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브뉴스 : 2023년 01월 02일(월요일)

   


🚩 이번 주도 SP의 차량순번제(Rodízio de veículos)가 없습니다.

▷ 차량순번제는 1월 9일(월) 부터 재개됩니다.

🚩 오늘 1월 2일 월요일부터 즉석송금시스템 Pix의 변경된 규칙이 적용됩니다.

▷ 거래 한도액이 없어집니다. 원하는 금액을 한 번에 이체 가능하게 됩니다.

▷ PIX 거래의 저녁시간 설정을 고를 수 있습니다. 현재는 저녁 8시부터 거래한도가 설정되는데 이를 밤 10시로 설정을 바꿀 수 있다 함. 

▷ PIX 현금 인출 변경 : 현재는 아침과 낮은 500헤알, 밤은 100헤알의 인출 한도를 3.000헤알과 1.000헤알로 변경됩니다.

◈ 어제 일요일(1일) 룰라의 새 정부가 출범하였습니다. 룰라의 정부에는 총 37개의 부처를 보유하였는데 39개의 부처를 보유하였던 지우마(Dilma)정부에 이어 2번째로 많으며 동맹자들을 수용하기에 충분할 것으로 보인다 함.  

💭 제일 많은 부처를 보유했던 지우마 정부는 과도한 정부지출으로 인한 예산과 행정 부정으로 탄핵에 이른 바 있습니다. 이와 함께 Lava Jato수사로 룰라정권 때 부터 이어져 온 비리등이 폭로된 것이 실질적으로 더 큰 문제가 된 바 있는데 더 이상 이런 비리가 룰라정부에 없기를 바랍니다.

◈ 어제 일요일(1일) 취임한 룰라 대통령의 의회 연설 요점

 룰라는 민주주의를 찬양하고 전 볼소나로 대통령 정부를 비판하였는데 볼소나로 정부를 국가 파괴 프로젝트 정부로 분류하였습니다. 자신은 끔찍한 폐허에 직면한 상황과 예산 재앙의 국가를 맡게되었다고 하였음. 31분 간의 연설에서...

 볼소나로에 대한 비판 : 받은 진단은 끔찍하다고 하며 "개인의 자유라는 이름으로 국가가 파괴되었다고 하였습니다.

 민주주의 찬양 :  지난 대선은 자유로운 투표에 대한 폭력적인 위협과 거짓과 증오가 난무하는 캠페인 속에 유권자들을 조종하고 난처하게 만든 가운데 거둔 커다란 민주주의의 승리라고 함. 그리고 자신의 정부는 보복주의 정부가 아니지만 실수한 사람들은 실수에 대해 응답을 해야 할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굶주림과의 전쟁 : 우리의 첫 번째 조치는 3,300만 명의 브라질인을 굶주림에서 구하는 것입니다 라고 함.

 법령 해지 조치 : 최근 몇년 동안 채택된 일련의 정책, 예로 공공지출 상한선과 총기에 대한 접근을 보다 유연하게 만드는 법령을 철회할 것이라고...

◈ 어제 일요일(1일) 쌍빠울로의 새 주지사 Tarcísio de Freitas가 취임하였습니다. 

🚩 어제 일요일(1일) 부터 브라질의 최저임금이 R$1,320,00 헤알로 적용됩니다. 국회는 브라질 화폐 헤알의 평가절하를 보상하기 위해 재조정을 승인한 바 있습니다. 

🚩 SP시 인근 도시들이 버스요금을 인상시켰습니다. SP시장은 3년 연속 버스요금을 인상시키지 않고 유지한다고 하였지만 Diadema, São Caetano do Sul, Santo André와 São Bernardo do Campo는 어제 일요일(1일) 부터 버스요금 인상을 적용하였습니다. 

▷ 버스요금 인상액은 도시마다 조금씩 다릅니다. 

