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브뉴스 : 2023년 01월 26일(목요일)

 

🚩 브라질에서 코로나19 감염으로 인한 사망자가 1주일 전과 비교할 때 약 2배 가량이 늘었습니다. 최근 전 세계의 언론에서 코로나19 사망자 발표를 거의 하지 않습니다만 한브뉴스는 이에 대한 모니터링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맨 아래 집계를 올려놓습니다)

💢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몰리는 대중교통이나 쇼핑센터에서는 마스크 사용을 하시길 바랍니다.  

💗 어려우신 한인 어르신들(70세 이상)을 위한 무료 한방진료(1월 28일, 토요일) 

https://koreabrazilnews.blogspot.com/2023/01/70-1-28.html

◈ Ubiratan Sanderson (PL-RS) 연방 하원의원은 룰라가 지우마의 탄핵이 구데타였다고 공개적인 곳에서 공식 발언하는 것은 권력기관과 연방헌법을 공격하는 행위며 이는 명백한 책임범죄 행위이기에 탄핵 요청을 제출할 것이라 하였습니다.

▷ 룰라는 공개적인 석상에서 여러차례 지우마(Dilma)가 구테타를 통해 퇴임하게 되었다는 발언을 하였는데 탄핵은 상원과 하원이 승인하고 결정된 것임을 강조하였습니다.

 Temer 전 대통령도 Lula의 발언을 반박하고 PT당은 구데타에 거론하며 역사를 다시 쓰려한다고 발언하였습니다.

▷ Temer는 당시 부통령으로 지우마(Dilma)가 탄핵당한 후 대통령에 올랐습니다.

 2022년 브라질의 수표 사용 금액이 6.668억에 달한다고 합니다. 

 최근 PIX 송금시스템과 가상 카드지불이 급격히 증가하면서 수표사용이 지난 28년 동안 94% 감소했으며 2021년에 비해서 7.3% 감소했으나 수표사용이 혁신적인 결제방법에 저항하고 있다 함.

 주지사들은 금요일(27일) 룰라와 가질 회의에서 세금개혁과 관련하여 룰라 대통령에게 압력을 가할 것이라 합니다. 룰라의 정치 기반인 북동 컨소시엄(Alagoas, Bahia, Ceará, Rio Grande do Norte, Paraíba, Pernambuco, Maranhão, Sergipe 및 Piauí)주지사들은 세금 개혁과 관련된 지침과 주장에 대해 논의 중이라고....

◈ 최근 볼소나로 대통령의 많은 금액의 법인카드 사용이 언론에 자주 올라오며 이에 대한 조사가 이루어질 것이라고 하는데... 한 언론이 지난4명의 대통령들(룰라, 지우마, 떼메르, 볼소나로)의 법인카드 지출에 대해 조사한 결과는 룰라의 지출이 제일 많음이 드러났다고 합니다.

 전문가들은 룰라가 최근 육군 지휘권(사령관) 변경과 관련하여 고개를 숙이지 않고 있어서 조심해야 할 것이라고 발언하였습니다. 

▷ 룰라의 이런 새로운 육군 지휘권 변경은 룰라정부와 군과의 관계를 더욱 긴장시키고 있습니다.

◈ 어제 수요일(25일) 룰라 대통령은 우루과이를 방문하였습니다. 우루과이는 룰라와 아르헨티나의 공동 화폐 제안에 부정적이며 우루과이의 전문가들 역시 말도 되지 않는 어리석은 생각이라고 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우루과이는 중국과의 양자협정을 옹호하며 남미공동시장 Mercosul 협정에 찬물을 끼얹고 있습니다. 

◈ 지난 월요일(23일) 아르헨티나를 순방중인 룰라는 쿠바에 대한 경제 봉쇄와 미국의 베네주엘라 개입을 비판했습니다. 

▷ 룰라는 독재자들이 이끄는 국가는 경제를 위해 자신들이 원하는 자유로운 방식으로 이끌어야 하며 간섭할 이유가 없다고 발언하며 60년 넘게 필요치 않은 쿠바의 봉쇄를 끝내야 한다고 하였습니다.  

