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브뉴스+ : 2022년 08월 03일(수)
🚩 [한인의료봉사단, 브라질한인회] 8월 한인대상 무료 의료 진료 봉사
◈ 브라질 보건부는 원숭이 수두 감염 위험으로 인해 임산부와 수유를 하는 여성에게 마스크 착용을 권고하였습니다. 또한 원숭이 수두 감염이 성적 접촉을 통해 대부분 감염이 됨으로 인해 이들에게 콘돔사용도 함께 권고하였습니다.
◈ 브라질 보건부 장관 Marcelo Queiroga는 지난 월요일(1일) 원숭이 수두 항 바이러스제가 수입되어 심각한 수두 감염자에게 먼저 처방되어질 것이라 합니다.
▷ 브라질에서는 현재 1.066명의 감염자가 발생한 가운데 벨로오리존찌의 41세의 남성이 사망한 바 있습니다. 이 남성은 암환자이면서 면역결핍와 기저질환을 가지고 있었다 합니다.
◈ 쌍빠울로 시가 내일 목요일(4일)부터 5G 통신이 가능케 된다고 합니다. 국가 통신부 Anatel은 SP시에 3,5 GHz 대역의 5G신호 사용을 허가하면서 브라질에서 Brasília, João Pessoa, Belo Horizonte와 Porto Alegre 에 이어 5번째로 개통되는 도시가 됩니다.
◈ 대선을 2달 남겨놓은 시점에서 볼소나로 대통령은 브라질 선거제도와 헌법재판소(STF)의 Roberto Barroso 장관을 범죄자, Alexandre de Moraes장관을 잔인한 박해자라고 하며 비난을 서슴치 않고 있습니다.
🚩 보건 단일시스템 SUS에서는 당뇨병 환자들에 인슐린 펜 보급을 하고 있습니다. 19세 이하의 청소년 또는 45세 이상의 1, 2형 당뇨병을 가진 성인은 보건소 UBS에서 인슐린 펜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 Estadão 대통령 투표율 조사 : Lula 45% ; Bolsonaro, 31%
▷ Quaest 조사에서는 : Lula가 44% ; Bolsonaro, 32%
◈ SP 주지사 투표율 조사 : Haddad tem 33%, Tarcísio, 20%, Rodrigo Garcia, 19%
◈ 조사에 따르면 살인 사건이 빈번한 브라질에서 사건의 40% 미만이 해결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어제 화요일(2일) Instituto Sou da Paz의 조사에 따르면 살인사건 10건 중 4건만이 용의자가 확인되어 재판을 받는 것으로 확인되었다고...
◈ 브라질에서 26년 만에 쇠고기 소비량이 최저라고 합니다. 한편 쇠고기의 해외 수출량은 증가세입니다.
◈ 칠레 정부는 지난 2일 아타카마 사막 인근에서 직경 32m, 깊이 200m 규모의 크라테라가 발생해 원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이 거대한 구멍은 산티아고에서 북쪽으로 약 800km 떨어진 광산이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이 거대한 구멍으로 인한 인명피해는 없으며, 칠레 정부는 이 상황에 대해 큰 우려를 하고 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 남기실 말씀이 있으시면 댓글 쓰기를 누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