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한인들을 위한 [예방접종자의 격리면제]에 힘을 써 주심을 먼저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지난 10월 저 멀리 Porto Alegre, Curitiba, Foz do Iguçu에 까지 가셔서 찾아가는 순회영사 서비스를 제공해 주심도 감사합니다.
🚩 [총영사관] 공관 방문자 격리면제서 접수시간 및 대상 공지글 : https://han.gl/1O4JV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한꺼번에 몰리게 된 것은 판데믹으로 인해 지난 1년 반 가까이 고국방문을 늦추시고 모두들 기다리셨기 때문인 것을 총영사관에서는 잘 알고 있어서 공관에서는 모두의 신속한 격리면제서 발급을 위해 최선을 다해 주신다고 하셨습니다.
그런데 총영사관에서 올린 공지 내용을 살펴보면 신속한 서비스가 아닌 발급을 어렵게 만들고 있어서 좀 더 쉽게 만드는 길인, 봉회찌로 순회영사 업무를 조심스럽게 문의해 봅니다.
사실 먼거리 순회영사 서비스가 더 힘든데도 불구하고 그 먼 곳까지 가셨는데 여기는 가까운 곳입니다.
그리고 예전에는 지난 몇 년동안 계속해서 총영사관에서 1달에 2번을 봉헤찌로에서 영사 서비스를 하였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없어졌으며 다시 한다는 그 어떤 발표도 없는 상황입니다. 이 기회에 총영사관에서 2달 만이라도 봉헤찌로에 상주하여 이런 교포들의 불편을 줄여주셨으면 어떨까요?
👉 총영사관에서 올린 공지 내용을 보시면...
🚩 격리면제서 신청 위한 방문 예약은 운영하지 않을 계획입니다. (선착순 접수)
🚨 [공지글 문제-1] 민원실 수용인원 초과시 8층 로비에서 대기 또는 다음 날 재방문이 요구될 수 있습니다.
💬 많은 사람들이 몰려 대기하는 것도 그렇고 기다리다가 재방문이 요구될 수 있다는 것은 엄청난 불편입니다. 봉헤찌로에 순회영사 서비스는 이 모든 불편과 어려움을 한꺼번에 없앨 수 있습니다. (선착순이면 몇 시간, 또는 하루종일 기다리다가 재 방문하게 되면 그 다음 날에도 또 기다리다가 되돌아 갈 수 있는데 이렇게 하면 총영사관에 불만이 생겨납니다.)
🚨 [공지글 문제-2] 구비서류 모두 복사본으로 준비하셔야 하며, 공관에서 출력을 해드리지 않을 예정입니다. (서류 미비시 다음날 재방문 해야 함을 주의)
💬 모든 분들이 준비를 철저히 한다고는 하지만 간혹 빼먹는 일이 발생한다는 것은 이런 업무를 보시는 분들이 더 잘 아십니다. 평소에는 공관에서 출력을 하였는지는 몰라도 해 주지 않는 다고 하는 것은 일을 어렵게 만들면서 다음날 재 방문해야 한다고 합니다. 봉헤찌로에서는 복사를 못하신 분이 생길경우 인근에서 쉽게 복사를 할 수 있는데 이런 이유로 재 방문한다는 것은 총영사관의 불만을 가증시킵니다.
💧 추가로 복사를 못하신 분이 있으실 경우 Prates 416에서도 무료로 해 드리겠습니다.
🚨 [공지글-문제3] 격리면제서 신청 예정자가 많은 관계로 신청서를 대리작성 해드리지 않을 예정이며, 한국어 서류 작성이 어려운 분은 한국어 서류 작성이 가능한 지인과 함께 동반하여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 많은 사람들이 몰려 대기하는 것도 그런데 대리작성을 못한다고 가능한 지인과 함께 동반하다는 것은 사람들을 운집시키게 하는 결과로 현 판데믹 상황에서 별로 좋은 일이 아닌 것 같습니다. 사람들이 덜 몰리게 하기 위해서는 이왕이면 봉헤찌로에 2군데 장소를 골라 이 업무를 전담하게 하시면 진짜 브라질 한인들이 너무 좋아하실 것 같습니다~
👪 격리면제라는 좋은일과 함께 가족을 만나러 가시는 분들의 여행 전 불편을 덜어드릴 수 있는 총영사관의 봉헤찌로 영사업무를 부탁합니다.
총영사관에서 봉헤찌로에 나와 업무를 본다는 것이 많이 불편할 줄 압니다. 그러나 현재 상황은 좀 특별한 상황이지 않습니까?
총영사관 관계자 몇 분이 좀 고생해 주시면 12월만 1.000명 이상되는 분들에게 아주 고마운 일이 될 것 같습니다.
총영사관에서 12월과 1월에 특별 순회영사 서비스 업무를 부탁드려봅니다. 감사합니다!
💬 그리고 만약 총영사관에서 봉헤찌로 업무를 해 주실 경우, 한인회에서는 한글을 잘 하시는 봉사자를 구해 이 업무를 빠르고 수월하게 해 주셨으면 어떨까 생각하여 한인회에도 이 일에 관심을 가져주시길 부탁합니다. 💖
---------------------------------------------------------------------
추가글 올립니다.
💛 총영사님께서는 공관에서 올린 안내글을 잘 읽어봐 주시길 바랍니다.
# 선착순 접수라고 합니다! 사람이 많을 경우, 로비에서 대기하다가 다음날 재 방문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면 사람들이 그 복잡한 Paulista에 가서 하루종일 기다리다가 그냥 올 수 있다는 말입니다.
그러면 그 다음날도 선착순인데... 달라지는 것이 있나요?
# 거기에, 어떤 서류 부족으로 되돌아 갈 사람의 대부분이 노인분이실텐데..
💢 격리면제서를 받기위해 올린 공지글에서는 빠르고 신속한 업무로 최선을 다한다고 했는데, 부러 일을 더 어렵고 불편하게 만들고자 하는 글로 밖에 보이지 않는군요... 이런 공지 작성은 이제껏 브라질 총영사관에서 처음 보는 글입니다!
💥 선착순이란 단어를 사용하는 대부분의 일은...
▷ 어떤 물건을 무료로 나누어 줄 때!
▷ 한정된 물건을 판매할 때!! 이런 경우 사용하는 것을 늘 보았어도...
▷ 공관에서 선착순 접수 받습니다 할 경우, 모든 사람들을 다 커버할 경우는 그리할 수 있어도...
선착순이라고 하고 그 외는 다 돌아가라고 한다면 하루 종일 기다리다가 돌아가게 되는데 이런 경우는 황당한 경우네요.
😡 이 결정... 누구 머리에서 나왔는지 해고처리해야 합니다!!
브라질 한인들을 우습게 보는 악한 처사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 남기실 말씀이 있으시면 댓글 쓰기를 누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