◈ 2022년, 브라질 정부는 2013년 이후 처음으로 공공 계정을 흑자로 마감하였다고 합니다. 2014년 부터 브라질의 공공계정은 적자로 마감한 바 있는데 지우마 정부 때 부터 공공계정이 적자를 기록하였던 것. 

◈ 룰라가 새해부터 브라질 국민들에게 선물을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새로운 재무부 장관 하다지(Haddad)가 연료(가솔린, 알콜, 디젤, 가스)에 대한  세금 징수를 재개할 것이라고 발표하였기 때문인데... 이런 계획에 대해 거센 반발이 일자 룰라 정부가 30일~60일간 이를 늦출 것으로 보입니다

▷ 볼소나로 전 대통령은 러시아의 우크라니아 침공이후 치솟는 연료가격의 안정화를 위해 지난 3월부터 세금을 줄였고 2023년 말까지 이를 지속할 것임을 밝힌바 있었습니다. 그러나 볼소나로의 패배로 룰라의 새해 선물은 연료인상이었는데 선물이 약간 늦추어진 것 뿐....

 볼소나로 전 대통령은 지난 금요일(30일) 오후 미국 플로리다로 여행을 떠났습니다.   

◈ 볼소나로 부재로 대통령 띠 전달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내게 했었는데.... 

 어제 룰라의 취임식 대통령 띠 전달은 Aline Sousa(33세)라는 여성으로 법대생이자 14살 때 부터 휴지줍는 일을 하였다 함. 그녀의 손에 전달되기 전에 인디언 족장 cacique Raoni-흑인소년-금속노동자와 4명의 사회대표였습니다. 

💭 국민들에게 대통령직을 받았다는 뉘앙스를 풍겼습니다.

◈ 축구황제 Pelé(본명 Edson Arantes Nascimento)가 지난 목요일(29일) 82세의 일기로 사망하였습니다. 2021년 9월 직장암 진단을 받은 펠레는 암치료를 받은바 있으며, 2022년 11월 아인쉬타인병원에 입원하여 암 치요에 대한 평가과 함께 호흡기 문제가 있었는데 이를 견디지 못하고 악화되어 사망하였습니다. 

◈ Caixa 연방은행의 복권 수입이 1년 동안 25% 증가하였습니다 지난 1월~9월까지 160억 헤알에 달한 수입이 있었다고 함.

◈ 한 덴마크 정보요원은 러시아의 푸틴 대통령이 암 치료 약물의 부작용 때문에 우크라이나를 침공하기로 결정했다고 주장하였습니다. 분석가에 따르면 일부 약물이 "과대 망상"을 유발하면서 환자를 과대망상증에 빠뜨릴 수 있다고 하였는데 덴마크 정보 요원은 그 근거로 치료에 사용하는 호르몬약물이 2022년 초 푸틴의 얼굴을 부어있게 만들었다고 하였습니다.

💢 중국당국의 해외 여행자 승인으로 인해 많은 나라들이 중국으로부터 입국하는 여행자들의 PCR검사와 예방접종 증명서를 요구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중국은 코로나19 감염이 극도로 증가되고 있는 상황에서 자국 국민들의 폭동을 막기위한 조치로 해외 여행을 승인하였는데 이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새로운 코로나19 변이가 출몰할 수도 있는 상황을 맞고 있습니다.

▷ 전 세계는 이러한 상황으로 예의주시하고 있으며 각 나라의 감염상황에 따라 또 다시 해외 입국에 코로나19 음성검사 제출이 필요하게 될 수 있는 상황이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 코로나-19로 인한 일일 평균(1주) 사망자 

👉 브라질의 경우 일일 사망자 172명으로 증가(12월 31일 발표) / (1주 전 - 120명) 

👉 미국의 경우 일일 사망자 328명으로 하락(1월 1일 발표) / (1주 전 - 352명) 

👉 한국의 경우 일일 사망자 61명으로 증가(12월 31일 발표) / (1주 전 - 56명) 




댓글 없음:

댓글 쓰기

👦 남기실 말씀이 있으시면 댓글 쓰기를 누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