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외 여행 후, 브라질 입국에 건강신고서 DSV를 온라인 상으로 기입해야 합니다.

 12월에 접어들고 연말연시를 눈 앞에 두고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판데믹이 잠잠해지는가 했더니 새로운 변이가 출몰하면서 사람들을 불안하게 하고 있습니다.

미국과 다른 나라로 여행하시는 분들, 고국으로 떠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목적지 국가마다 시시각각으로 달라지는 입국 조치 때문에 세심한 주의가 필요한 여행상황이 되었습니다.



🚩 미국으로 여행을 떠나시는 분들 중, 무비자로 입국하시는 분들은 ESTA의 날짜가 유효하더라도 꼭 다시 한번 확인을 해 주셔야 합니다. 

 이는 판데믹 상황에서 많은 ESTA가 취소된 바 있기 때문입니다.

👉 ESTA가 유효한지 확인할 수 있는 정보를 올려놓습니다.

▷ https://koreabrazilnews.blogspot.com/2021/10/info-esta.html

 

🚩 해외 여행자의 미국 입국에는 다음 주 월요일(6일)부터 Antígeno(항원테스트) 또는 PCR 테스트가 24시간 내에 발급된 것이어야 합니다. (이전에는 72시간이었음)

🚩 변경된 조치에는 [백신 접종 증명서]에 대한 언급은 없지만, 만약을 위해 영어로 된 백신 접종 증명서 또는 접종카드를 여행중에 항상 들고 다니셔야 합니다. 미국 내에서는 핸드폰 어플로 보여줘도 됩니다.


 👦 그리고 다시 브라질로 돌아오실 때에는 좀 더 까다로운 입국절차가 생깁니다.


🚩 브라질에 다시 돌아올 때는 출발시간 72시간 전에 받은 PCR 음성 테스트여야 하며...

Antígeno(항원테스트)일 경우는 24시간 전에 것만 허용됩니다.


🚩 브라질 보건감시기관 Anvisa는 지난 11월 26일부터 브라질로 입국하는 모든사람들에게 여행자 건강 신고서(Declaração de Saúde do Viajante-DSV)를 다시 부활시켰습니다.

이로써... 돌아오시기 전에 해야 할 일이 늘어났습니다

🚨 브라질로 출발하는 비행기 시간 24시간 전에 여행자 건강 신고서 DSV를 인터넷에 접속하여 여러 사항을 기입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를 메일로 받아 인쇄해 놓아야 합니다.


 먼저 Anvisa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https://formulario.anvisa.gov.br/




▶ 첫 이름과 성을 적으신 다음 메일주소를 넣어야 합니다. 그러면 적으신 메일 주소로 확인메일이 보내집니다.
 



▶ E-mail을 열어 아래처럼 보이는 주소창을 클릭해야지만 Anvisa의 양식을 쓸 수 있습니다.


▶ 써야 하는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 좀 많습니다 ㅠ.ㅠ)
 
Data sent in your Traveler's Health Declaration

First name: (첫 이름)
Surname: (성)
Genre: 성별(남 또는 여)
Date of birth: (생년월일)
Nationality: (국적)
Resident in Brazil? (브라질 거주자인지 여부)
Travel Document: (신분증은? 여권이라고 적으세요)
Document number: (여권번호)
Reason for this trip: (이번 여행목적)
Departure date and time: (비행기 출발시간)
Arrival date and time: (비행기 도착시간)
Departure city: (출발 도시)
Arrival city: São Paulo (도착 도시)
Flight number: (비행기 번호)
Airline: (항공사 이름, 예로 AA)
Seat number: (좌석번호)
Country telephone code: Brazil: (전화 번호, 예 Brazil: +55) 
Telephone number (with area code): (지역번호와 전화번호, 예 11-99999-8888)
E-mail: (e-mail 주소) 이거 잘 쓰세요. 또 확인메일을 보내면 받아서 인쇄해야 합니다.
Zip Code: (우편번호)
Address: (집 주소)
Neighborhood: (동네)
City: (도시, 예-Sao Paulo)
Federation Unit: (주... 예 - São Paulo)
Fever? (열이 있나요?) No
Cough? (기침하나요?) No
Difficulty breathing/shortness of breath? (호흡곤란이 있나요?) No
Sore throat? (목이 따갑나요?) No
Last place of origin: (어디서 오나요) USA
Travel history for the last 14 days: 
Travel history for the last 14 days: 
Travel history for the last 14 days: 
Travel history for the last 14 days: 
Have you ever been diagnosed with COVID-19? (코로나19 감염된 적이 있나요?) No
If yes, when did you receive the diagnosis? (만약 있었다면 언제 진단을 받았었나요?) 

이렇게 여러 정보를 다 써야 하며... 완료되면 Anvisa가 e-mail로 등록되었다는 확인을 보내 줍니다. 


👉 핸드폰으로 메일을 열어 이를 확인해 주어야 하는데 만약 인터넷 접속이 안될 수 가 있어서 이를 인쇄하고 가지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 이런 문서 작성을 스스로 할 수 있으면 좋지만, 연세가 많으시거나 컴퓨터나 핸드폰으로 이런 작업을 해 보지 않으신 분들은 출발하기 전 아는 지인들에게 부탁을 하셔서 작성해 놓으셔야 돌아오시는 길에 고생을 안하십니다. 

여행자 건강 신고서 DSV는 미국 공항에서 요구할 수도 있으며 브라질 공항에서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즐거운 여행을 마치고 돌아오시는 길도 무사히 돌아오실 수 있도록 도움이 되었으면 하여 정보를 만들어 올립니다. 

 

댓글 2개:

👦 남기실 말씀이 있으시면 댓글 쓰기를 누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