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의 중심지에서는 과률료스(Guarulhos)의 국제 공항으로 가는 기차 Expresso Aeroporto를 지난 2018년 3월부터 운행하고 있는데 하나는 Engenheiro Goulart에서, 다른 하나는 우리 한인들이 많이 거주하는 봉헤찌로의 Luz 기차역에서 출발하고 있다.
💧 루스 기차역에서는 5시 정시부터 시작하여 매 1시간 마다 공항으로 출발하는데 다른 역은 정차하지 않고 과률료스 시에서 한 번 정차하고 바로 공항 1터미널로 가는 익스프레스 기차다.
👉 과률료스 국제공항으로 가는 봉헤찌로의 Luz기차역은 어디에 있나?
▷ 우리 한인분들이 아침마다 운동도 하고 배드민턴도 치시는 Luz공원 후문에서 바로 보이는 기차역이다.
아침 6시가 조금 넘어 루스 공원 후문에서 루스 기차역을 찍은 사진.
▷ 아니면 Prates길로 올라 가다가 Jose Paulino 초입에서 왼쪽으로 꺾으면 기차역이다.
Luz 기차역은 저녁시간에는 조금 위험해서 권하지 않지만 아침이나 낮 시간에는 주말에 많은 한인들이 Paranapiacaba로 등산을 가기위해 이용하기도 한다.
지난 주말 토요일(18일) 카니발 공휴일을 앞 두고 Expresso Aeroporto기차를 타고 과률료스 공항가는 정보를 올려드리기 위해 처음 Luz기차역을 가 보았다.
기차역에 들어가 공원 후문 쪽으로 사진을 한 장 찍었다.
매표소는 왼쪽편으로 가면 있었고,
공항으로 가는 Expresso Aeroporto 노선비용은 4,40헤알이었다.
60세 이상은 무료지만~~ 돈을 주고 표를 사 보았다.
기차를 타기 위해 아래로 내려가기 전 좌측과 우측으로 사진 한장을 올려드린다.
공항으로 가는 Expresso Aeroporto 탑승하는 곳은 건너편 우측 끝에 있는데 팻말로 표시가 잘 되어있다.
3시의 기차는 안내방송이 있은 후 2분 후에 들어왔는데 기차안에 들어가자 마자 빨리 앉는 것이 좋다. 아니면 서서 갈 수도 있어서...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리에 앉을 수 있었다.
LUZ - GUARULHOS CECAP - AEROPORTO GUARULHOS
공항까지 가는 시간은 30분이 조금 더 걸렸다.
기차에서 내리면 에스켈레이터를 타고 아래로 내려가 3~4분을 걸어 버스타는 곳으로 이동해야 한다. 지금 도착한 곳은 과률료스 1번 터미널로 화물을 주로 운송하는 곳으로 알고 있다.
그리 멀지 않았고 공항 가는 방향 표시는 잘 되어 있었다.
대로를 가로지르는 다리를 건너 가다가 양쪽으로 사진 한 장씩을 찍어 본다.
후다다닥 걸으면서 옛날 구식 카메라로 찍었더니 촛점이 흔들린다. 혹시나 해서 옛날 카메라를 가지고 길에서 찍는다. 혹시라도 날치기 당해도 아깝지 않게끔... (브라질은 이런 나라다)
👦 기차로 공항을 가 본 장단점은?
- 우선 저렴하고, 길이 밀리는 시간에 좋을 것 같다. 그리고 생각보다 오래 걸리지 않았다.
- 큰 여행 가방이 없는 경우 기차를 이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 꺼꾸로 큰 여행가방 2개라면 조금 힘들것으로 본다.
- 안전 상, 아침과 낮 시간에 이용할 것을 권한다.
- 비가 많이 오는 경우에도 문제없이 공항으로 갈 수 있는 교통편이 되지 않을까 한다.
👦 공항으로 가는 기차가 있다는 것을 알고는 있었는데, 바로 공원 앞에 있는 루스역인지는 몰랐었다. 이용하고 보니.. 간편한 짐 없는 국내선 여행에 가끔 이용하시면 어떨까 해서 우리 한인들에게 정보를 올려놓는다.
◈ 다음 글
💧 [브라질 여행] Rio Grande do Sul 주에 있는 Gramado 와 Canela 도시 가기
너무나 소중하고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답글삭제네... 댓글 주셔서 감사합니다.
답글삭제좋은 정보 감사합니딘.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