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브뉴스 : 2022년 12월 12일(월요일)

        


◈ 지난 목요일(8일) 브라질 지리통계연구소(IBGE)는 10월의 소매 판매가 9월에 비해 0.4% 증가하였으며 3개월 연속 성장율을 보였다고 발표하였습니다.

◈ 히오(Rio) 시 의회는 2023년부터 폭음을 유발하는 불꽃놀이를 금지하는 법안을 승인하였습니다. 이 새로운 법안은 새해 전야와 카니발에도 적용된다고 합니다. 

◈ 히오(Rio) 주 보건부는 최근 1.279건의 원숭이 수두감염이 발생하였다고 하였는데....

 이 중 92%, 1.177명이 남성이라고 하며 대부분이 20세~39세의 연령층이라고 하였음.

 지금까지 히오에서 4.758명이 원숭이 수두 감염이 있었으며, 사망자는 5명으로 모두 남성으로 기저질환이 있었다고 함.

 35,6%의 감염 경로가 성적 접촉이었던 것으로 조사되면서 보건부는 성과 관련된 물건(도구)을 공유하지 말것을 권고하였습니다. 

◈ 브라질 선거대법원 TSE는 Paraná 주에서 상원의원으로 선출된 전 Lava Jato의 Sergio Moro 판사의 책임 및 정당 가입에 대한 부정 혐의 기소를 판결한다고 합니다.

▷ Sergio Moro는 PT당을 비롯한 여러 정당들로 부터 대선법 위반을 했다는 고발을 통해 취임을 막으려 하고 있습니다. 

◈ 브라질 축구가 크로아티아에게 패배를 당하면서 축구 감독이었던 Tite의 행동에 대해 언론이 비판을 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같은 약한 팀에게 골을 넣고 춤을 추는 그의 행동에 대해 감정적으로 컨트롤을 해야 하는 사령관의 위치에서 할 행동이 아니었으며 오만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단지 기쁨을 보여주고 싶었다고 설명하였지만 브라질 선수들이 패배로 잔디위에 슬퍼할 때 같이 하지도 않았다고...

▷ 브라질 축구협회는 차기 브라질 축구감독으로 해외 지도자를 영입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 브라질이 월드컵에서 탈락하면서 빠루(Bar)의 매출이 절반 이상 감소할 것이라 합니다. 축구 경기로 인해 빠루에서는 예전보다 두배 이상의 매출이 있었다고 함.

◈ 브라질 보건감시기관 Anvisa는 지난 주말 Butantan연구소와 코로나-19와 델타변이, 오미크론 변이 3가지 치료 백신개발에 대해 논의하였습니다.

▷ 보건감시기관은 부딴땅이 업데이트 된 중국 Sinovac회사의 Coronavac백신을 분석하였는데 이 백신은 2번의 동물 임상실험을 거쳤을 뿐 아직 인체실험이 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 브라질 보건감시기관 Anvisa는 Pfizer회사의 새로운 bivalentes백신(2가지 효능백신-코로나19와 오미크론 변이)에 대해서만 승인한 바 있는데, 첫번째 물량 1.400.000회 분의 백신이 지난 금요일(9일) 브라질에 도착하였습니다. 

◈ 13번째(Décimo terceiro) 월급 지불은 12월 20일까지 입니다.

◈ 2022년 6월부터 시작된 형제한의원의 무료진료(70세 이상되시는 어르신들의 진료)는 지난 주 토요일(10일)로 마쳤습니다. (10차 진료 마침) 

▷ 2023년 1월부터 재개됩니다(1달에 2번)

▷ 미리 한브뉴스를 통해 공지됩니다. 


       Correia de Melo, 192 (Sala-44) Bom Retiro CEP 01123-020



 🚩 대한민국 뉴스난 모음 : 배너를 클릭하세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

👦 남기실 말씀이 있으시면 댓글 쓰기를 누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