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부터 시작하여 2주간 SP시의 차량순번제(Rodízio de veículos)가 해제됩니다.
▷ 차량순번제는 1월 9일(월) 부터 다시 재개됩니다.
◈ 어제 일요일(25일) 항공사들의 제안을 받아들여 조종사와 승무원들의 파업운동이 끝나고 정상적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지난 월요일부터 이들은 오전 2시간 동안 파업을 진행해 왔었습니다.
◈ 쌍빠울로의 중심가에서 지나가는 차량은 물론 걸어다니는 사람에게서 핸드폰 탈취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2022년 1월에서 10월까지 SP시 경찰에 보고된 핸드폰 강탈이 1만 8천건이 넘는데 이는 하루 평균 60건에 달한다고 합니다. 핸드폰 갈취가 심한 Praça da República근처의 경우 일부 상점에까지 침입하여 핸드폰을 빼앗아 도망간다고 합니다.
▷ 핸드폰의 강탈은 은행 어플 이체와 PIX 송금 시스템을 노리는 범죄조직들로 인해 증가하고 있어 이런 유형의 범죄에 대해 경찰의 강력한 대처가 필요한 시점입니다.
◈ 브라질에서 강아지 도난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제일 도난이 많은 주는 역시 쌍빠울로 주라고 합니다. 도둑들은 Pet Shop에 들어가 강아지를 슬쩍하고 나오는가 하면 강아지가 있는 집에 몰래 들어가 가져나오기도 하고 있습니다.
브라질에서 지난 1월~10월까지 보고된 강아지 도난만 8.000건이 넘으며 하루에 8건 꼴로 강아지 도난이 생기고 있습니다. 강아지를 잃어버린 사람들이 실제로 잃어버린 것인지 아니면 강아지가 집을 나가 사라진 것인지 구분이 안되 도난건수는 보고된 것 보다 훨씬 넘을 것이라 합니다.
◈ TripAdvisor가 선정한 2022년 세계 최고의 10대 해변 중 3개가 브라질에 있습니다.
- Quarta Praia, Morro de São Paulo (Bahia)
- Baía do Sancho (Pernambuco),
- Baía dos Golfinhos (Rio Grande do Norte)
◈ 지난 목요일(22일) 쌍빠울로의 교통국 사이트 SPTrans가 해커의 공격으로 13.000.000명에 달하는 승객들의 정보가 유출되었습니다.
◈ 지난 주 목요일(22일) 보건감시기관 Anvisa는 코로나19 치료제 Lagevrio (molnupiravir)의 약국과 개인병원의 판매를 허용하였습니다. 약을 구입하기 위해서는 의사의 처방전이 필요합니다.
◈ 지난 주 금요일(23일) 볼소나로 대통령은 수감자 중 병자와 함께 70세 이상 된 사람의 사면 석방을 승인하였는데 여기에는 1992년 Carandiru교도소의 대학살에 연류된 경찰도 포함시켰습니다.
◈ 지난 토요일(24일) 볼소나로 대통령은 여권 재발급을 위한 3.140만 헤알 지출을 승인하였습니다. 연방경찰에서는 지난 11월 1차례, 12월에 또 한 번 여권발급이 자금부족으로 중단되었습니다. 현재 10만명이 여권발급을 기다리고 있다 합니다.
◈ 브라질 금융시장이 차기 대통령 룰라가 차기 정부의 핵심 인사에 PT당과 관련된 장관을 선택하면서 실패한 지우마 정부처럼 되지 않을까 하는 의심의 눈초리를 보내고 있습니다.
◈ 경제학자들은 룰라는 예측할 수 없는 사람이며 정부의 지출 증가도 염려된다고 하였습니다. 룰라는 지난 지우마 정부때 보다 훨씬 나은 공공계정을 볼소나로 정부로 부터 물려받아 볼소나로 탓을 할 수는 없는 상황이라고....
◈ 베네주엘라 독재자 마두로가 룰라의 취임식에 참석치 않는다고 합니다. 룰라의 차기 정부팀은 마두로의 참석을 위해 노력하다가 포기하기로 하였다 함.
◈ 우울증에 사용되는 약물이 치아를 손상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보편적으로 쓰이고 있는 항우울제의 fluoxetina와 sertralina는 구강건조를 유발할 수 있는 부작용이 있다고 함.
🚩 대한민국 뉴스난 모음 : 배너를 클릭하세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
👦 남기실 말씀이 있으시면 댓글 쓰기를 누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