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일 금요일(9일) 12시에 브라질 X 크로아티아 축구경기가 있습니다.
▷ 브라질은 지금까지 크로아티아에게 진 적이 없다고 하며 유럽 라이벌을 상대로 좋은 기록을 가지고 있습니다.
▷ 이 날 경기에 승리한 팀은 12월 13일(화) 오후 4시에 4강전을 가집니다.
◈ 브라질 중앙은행의 금융통화정책위원회 Copom은 어제 수요일(7일) 연 기준금리 13.75%를 계속 유지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2017년 이후 최고 수준에 도달한 현재의 연 기준금리는 지난 8월부터 계속해서 3번째 유지되고 있음.
▷ 5년 만에 최고 수준에 도달한 금리는 브라질의 경제 성장을 억제하고 있습니다.
◈ 브라질 상원의회가 찬성 64표 반대 13표로 공공자금 지출 한도 초과 추가 법안(PEC do Estouro)을 통과시켰습니다. 이 추가법안은 2년동안 지출한도를 1.450억 헤알로 늘려 2023년 부터 극빈자 연금 Bolsa Família를 600헤알로 지불하려고 하는 것입니다.
▷ 통과된 추가법안은 하원에서 통과되어야 합니다
◈ 룰라는 취임 전 미국을 방문하여 바이든 대통령을 만날 것이라 하였지만 취임 후로 미루게 되었습니다.
▷ 이번 주 월요일(5일) 룰라는 수도 브라질리아에서 바이든이 파견한 Jake Sullivan 미국 안보 보좌관과 만나 민주주의 강화와 더불어 양국간 지속 가능한 발전과 환경협력 등의 주제로 논의를 가졌다고 합니다.
◈ 이번 주 월요일(5일) 브라질 법원은 육군이 50억 헤알을 주고 이탈리아로부터 수입하려는 98대의 장갑차 계약을 일시 중단시켰습니다.
▷ 이런 결정을 내린 판사는 장갑차 구매와 관련하여 합리성 부족, 목적 오용, 불법과 기본적인 상식이 없다며 현재 공공자금 부족으로 교육과 보건 예산이 삭감되고 있는데 평화로운 시기에 무기를 구매하냐고 함.
◈ 룰라와 PT당이 아르헨티나 법원에서 국고횡령 연류 혐의로 6년 형을 언도받은 부통령 Cristina Kirchner를 정치적 박해를 받는 피해자라고 하며 그녀를 지지하는 발언을 하였습니다.
▷ 전 대통령이자 현 부통령인 Cristina Kirchner는 1심 판결에서 남은 생애동안 더 이상 공직을 맡을 수 없다는 판결을 받았습니다.
💬 Cristina는 현재 부통령과 상원의장으로 면책 특권이 있어 징역살이 할 가능성이 없는데 남은 임기 동안 항소를 하면 몇 년 걸릴 수 있고... 2023년에는 브라질의 룰라처럼 또 대통령 후보로도 나설 수도 있습니다.
◈ 브라질 국세청 여행자의 출.입국시 소지할 수 있는 금액 한도 1만 헤알에서 52.700 헤알로 변경함. https://koreabrazilnews.blogspot.com/2022/12/2022-12-30-1.html
◈ 최근 기후변화로 인해 São Paulo와 Bahia 그리고 Rio Grande do Sul에 있는 항구의 운영이 위협을 받고 있다 합니다.
▷ 조사에 의하면 빈번하게 생기고 있는 폭풍과 기후 변화가 정박을 위한 기반 시설을 위협하고 있는데 이런 기상 조건 악화 증가에 어느곳도 대비되어 있지 않아 이러한 상황에 처할 때 마다 매일 2만~5만 달러에 달하는 손실이 생기고 있다 합니다.
◈ 유럽연합은 삼림벌채와 관련된 상품의 수입을 금지하는 협약을 맺으면서 브라질, 콜롬비아, 인도네시아를 포함한 여러 국가가 유럽의 새로운 규정에 수출영향을 받게 될 것이라 합니다.
◈ 미국 캘리포니아 대학의 방사선과와 생물의학과는... 무릎 관절염 환자가 소염제(비스테로이드)를 장기간 사용할 경우 상태를 악화시킬 수 있다는 연구 결과에 도달하였다고 발표하였습니다.
◈ 폴란드의 Adam Mickiewicz 대학팀은 새로운 암 치료법에 일상 생활에 잘 알려진 식품을 연구 중이라 합니다. 예를 들어 이들 연구원 그룹은 토마토와 감자에 존재하는 물질의 잠재적 이점을 제시하고 있는데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암세포의 사멸을 촉진하는 능력이 있는 글리코알칼로이드(glicoalcaloides)라고 합니다.
💢 브라질의 코로나19 감염 사망자는 1일 평균(1주일 평균) 81명에 달하고 있습니다.
▷ 이번 주 월요일에 올린 사망자는 90명으로 몇 일전 상황과 비교할 때 하락하였습니다.
💗 어려우신 한인 어르신들(70세 이상)을 위한 무료 한방진료(12월 10일, 토요일)
https://koreabrazilnews.blogspot.com/2022/12/70-12-10.html


댓글 없음:
댓글 쓰기
👦 남기실 말씀이 있으시면 댓글 쓰기를 누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