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nfo : 생활정보] 미국 여행전 나의 ESTA 확인하러 가기

 💧 ESTA란 무엇이며, 나의 ESTA 상태는 어디서 확인하는가?


  ESTA는 비자가 아니고 여행 허가 전자 시스템 (Electronic System for Travel Authorization)으로, 미국과 비자 면제 프로그램(Visa Waiver Program)을 체결한 국가의 국민들이 미국여행을 가능케 하는 허가 시스템이다.

👉 미국 비자를 소유한 사람은 ESTA가 필요없으며, 무비자로 방문하는 경우 ESTA를 신청하여 허가를 미리 받아야 한다. 최소 72시간 전에 하라고 한다.

⛳ 현재 39개의 국가들이 비자면제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으며 대한민국도 2009년 부터 면제된 국가 중 하나이다.

👉 승인된 ESTA의 유효기간은 보통 2년이나 여권이 만료되어 새로 신청하였으면 ESTA를 다시 신청해야 한다. 그리고 승인된 ESTA로는 최대 90일 동안 미국에 체류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판데믹 상황이 되면서 미국은 브라질에 거주하는 많은 사람들의 ESTA 승인을 취소시킨바 있는데다시 미국 여행이 시작됨에 따라 내가 가진 ESTA가 아직 유효기간이 남아도 이를 꼭 확인해 볼 것을 권고한다. 이는 내가 바로 얼마 전 유효한 ESTA로 여행을 가려다가 취소되어 곤란을 겪어보았기 때문이며... 항공사 직원이 아주 많은이들의 ESTA가 취소되었다고 말해준 바 있다. 



👦 자, 그럼~~ ESTA의 상태를 확인하러 가 보자! 주소는 아래 올려놓는다.


윗 주소로 접속하여 CHECK ESTA STATUS 를 클릭한다.

 클릭하여 CHECK INDIVIDUAL STATUS를 끌릭한다. 



처음 접속하는 사람들은 보안과 관련한 창이 뜨는데 클릭하여 확인하고 간다.


아래처럼 자신의 여권정보와 생년월일을 적어놓으면 된다.


위에서 설명하였듯이 우측에 신상정보를 적어놓으면 좋다. 좌측의 경우 번호인지 알파벳인지를 구분하기가 애메한 경우가 있다. 


위 처럼 STATUS 밑에... Authorization Approved 란 글이 나와야 한다.

나도 취소되었던 ESTA를 다시 살려 여행을 한 후 처음 접속하는 것인데, 나의 ESTA의 상황을 보니 계속 유효하게 나와있었다.


이 밖에도 예방접종을 완료한 접종서류가 필요한데~~ 여기에 대해서는 여러차례 안내를 해 드린바 있다. 혹시라도 다시 보시길 원하시는 분은... 아래 주소를 끌릭하시면 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 남기실 말씀이 있으시면 댓글 쓰기를 누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