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P시가 코로나19 백신 접종 순서를 앞당겨 오늘 월요일(23일)부터는 12세 이상의 기저질환자, 임산부, 산모의 1차 백신 접종이 시작됩니다.
◈ SP시가 2차 Xepa(잔여 백신)접종 등록 기간을 60일에서 30일로 변경하였으며, 오늘 월요일(23일)부터 파이자와 아스트라제네카의 Xepa(잔여 백신)접종 등록을 받습니다. Coronavac의 경우 최소 15일이 경과되어야 합니다.
◈ SP주가 브라질 전역에서 인구의 70%에게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돌파한 최초의 주라고 합니다.
◈ 조사에 의하면 SP시에서 성인의 102%가 코로나19 백신접종을 받았다고 하는데....이는 이곳저곳을 돌아다닌 백신 여행자들 덕분이라고 합니다. 브라질 공안부는 이들을 색출할 것으로 보임.
◈ SP주에서 2020년 4월 이후 중환자 병상 점유 100%가 한 곳도 없는 것이 처음이라 합니다.
▷ 현재 SP주 전역의 중환자 병상 UTI 점유율 40,3%, 수도권 지역 38,5%.
◈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코로나19 예방 치료에 기생충약 ivermectina을 쓰지 말라는 경고를 하였습니다. “당신은 말이나 소가 아닙니다” 이런 짓을 그만두라고 일침을 가했습니다
◈ SP주 보건부는 볼소나로 대통령에게 마스크 미 착용의 이유로 6번째 벌금을 부과하였습니다. 6개의 벌금 총액은 R$ 4.500.000,00 헤알에 달한다고 합니다.
◈ 헌법재판소(STF)의 전 의장을 지냈던 Carlos Ayres Brittos가 볼소나로 대통령은 헌법 규정상 헌법재판소(STF)의 장관을 탄핵 고발할 권한이 없다고 발언하였습니다.
◈ 변호사들은 볼소나로 대통령이 Alexandre de Moraes장관 고발에 대해 책임범죄를 저지른 것이라며 이 사건은 정치적인 압력이라고 함.
◈ 어제 일요일(22일) Parque Estadual do Juquery(Franco da Rocha-SP)주립 공원 인근 삼림에서 화재가 발생하여 그을린 재가 SP 수도권까지 도착했습니다. 1천 헥타에 달하는 수풀이 불에 탔다고 합니다. 화재의 시작 원인은 작은 풍선(열기구)으로 인한 것이었다 함.
◈ 브라질 국세청은 기관 명의로 허위 메일을 통한 사기를 경고하였습니다. 국제청의 로고와 이름을 빌어 "등록 데이터를 바로 잡으라는 소환장을 보내는데 이는 은행정보를 빼내기 위한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국세청은 메일로 통보를 하지 않을 뿐더라 위와 같은 모델(클릭하면 보임)을 보게되면 무시하고 접속치 말것을 경고하였습니다.
◈ 9월 7일 공휴일((Dia da Independência do Brasil)) 항공료가 최대 40%의 인상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 오늘의 날씨 : 구름이 없는 화창한 날씨를 예고합니다. ▷ 최저기온 15도, 최고기온 32도
◈ [코로나19] 사망자 집계는 구글 블로그에서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koreabrazilnews.blogspot.com/
◈ [코로나19] 바이러스 사망자 통계는 1주일의 평균치입니다 (구글에서 검색하여 가져옴)
▶ Brasil : 어제 (781명), 전날 (774명) (▲)
▷ EUA : 어제 (1.008명), 전날 (1.007명) (▲)
▷ Korea : 어제 (8명), 전날 (8명) (■)
▷ Índia : 어제 (445명), 전날 (449명) (▼)
👦 마음이 풍요로운 한 주 만들어 가시고 더위와 감기 조심하세요.💬 한국 뉴스를 쉽게 보세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
👦 남기실 말씀이 있으시면 댓글 쓰기를 누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