라질 아마존의 산림 보존 프로젝트와 기후변화 억제를 위해 약 2억 유로(10억 헤알 이상) 기부를 발표하였습니다.

▷ 룰라정부의 Marina Silva 환경&기후 장관에 따르면 이 자원의 일부를  Yanomami인디언 부족의 기아 퇴치에 사용될 것이라고 합니다. 

💬 기부받는 환경보호 기금을 인디언의 기아퇴치에 쓴다는 것에 문제는 없지만, 브라질 국민의 기아퇴치에 브라질의 돈을 쓰려하지 않고 룰라정부는 아르헨티나나 쿠바 베네주엘라 같은 곳에 돈을 쓰려하고 있습니다. 쓰고 되돌려 받을 수 없는 위험이 상당히 큽니다. 

 CNN이 발표한 AtlasIntel 조사에 따르면 인터뷰한 브라질 국민의 24%만이 국회를 신뢰한다고 합니다. 

 어제 수요일(1일) 기록적인 투표로 Arthur Lira가 하원의장으로 재선되었습니다. 513명 중 464표를 얻어 재 선출되었다고 하며, 상원에서는 Pacheco가 상원의장으로 재 선출되었다고 합니다.

▷ 연방 하원과 연방 상원에서 룰라가 지지하는 두 후보가 의장으로 재선되었지만 룰라정부의 순탄으로 연결되지는 않을 전망이라고... 

 실제로 룰라는 정부의 중요한 제안 진행에 어려움을 피하기 위한 것과 그들의 승리가 불가피 하다는 점을 인식하고 그들를 지원하기로 결정했던 것이라 함. 

◈ 브라질 연방경찰에 따르면 지난 10년 동안 마약 코케인의 압수가 130%나 증가하였다고 합니다 

◈ 지난 일요일(29일) 히오(Rio)의 Bangu 6 교도소에서에 극악무도한 범죄자 3명이 수건으로 줄을 만들어 교도소를 탈출하였다고 합니다.

▷ 브라질에서는 최근 영화에서나 볼 수 있는 교도소 탈출이 벌어지고 있는데, 가짜 석방서류나 헬리콥터, 하수구를 통해 탈출하고 있다고....

◈ 브라질 헌법재판소는 볼소나로 정부가 Yanomami 인디언 부족에게 범죄를 행했는지 여부를 조사하라고 법무부와 검찰에 명령하였습니다. 

💬 헌법재판소는 위헌여부를 판단하는 곳이고, 수사는 검찰의 몫인데... 브라질에서는 어떻게 헌법재판소가 모든 것을 다 명령하는지 의아함. 법무부와 검찰 역할은 그냥 경찰서??

  Yanomami 인디언 부족의 대량학살 문제가 볼소나로 전 대통령을 국제법정에 회부시킬 수도 있다고 합니다. 

◈ 쌍빠울로(São Paulo)시청은 어제 수요일(1일)부터 SP 시립극장 일대에서 60일 동안 주차시스템 Zona Azul 사용을 테스트 하고 있습니다. 

 Barão de Itapetininga와 Conselheiro Crispiniano, 그리고 Marconi 거리입니다.

◈ 지난 2022년 5월, SP의 외곽 Santa Cruz do Rio Pardo도시에서 사제(신부)에게 쫒겨 자동차에 치여 사망한 청년의 엄마가 1.050.000,00 헤알의 피해보상을 요청하였습니다.

▷ 경찰에 따르면 자동차에 치인 청년은 성당 내부에서 바자회를 통해 얻은 옷가지들을 훔쳐서 달아났고, 자동차에 치었을 때 훔친 물건들을 소유하고 있어서 현행범으로 체포되어 Santa Casa 병원으로 이송되었는데 부상의 여파로 사망하였습니다. 

▷ 청년을 치어 사망케 한 신부는 살해혐의에 대해 재판을 받게 된다고.. 

◈ 알츠하이머병 저널(Journal of Alzheimer's Disease)은 지난 화요일(31일) 비만이 있는 사람들이 알츠하이머병 환자와 비슷한 수준의 뇌 신경 퇴화를 겪는다고 발표하였습니다.

▷ 연구 결과는 체중감소가 인지 기능 저하를 지연시키고 치매의 위험을 감소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 과체중을 줄이시기 바랍니다!



💢 코로나-19로 인한 일일 평균(1주) 사망자 

👉 브라질의 경우 일일 사망자 85명으로 하락(2월 01일 발표) / (1주 전 - 141명) 

👉 미국의 경우 일일 사망자 391명으로 하락((2월 01일 발표) / (1주 전 - 566명) 

👉 한국의 경우 일일 사망자 32명으로 증가((2월 01일 발표) / (1주 전 - 27명) 



댓글 없음:

댓글 쓰기

👦 남기실 말씀이 있으시면 댓글 쓰기를 누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