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브뉴스 : 2023년 09월 21일(목요일)

                                      


◈ 브라질 중앙은행이 어제 수요일(20일) 연 기준금리를 16개월 만에 최저 수준인 12.75%로 인하하였습니다. 단행된 인하율은 0.5%포인트로 8월 이후 2차 연속 하락입니다.

▷ 브라질의 연 기준금리는 금년 말까지 11,75%로 인하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 미국의 중앙은행은 연 기준금리를 22년 만에 역대 최고 수준으로 유지하였습니다.

◈ 지난 7월 브라질의 국내 총 생산량(PIB) 가 0,44% 상승하였는데 이는 지난 해 보다 0,66% 높은 수치라고 합니다.

◈ 룰라는 유엔 연설에서 불평등에 대한 연설에 21분 가량을 할애하며 “가난한 사람들을 국가 예산에 포함시키고, 부자들이 부에 비례하여 세금을 내도록 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발언하였습니다.

◈ 어제 수요일(20일) 룰라가 우크라니아의 젤렌스키 대통령과 30분 가량 만남을 가져 '평화 구축'을 논의하였다고 합니다. 만남 이후 특별한 발표는 없었습니다.

▷ 룰라는 지금까지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양쪽을 비난하는 발언을 한 바 있으며 얼마전 러시아의 푸틴이 브라질을 방문해도 체포되지 않을 것이라고 하였다가 이를 바꾸어 체포명령은 사법부가 할 일이라며 자신의 발언을 슬며서 바꾸었습니다. 

◈ 브라질의 룰라 대통령과 미국의 조 바이든 대통령이 어제 수요일(20일) 양질의 일자리를 장려하기 위한 전례 없는 파트너십을 시작하였습니다. 

이는 브라질과 미국 간의 전례 없는 파트너십으로 브라질 역사상 500년 넘게 미국 대통령과 동등한 조건으로 직업 세계의 불안정성이라는 만성적인 문제를 논의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합니다. 

Lula에 의하면 이 계획은 사회와 청소년에게 존엄하게 살아갈 수 있는 일을 달성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보여줄 것이라며 브라질과 미국 양국의 노조 파트너와 국제노동기구(ILO)와 협력하고 이 계획에 다른 국가와 글로벌 파트너를 참여시켜 모든 근로자를 위한 포용적이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 촉진할 계획이라고.... 

◈ 브라질 연방경찰은 어제 수요일(20일) 아마존 지역에서 불법 금 채굴을 통해 획득한 57억 헤알을 압수하는 수사를 벌였습니다. 불법 채굴된 금을 유럽으로 밀수하려는 증거도 확인되었다고 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 남기실 말씀이 있으시면 댓글 쓰기를 누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