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브뉴스+ : 2022년 07월 27일(수)
💧 한브뉴스는 2022년 10월로 종료합니다. 이와 함께 지난 12년 동안 공개적으로 행한 모든 봉사활동도 함께 종료됩니다.
🚩 어려우신 한인 어르신들(70세 이상)을 위한 무료 한방진료(7월 30일/ 8월 1일)
▶◀ 우리 한인들에게도 친숙했던 전 시의원 Toninho Paiva 가 어제 화요일(26일) 80세 일기로 사망하였습니다.
◈ 800명 이상이 감염된 브라질은 전 세계에서 원숭이 수두 사례가 가장 많은 7번째 국가라고 합니다.
▷ 스페인이 3,125건으로 1위, 미국 2위(2,890건), 독일 3위(2,268건), 영국 4위(2,208건)
▷ 아프리카 대륙을 제외하고는 다른 대륙에서 원숭이 수두로 인한 사망자는 현재까지 없다고 합니다.
◈ 브라질 보건감시기관 Anvisa는 원숭이 수두 진단을 위한 테스트 분석을 우선시 할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 2022년 미나스(Minas Gerais)주에서는 결막염(conjuntivite) 환자가 121% 증가하였다고 합니다.
▷ 손을 자주 씻는 것은 코로나19 바이러스 뿐 아니라 결막염 예방에도 좋은 습관입니다.
◈ 브라스의 Praça Largo da Concórdia에서는 지난 6일 동안 18건의 폭력적인 강도사건이 발생하였는데, 남녀로 구성된 범죄조직단이 밤과 새벽에 행인들을 쵸크(목조르는 기술)로 무력화 시킨후 범행을 하고 있습니다. 이는 감시 카메라에 찍혀진 심각한 폭력성 범행이며 사소한 범죄는 너무 많아 열거하지도 않았습니다.
💬 우리 한인들은 브라스에서 기차역이나 지하철 역으로는 가시지 말기를 바랍니다. 가신다면 소중한 물건들은 지니시지 마셔야 합니다.
◈ 임기가 6개월 남은 브라질 볼소나로 대통령의 선거 공약 이행은 36%였다고 조사되었습니다.
◈ 7월의 1리터 가솔린 가격이 17,4% 하락하여 6헤알 선에 달하고 있습니다. 1리터의 평균 가격은 R$ 5,89 헤알이라고 합니다.
◈ 볼소나로 정부아래 브라질 연방경찰이 소지를 승인한 권총 숫자는 이전의 2배가 된다고 함.
◈ 룰라 전 대통령이 브라질 사람 중에 유일하게 우크라니아 정부가 전쟁 중 "러시아 선전"을 하는 인물 리스트 목록에 올라가 있다고 합니다.
▷ 우크라이나 국방부는 전쟁 중 잘못된 정보를 퇴치하기 위해 "러시아 선전" 플랫폼 목록을 만들어 운용하고 있습니다.
▷ 우크라이나 정부에 따르면 룰라가 "러시아가 새로운 세계 질서를 이끌어야 한다"고 발언한 바 있다고 하며, 이에 대해 룰라는 말한 적이 없다고 하는 것으로...
◈ FIFA는 2022년 카타르 월드컵에 참여하는 32개 팀 중 24개 팀이 수도 도하에서 반경 10km 이내에 가까운 곳에 머물 것이라 하였습니다.
◈ 러시아가 유럽에 가스 공급을 중단 한 후 "가장 큰 두려움"이 현실화 되었다고 하면서 유럽에 대한 영향이 미국으로 확산되어 천연가스 및 전기 가격이 상승할 수 있다고 합니다. 지난 월요일(25일) 러시아 국영 가스회사 Gazprom은 Nord Stream-1 독일로 가는 파이프라인을 기존 용량의 20%로 줄였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 남기실 말씀이 있으시면 댓글 쓰기를 누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