▷ 룰라는 쿠바인들이 브라질 경제 모델이나 미국 모델을 모방하고 싶어하지 않으며 그들 자신의 모델을 만들고 싶어하는데 이로 인해 베네주엘라와 쿠바를 부드럽게 다루어야 한다며 이 문제를  우리(브라질)가 도울 것이라고 발언하였습니다.

💬 빈곤한 사람들이 브라질 곳곳에 널려 있고 브라질 전역에 경제활성화를 위한 투자를 먼저 생각하기 보다, 늘상 독재자 국가를 선택하여 차관을 주려 하고 있습니다. 돌려받기도 힘들고 투명한 지출 내막을 알기 힘든 곳에 브라질 국민의 세금으로 만든 돈을 퍼다주려는 룰라의 저의가 의심됩니다.     

◈ 룰라 대통령은 지난 월요일(23일) 아르헨티나의 Alberto Fernández대통령과 만난 자리에서 브라질의 BNDES 은행이 이웃 국가들의 자금 조달을 용이하게 할 것이라는 발언을 하였습니다. 

▷ 브라질 언론은 Lula가 불량 채무자 국가 아르헨티나에게 BNDES 은행의 돈을 빌려주고 싶어한다고 하였습니다.

▷ 룰라와 지우마 정부는 이런 은행 대출을 수행하였으며 Lava Jato수사를 통해 대출과 관련한 부정 부패가 입증된 바 있습니다.

◈ 지난 24일(화요일) 제 7차 라틴아메리카·카리브해 정상회담(Celac)에서 브라질과 베네수엘라가 협력 재개를 위한 계획을 검토하였습니다. 

▷ 회담에 참석한 베네주엘라 총리는 트위터를 통해 브라질과의 회담이 형제적이었다고 발언

▷ 브라질과 베네주엘라의 관계는 2019년 볼소나로 대통령이 야당 지도자 Juan Guaidó를 적법한 대통령으로 인정하며 단절된 바 있습니다. 

◈ 룰라는 아르헨티나를 방문하는 동안 베네주엘라의 독재자 Nicolás Maduro를 옹호하면서 브라질은 베네수엘라와 외교 관계를 재수립 할 것이라고 하며 양국간에 대사관을 두고 자치적이고 자유롭고 독립된 두 국가 사이의 문명화된 관계를 재수립할 것이라고 발언하였습니다. 

◈ 아르헨티나 언론은 니카라과의 독재자 Daniel Ortega가 지난 화요일(24일) 라틴 아메리카 카리브해 국가 공동체 CELAC 회의에 불참한 세가지 이유를 들었습니다.

 아르헨티나로 가는 비행기 타는 것이 안전하지 않고 자신의 생명을 위험에 빠뜨릴 수 있는 공격을 두려워해서.

▷ 아르헨티나 수도에서 반대자들의 시위에 직면할 뿐 아니라 참석한 다른 지도자들의 인권과 관련한 질문에 직면할 수도 있으므로. 

▷ 이 외에도 체포에 대한 두려움이 있었을 것이라고 합니다. 간행물에 따르면 아르헨티나에는 Ortega 정부가 자행한 반인도적 범죄에 대한 불만이 제기된바 있으며 여기에는 고문 사건도 포함되어 있다고....

💬 베네수엘라의 독재자 Nicolás Maduro도 룰라와 만날 예정이었지만 비슷한 이유로 불참하지 않았을까요?

◈ 1969년도에 설립된 브라질의 항공기 제작회사 Embraer은 90%의 생산량을 해외에 수출하고 있으며 지금껏 8.000대 이상이 대부분 미국와 유럽으로 수출되었다고 합니다. 

 브라질 Embraer사의 항공기의 수출이 꾸준한 이유는 미국과 유럽의 짧은 국내 노선에 가장 적합한 비행기이기 때문이라고...   



💢 코로나-19로 인한 일일 평균(1주) 사망자 

👉 브라질의 경우 일일 사망자 141명으로 증가(1월 25일 발표) / (1주 전 - 75명) 

👉 미국의 경우 일일 사망자 566명으로 증가(1월 25일 발표) / (1주 전 - 470명) 

👉 한국의 경우 일일 사망자 27명으로 하락(1월 25일 발표) / (1주 전 - 40명) 


댓글 없음:

댓글 쓰기

👦 남기실 말씀이 있으시면 댓글 쓰기를 누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