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브뉴스+ : 2022년 07월 29일(금)
🚩 [한인회] 최저 생활 유지가 어려운 우리 동포 돕기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 부고 알림 : 한브네트에서 크나 큰 봉사로 많은 이웃들을 도와주셨던 미녀짱님(본명 : 장정미님)께서 지난 27일 밤, 하늘의 부르심을 받았습니다.
◈ Petrobras 석유회사가 어제 목요일(28일) 유통업체에 공급하는 휘발유 가격을 리터당 R$ 0.15 헤알을 인하하였습니다. 오늘 금요일부터 적용될 것으로 보이는 연료 가격 인하율은 3.88%입니다. 이번 7월들어 2번째 연료 하락입니다,
◈ 쌍빠울로에서 비가 47일 동안 내리지 않은 가운데 SP 역사 상 가장 더운 7월을 경험하고 있다 합니다. 이와 함께 저수지 상황도 지난 7년 동안 최저의 수위를 기록 중이라고 함.
◈ 브라질 정부는 6월 144억 3000만 달러의 흑자를 기록하였습니다. 흑자 기록에는 공공 부채 비용은 제외한다고 함.
◈ 브라질에서 인플레이로 인해 주민 10명 중 7명은 시장에서 1급 쇠고기 구매를 중단하였으며, 2급 육류 구매를 하던 주민들 중에는 28%가 이를 포기하고 더 낮은 급의 고기를 구입한다고 합니다.
◈ 지난 4월 은행의 비싼 이자율에도 대출은 더 늘어난 상황이라고 합니다.
◈ 미나스(MG)주의 외곽도시에서 가루비누를 생산하는 공장에서 6톤이 넘는 위조 비누를 생산하는 것을 적발하였다고 합니다.
◈ SP에서는 현재 3명의 아이들이 원숭이 수두에 감염되어 모니터링 하고 있는 가운데 아직까지 악화된 아이는 없는 것으로 전합니다.
◈ 미국 오하이오 주립대학은 아이들의 예방접종 팩케이지인 MMR 백신(홍역, 풍진, 볼거리) 약에서 코로나-19에 대한 반응을 조사하던 중 볼거리(유행성 이하선염) 백신 만으로도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대한 좋은 반응을 얻어내었다 합니다.
◈ 과학자들은 원숭이 수두가 동성애자 또는 양성애자들에게 더욱 많이 감염된 상황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어떤 곳에서는 남성과 남성간의 동성애자의 원숭이 수두 감염이 97%까지 생긴 국가도 있다고 합니다.
▷ 원숭이 수두의 잠복기는 보통 6일에서 13일이지만 5일에서 21일까지 다양하다고 하며, 증상으로는 얼굴, 손, 발, 눈, 입 또는 생식기의 수포, 발열, 림프절 부종, 두통과 근육통, 체력 저하 등을 보이고 있습니다.
◈ 아르헨티나에서는 어제 목요일(28일) 연 기준금리를 8포인트 인상하여 52%에서 60%가 되었다고 합니다. 아르헨티나 국민들은 국가의 사회 경제적 위기에 항의하기 위해 거리로 나가고 있다고 합니다.
◈ 어려우신 한인 어르신들(70세 이상)을 위한 무료 한방진료(7월 30일/ 8월 1일) 는 거의 예약이 다 끝나가고 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 남기실 말씀이 있으시면 댓글 쓰기를 누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