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Película Antivandalismo 반달리즘 보호필름이란?

 🏡 [생활 정보] 브라질에서 해야 할 자동차의 Película Antivandalismo 유리 보호필름 


💦 아래는 몇 년 전 있었던 우리 여성 한인분의 이야기와 함께 내용을 꾸며 올려드렸던 글입니다. 

                  

   🚘 Película Antivandalismo


   오늘(7일) 한 지인께서 아래와 같은 내용의 카톡을 주셨습니다.(사진 포함)

어제 밤 9시경, cambuci 근처에 딸을 데리러 가는데 갑자기 차 동행석 유리창이 깨지는 소리에 엄청놀랐습니다. 소리지르면서 보니 유리창이 한 번에 안깨져서 세번을 내리치더군요. 

신호등에 설 때 꼭 앞 차와 거리를 두는 습관이 있어서...바로 옆으로 비켜 나와서 더 이상의 큰 문제는 없었습니다. (본인의 차 사진을 찍어 보내심)


차를 구입하실 때 유리창에 꼭 Película Antivandalismo를 부착하실것을 권유해 드립니다.



💬 그러면 Película Antivandalismo 가 무엇인지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자동차의 유리에 대해서 조금 설명을 하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보통 자동차의 전면 유리는 합성유리를 사용하고, 뒤와 옆 유리는 강화 유리를 사용합니다.

합성유리는 접합된 유리로.. 유리와 유리사이에 플라스틱 필림이 있어서 파손될 시 유리가 잘게 조각이 나지 않고 안전하게 붙어있게 됩니다.  

뒷 유리와 옆 유리는 열 처리된 강화 유리가 대부분인데 파손될 때는 잘게 조각이 납니다. 이같이 다른 유리를 사용하는 것은 어떤 돌발 상황이 발생할 경우 탈출을 용이하게 하기 위한 것입니다.

그러나 요즘 같은 브라질은 강도가 하도 많다보니.. 유리창을 뽀개서 자동차 안에 있는 여성들의 가방을 탈취하는 일이 빈번하고 있습니다.

이런 강도짓을 막기위해!  옆 유리쪽에 강력한 필림을 부착하여 유리가 산산조각 나는 것을 막고 강도짓을 어렵게 하는 필름이 Película Antivandalismo라고 하며 신차를 구입하신 후에는 이를 해 두시는 것이 그나마 안전합니다. 


  보통 옆 유리는 망치로 때릴시 산산조각이 나게 됩니다.

그러나 Película Antivandalismo를 부착하면 카톡으로 보내주신 자동차 유리처럼 떨어지지 않고.. 여러차례 때리게 되면 빵꾸가 먼저 나게 됩니다. 나중에는 뽀개지겠죠!

🚩 그러나 주의해야 할 것은... 유리가 잘 닫혀있을 경우 이런 결과가 생기는 것이지유리가 조금이라도 열려있으면 그냥 뽀개집니다.

유리보호 필름이 있다고 깨지지 않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시간의 여유와 함께 내부에 있는 사람들이 덜 다칩니다. 최근 늘어나고 있는 강도짓 예방을 위해 이런 필름부착을 꼭 하시고 다니시기 바랍니다.


이 필름 가격은 자동차 회사에서 달게되면 1000헤알 이상을 받습니다. (3M 제품의 회사것이라며..)

같은 제품이라도 밖에서는 반 가격입니다. 3M 회사의 제품이 아니면 더 가격이 내려갑니다만.. 실효성이 그래도 3M 회사 제품이 좋을듯 합니다.

또한 얼마만큼의 충격에 견디냐에 따라 필름 가격이 차이가 납니다.

특히 저녁시간 차량이 스톱되어있는 순간은 주위에 더 신경쓰시기 바랍니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