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브뉴스 : 2022년 12월 15일(목요일)

         

💢 어제 14일(수) 코로나-19로 인한 평균 사망자가 174명을 기록하였습니다. 지난 1주일과 비교할 때 두 배 이상 증가한 것입니다. 

👉 당분간 사람들이 밀집된 곳에서는 꼭 마스크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미국의 경우 14일(수) 467명으로 1주일 전과 비교할 때 20% 증가함

👉 한국의 경우 14일(수) 46명으로 1주일 전과 비교할 때 비슷합니다.

브라질 연방정부는 지난 월요일(12일) 최저임금을 R$ 1.302,00 헤알로 인상시키는 임시법안을 승인하였습니다. 최저임금의 인상률은 5,81%로 2023년 1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 오늘 목요일(15일) 브라질 연방경찰은 반민주적 행위를 조직한 혐의를 받고 있는 볼소나로 대통령 지지자들에 대한 100건이 넘는 체포, 수색, 압수 영장을 집행하고 있습니다.

▷ 영장발급과 집행은 헌법재판소의 Alexandre de Moraes장관에 의해 승인되었습니다. 

◈ 지난 월요일(12일) 브라질 선거대법원(TSE)은 룰라에게 대통령에 당선되었다는 인증서를 전달하였습니다. 

선거대법원(TSE)은 1951년부터 브라질의 대통령 당선인에 대한 인증서를 발급하였는데 군사정권(1964년~1985년) 동안 중단되었다가 Fernando Collor de Mello 대통령의 선출과 함께 다시 재개한바 있습니다. 

▷ 룰라는 이 인증서를 받고 울면서 국민들이 민주주의를 회복하였다고 함.

 한편  Jovem Pan의 해설자 Paulo Figueiredo는 이 행사를 공포의 쇼이며 국가에 대한 범죄행위라고 발언하였습니다.

# 이 해설자의 발언에 대해 선거대법원(TSE)의 대응이 있을지 주목됩니다.

◈ 어제 수요일(14일) 오전, 히오(Rio)의 서부지역에서 5명을 태운 헬기가 기계 고장으로 긴급착륙하다가 추락하였습니다. 헬기에는 아르헨티나 국적의 부부와 미국 국적의 부부가 관광객으로 탑승하였으며 병원으로 이송되었는데 상태는 안정적이라고 합니다. 조종사는 입원할 필요가 없었다고 함. 

◈ 연구조사에 따르면 브라질 물(상수도)분배의 문제로 60억 헤알에 달하는 공공재정 손실이 생기고 있다 합니다. 

▷ 상수도 손실률이 가장 큰 지역은 브라질 북부지역인데 2021년 브라질 전체 상수도 손실률이 39,3%였다면 북쪽은 물 손실 기록률이 가장 높은 51,2%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 손실의 원인은 배수시스템의 마모 또는 부품결함, 파이프 손상, 느슨하거나 부식된 부품, 불법 연결과 측정 오류가 주요 요인으로 꼽히고 있음.

◈ 지난 월요일(12일) 저녁, 수도 브라질리아의 중심가에서 시위대들이 인디언 계 José Acácio Serere Xavante의 체포에 대해 항의하면서 연방경찰서를 습격하고 기물을 파손하기까지 하였습니다. 

경찰은 시위대를 해산시키고 이들의 분노가 고조되는 것을 막는 것에 집중하였는데 공공 기물 파손을 한 체포는 없었습니다. 

▷ 인디언 계 José Acácio는 금년 대선 결과에 의문을 제기하며 당선된 룰라와 사법당국의 폭력행위를 선동하였습니다.

◈ 브라질에서 테크 기술과 관련한 일자리가 지난 10개월 동안 34% 이상 증가하였습니다. 금년 1월부터 10월까지 74.000개에 달하는 일자리 오퍼가 있었으며 현재 10.000 개의 자리가 공석입니다.  경력 초기 2.000헤알에서 관리직일 경우 14.000헤알의 급여를 받을 수 있는 전문 지식을 갖춘 개발자 또는 프로그래머 일자리입니다. 

◈ AirHelp Score가 2022년 세계 10대 공항을 선정하였는데 이 중 4곳의 브라질 국제공항이 선정되었습니다. 조사는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시간 엄수, 공항 서비스(대기 시간, 접근성, 청결도, 공항 직원 포함), 음식 및 매장에 대한 1만명의 고객 의견을 바탕으로 집계되었다고 하는데 Recife의 Gilberto Freyre 공항-2위, Viracopos(SP)-4위, Belo Horizonte의 Tancredo Neves-6위, SP의 Congonhas-7위에 선정되었습니다.

 한국의 김포공항(8위)과 제주공항(10위)도 포함되어 있는데 1위는 일본의 하네다 공항이라고 올려져 있습니다. https://www.airhelp.com/en/airhelp-score/airport-ranking/

◈ Belo Horizonte주의 주택에 도둑이 들어 물건을 훔쳐 달아났으나 물건들이 경찰서장 것임을 알고 자신의 행동에 대한 사과의 쪽지와 함께 물건을 되돌려 주었습니다. 경찰은 계속해서 수사를 하고 있지만 아직 체포된 사람은 없습니다.

◈ 뉴질랜드는 2023년부터 점진적으로 전면적인 담배 사용을 금지하는 법안을 채택할 것이라 합니다.

지난 화요일(13일) 의회에서 통과된 이 법안으로는 2008년 이후에 태어난 사람이 더 이상 뉴질랜드에서 담배나 관련 제품을 살 수 없게 됩니다.

실제로 매 년 뉴질랜드에서 담배를 살 수 있는 사람의 수는 감소하게 되며 2050년 접어들면 40세의 나이는 너무 어려서 담배를 살 수 없습니다. (브라질에서 18세 이하가 어려서 담배 구입을 할 수 없는 것 처럼..) 


       Correia de Melo, 192 (Sala-44) Bom Retiro CEP 01123-020


 🚩 대한민국 뉴스난 모음 : 배너를 클릭하세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

👦 남기실 말씀이 있으시면 댓글 쓰기를 누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