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세 이상 어르신들의 3차 접종.. 주의해서 맞으셔야 한다. (모든 3차 접종 대상자도 마찬가지)
🚩 SP 수도권에서는 다음 주 월요일(6일)부터 12세~14세 [코로나19- 1차 백신 접종]이 시작되며 이와 함께 90세 이상의 고령자에게 3차 추가 백신이 접종된다고 한다.
그런데 지금 말도 안되는 상황이 벌어질 전망이다.
👉 브라질 보건부 장관 Marcelo Queiroga는 정기 백신으로 등록되어 있지 않은 중국 CoronaVac 백신이 보건감시기관 Anvisa로 부터 정기백신으로 승인나기 전에는 3차 추가 백신으로 사용되지 않을 것이라고 발언하였다.
이는 최근 3차 추가 접종 테스트 연구를 통해 안전성이 확보된 파이자(Pfizer)백신을 권고하고 있는데 정기 백신으로 등록되어 있는 아스트라제네카의 Oxford 백신도 승인되는 것이다.
Oxford백신의 경우 최근 재료 부족으로 인해 생산이 2주 동안 멈춘다고 발표한 바 있다. 그나마 다행은 파이자(Pfizer)백신이 계속 도착하고 있다는 것...
문제는 SP수도권에서는 브라질 보건부가 언급한 9월 15일 보다 더 빨리 고령자들을 대상으로 3차 부스터 샷(추가 백신 접종)을 시행하려 하는데, 보건부 책임자 Edson Aparecido가 중국 CoronaVac 백신이 금지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월요일(6일)부터 시작되는 90세 이상의 고령자들에게 중국 CoronaVac 백신으로 3차 추가 접종을 시작하려 한다.
💢 어제만 해도 SP주정부가 교차 백신에 대해 이상적인 시나리오라며 인정한 바 있다고 하였는데, 현재 백신 접종이 6개월을 지나면서 연구 결과상으로도 면역이 많이 떨어진 고령자들에게 백신의 예방 효과율까지 제일 떨어진 중국 백신을 접종한다는 것은 심각한 우려가 아닐 수 없다.
🚨 현재 다른 백신이 없다면 몰라도 지금은 긴급상황까지는 아니니까 말이다....아마 우리나라 같았으면 국민들이 들고 일어날 만한 상황이라고 본다.
⛳ 그러나 당장 지금 상황에서 다른 방법보다 늘 하던데로...!
👦 어르신들을 모시고 백신 접종을 하러 가는 자녀들이 보건소에서 어떤 백신을 접종하는지 여부를 먼저 파악한 후 효과율이 높은 백신을 접종해 드리셨으면 한다.
⚡ 추가 사항 : 어제 금요일(3일) 보건감시기관 Anvisa는 부딴땅 연구소에 3번째 추가접종 백신 결정을 위해서 CoronaVac 연구와 데이터 제시를 요구하였으며, 연구소는 10일 안에 보내기로 하였습니다.

💬 예전에는 브라질 보건부의 발표가 이상한가 싶더니만 최근 브라질 보건부가 나아지는 듯 하니 이제는 SP주 정부와 시정부가 이상해 지는 듯 하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 남기실 말씀이 있으시면 댓글 쓰기를 누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