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브뉴스+ : 2021년 12월 28일(화)

  


🚩 쌍빠울로 시 보건소에서는 60세 이상 연령과, 6개월~5세 미만의 아이, 임산부, 산후여성과 수유중인 여성에게 독감 백신 접종을 하고 있습니다. 
◈ 브라질 보건부는 어제 월요일(27일) 5세 이상 어린이의 코로나19 예방접종이 2022년 1월부터 시작될 수 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5세이상의 연령을 [코로나19 국가 예방접종 프로그램]에 포함할 것을 권고함과 동시에 최근 헌법재판소(STF)가 요구하는 설명에 대해 다른 의견 차이는 없다고...      
▷​ ​헌법재판소(STF)는 보건부가 아동 예방백신 접종에 [의사처방전]과 [사전 동의서]를 요구한 조치에 대해 5일안에 설명할 것을 명령한 바 있는데, 이 기간을 1월 5일까지 연장하였습니다. ​
⚡ 보건부 장관 Queiroga가 내린 지침(아이들의 예방접종에 의사의 처방전과 동의서 제시)을 따르지 않겠다고 하는 주가 12개에서 17개로 늘어났습니다,​
◈ 볼소나로 대통령은 어제 월요일(27일) 1월 5일에 어린이의 예방 접종에 대한 규칙을 결정해야 한다며 사법부의 간섭이 없기를 원한다고 하며... 자신의 딸(11세)은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을 받게 하지 않을 것이며 이를 분명히 밝혀둔다고 하였습니다.
💥 볼소나로를 지지하는 5명의 연방 하원의원들이 5~11세 그룹의 어린아이들의 코로나19 백신 사용 확대를 승인한 보건감시기관 Anvisa의 결의안을 무효화하는 입법 법령 초안을 제출했습니다.
◈ 브라질의 최저임금(US$ 213,17)이 볼리비아나 파라과이 보다 낮다고 합니다. 한편 베네주엘라의 최저임금은 미화 환율로 U$ 1,74 정도 된다고 함. 
👪 SP시는 시민들에게 마스크를 폐기하기 전 고무줄을 자르고 쓰레기통에 버리라는 캠페인을 벌이고 있습니다. 이 캠페인은 처음 영국에서 시작되었다고 하며 주된 목적은 동물들 중 특히 새의 경우 버려진 고무줄을 잘 못 먹고서 질식하는 일이 생겨 이를 방지하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 Bahia에서 홍수피해를 입은 곳에서는 오늘 화요일도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Bahia​ 주지사는 이번 피해에 대해 Bahia역사상 가장 큰 재난이라고 하였습니다.
🚨 Bahia주에서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이 1주일 만에 13%나 증가하고 있습니다.
◈ 미국에서는 오미크론 변이의 증가로 인해 4일 연속 수백편의 항공편이 취소되고 있습니다. 
◈ 미국 질병통제 예방센터(CDC)는 어제 월요일(27일)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은 "무증상의 경우" 권장 격리 시간을 10일에서 5일로 단축했습니다.
# 이런 조치는 항공대란과도 연관이 있지 않을까 합니다.
▩​ SP의 저수지 상황 : Cantareira : 24,9%(하락) ; Guarapiranga 56%(유지)

💗 여행을 위한 RT-PCR 테스트 LAB(우리 한인들에게 DC를 해 줍니다) : neugen.com.br (Desconto para Koreabrazil 라고 말하시면 220헤알을 받습니다)

▷ 위치 : Barra Funda의 Mercado Car(자동차 쇼핑센터)와 슈하스카리아 Fogao Gaucho의 중간 지점에 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 남기실 말씀이 있으시면 댓글 쓰기를 누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