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브뉴스+ : 2022년 05월 09일(월)
◈ 지난 한 주간(1일~7일) 브라질에서 코로나19로 사망한 사람이 총 629명으로 판데믹 이후 가장 적은 수의 사망자를 기록하였습니다.
💬 브라질과 우리나라를 포함 대체적으로 사망자 수치가 떨어졌으나 미국은 증가세입니다.
◈ 브라질 보건부는 지난 금요일(6일) 경증의 코로나19 환자의 처방약 Paxlovid 를 도입하였다고 발표하였습니다.
▷ Paxlovid는 파이자(Pfizer) 회사의 제품으로 경증은 물론 중증의 코로나19를 치료하여 입원과 합병증과 사망을 줄여줍니다. 이 치료제는 브라질 단일 보건 시스템 SUS로 처방되어 지는데 지난 금요일 관보에 발표가 난 후 180일 안에 보건부는 해당 약품을 쓸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 지난 주에는 코로나19 치료제 Molnupiravir 가 중증 질환으로 진행될 위험이 높은 환자만을 대상으로 처방이 된다고 하였는데....Paxlovid 치료제는 가벼운 증상을 다 포함한다고 함.
💬 앞으로 보건소에서 코로나19 양성 반응이 나온 사람들에게 Paxlovid 치료제를 받을 수 있게 되면... 코로나19 종식이 한걸음 더 빨라질 것으로~~ (^^)/~
◈ 브라질에서 가장 전염성이 높고 전례가 없는 새로운 댕기열 바이러스가 GO 주에서 발견되었습니다. 전문가에 따르면 이 변이는 현재 존재하는 종류보다 더 빨리 퍼질 수 있는 능력이 있다고 조사되었습니다.
▷ 댕기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면 아래 주소를 누르세요... 예전에 올린 자료가 있습니다.
◈ Pix 도입과 함께 번개납치 사건들이 지금은 35% 증가하였습니다. # 늦은 밤, 사람이 한적한 곳을 다니시지 마시고... 평소에 안전에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 최근 주유소의 휘발유 가격이 리터 당 R$ 8,999까지 인상되는 기록을 세우고 있습니다.
◈ 볼소나로 대통령은 Petrobras 석유회사의 가격인상을 비난하면서 국민들이 더 참기 힘든 수준에 있다고 하였습니다. Petrobras 사는 최근 작년 동기간 보다 30배가 넘는 이윤을 누리고 있습니다.
◈ 지난 월요일에서 목요일 사이 Santa Catarina주에서는 폭우로 3명이 사망하고 27개 도시에서 비상상황을 맞았습니다. 44.000명의 주민이 폭우로 인해 피해가 발생하였습니다.
◈ 히오의 보건부는 소아 급성간염 의심 사례가 6건이 된다고 하며... 이에 대한 조사를 벌이고 있습니다.
▷ 현재 전세계에서 원인불명의 소아 급성간염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 취약한 고용시장 상황에도 지난 3월 직원의 해고 요청이 기록을 경신하였습니다. 실직자 중 3분의 1이 자진 퇴사한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 미국에서 전례없이 처음 돼지 심장을 이식을 받고 지난 3월 사망한 David Bennett(57세)의 사인이 돼지 바이러스 때문일 수도 있다고....
▷ 관계자들은 이식 수술 20일 후, 돼지 바이러스가 검출되었지만 당시 무시될 정도로 가벼운 상태였다고...# 사인의 주 원인 자체가 돼지 심장이라고는 말하지 않네요?
◈ 한브네트(운영자 박주성)에서는 [5월 한인복지회 매달 30헤알 돕기 캠페인]을 하고 있습니다.
👦 [알림] 여행으로 한브뉴스가 11일, 13일, 16일, 18일은 올라가지 않습니다.
◈ Covid-19 테스트에서 양성이 나왔을 경우는 어떻게 하나요?
▷ 가벼운 증상의 경우는 집에서 격리하시고, 열이 있고 몸살의 경우 해열 진통제를 복용합니다.
◈ Covid-19의 격리해제는 언제하나요?
▷ 테스트에서 양성이 나오고 5일 후, 아무약도 복용하지 않은 상태에서 무증상의 경우 : 테스트에서 음성이 나오면 격리에서 해제됩니다.
▷ 무증상의 경우 테스트 없이 7일 후 격리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 10일이 지나면 격리 의무는 없어집니다.
# 그러나 계속해서 증상이 있을 경우는 좀 더 쉬는 것을 권장합니다.
💚 해외여행을 위한 RT-PCR 테스트 Neugen Lab의 DC 받는 방법이 변경되었습니다.
▷ 위치 : Barra Funda의 Mercado Car 를 지나 Ibis호텔 건물로 진입하세요. https://neugen.com.br/
💢 [코로나19] 바이러스 사망자 통계는 1주일의 평균치입니다.
▶ 브라질 : 어제 (89명)
▷ 미국 : 어제 (607명)
▷ 한국 : 어제 (63명)
▷ 인도 : 어제 (32명)
▷ 영국 : 어제 (294명)
◈ 건강한 하루를 만들어 가세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
👦 남기실 말씀이 있으시면 댓글 쓰기를 누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