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모두는 같은 길을 가는 사람들이다.
다른 말로 설명하면 우리 모두는 세상에 태어나 나이가 들어 내 부모님이 겪은 비슷한길을 간다는 것이다.
우리는 익히 유전자의 놀라운 힘을 알고 있다.
부모로부터 물려받은 나의 신체는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좋은것은 물론 나쁜 것 까지도 고스란히 물려받는데~~ 나이가 먹으면서 이런 것을 더 깨닫게 된다.
젊고 신체가 튼튼한 상황에서는 이를 극복할 체력여건이 되어 몸의 이상을 깨닫지 못하지만 체력이 점 점 감소함에 따라 내 부모에게 나타난 많은 이상 징후들과 병들이 미래에 나에게 나타날 장면이요 징후라고 생각하면 된다.
💬 그러면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
나의 부모님이 연세가 들면서 보여진 여러 증상들에 대해 이를 미리 인지하고 깨달아 다가올 미래를 걱정하지 말고 나의 체질을 개선하는 노력의 기회를 만들어야 하는 것이다.
바로 오늘을 건강한 정신과 신체를 단련하고 살라는.. 삶의 지혜를 주는 예시임을 깨달아야 한다.
💬 그리고 또 무엇을 해야 할까?
이를 몸소 보여주는 당신의 부모님을 잘 살피기 바란다. 바로 너의 부모이자 선생님이다!
최근...
한 어르신이 중풍이 생겨 비틀 비틀 거리며 걸음을 걸어 들어오는 것을 본다. 그냥 혼자서...
집에 가실 때도 비틀거리며 혼자 가신다. 지금까지 이런 어르신들을 참 많이 보아왔다.
이 어르신은 지난 몇 해 동안 늘 보아왔는데 벌써 2차례나 중풍이 있었지만 단 한번도 자녀들이 같이 온 적이 없다. 최근 딱 한 번 같이 왔기에 혼자다니시면 위험하다고 이야기 해 주었다.
그러나 그냥 그때 뿐?
이런 분을 그냥 놔두면 연세로 인해 넘어지면서 뼈가 부러기지 쉬운데 이로 인해 앞으로 더욱 고생을 할 사람은 바로 그분의 자녀들이 될 것이다. 육체적으로 정신적으로 시간적으로 또 금전적으로 더 많은 손해를 보게 될 것인데 이런 기본적인 것도 모르는 이들이 많다.
그것 뿐이 아니라 그냥 이를 방치하는 것을 보고 배운 당신의 자녀로 부터 같은 입장이 될 것은 불보듯 뻔한 일이라는 것이다.
당신은 다른 별나라에서 온 줄 착각할 수 있는데, 당신도 늙고 지금 보고 있는 당신의 부모처럼 된다는 것을 알고 살았으면 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 남기실 말씀이 있으시면 댓글 쓰기를 누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