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주, 브라질 중앙은행의 기준금리 0,5%의 인하는 4대 4의 상황에서 중앙은행의 총재인 Roberto Campos Neto의 최종투표로 결정되었습니다.
다른 4명의 이사들은 완만한 하락인 0,25%의 인하를 지지한 바 있는데 중앙은행 통화정책위원회 Copom 회의에서 이런 동률을 깨는 투표는 2007년 이후 처음이라고 하며 5대 4의 결과로 0,5%가 인하된 바 있습니다.
💧 전문가들은 중앙은행의 총재 Campos Neto가 룰라가 임명한 이사들과 일치하는 투표를 하면서 계속해서 큰 폭으로 연 기준금리가 하락될 것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 브라질 환경보호 기관 Ibama는 브라질 석유공사 Petrobras가 요청한 환경 면허 "면제 적용" 을 분석할 것이라 합니다.
▷ Petrobras사는 아마존 강 하구 유역에 시추 장비를 설치하고 해당 지역의 석유를 탐사를 하고자 합니다.
◈ SP주지사 Tarcísio 행정부의 디지탈 도서(livros digitais) 채택이 교육자들로부터 강한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 Tarcísio의 디지탈 도서 채택은 인터넷이 가능한 좋은 환경의 학교와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이는 더 많은 불평등을 가져오게 되며 이런 선택이 국제적 추세에 어긋나는데 여러 연구를 통해 디지탈 교육이 낮은 학습 유지율을 보였기 때문이라고....
◈ SP주지사 Tarcísio는 선거 공약 캠페인 약속과 어긋나게 SP에서 고속도로의 톨게이트를 추가를 계획하면서 지역 주민들의 불만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톨게이트가 추가될 지역의 주민들은 출 퇴근을 위해 같은 동네를 오가면서 요금이 지불 될 수 있게 되었기 때문.
▷ 현재 SP 해변에 설치되고 있는 'free flow' 톨게이트 역시 도로상에서 자동인식 시스템을 통해 부과되는 요금으로 인근을 오가는 주민들의 항의가 늘어나고 있다 합니다.
◈ Cracolândia의 마약 사용자들과 SP 중심부에서 "자전거 갱단"에 의한 휴대폰 절도 증가 등으로 인해 SP 주 정부는 특별 군경찰 대대 배치를 연구 중이라고 합니다.
▷ 이 배치는 2024년에 생길 것으로 보이는데 자전거 갱단과 신속한 대처를 위해서 오토바이 부대가 창설될 것으로...
◈ 지난 금요일(4일) SP 중심가에서 한 음악가가 차에 타고 있다가 핸드폰을 빼앗기에 되자 이를 빼앗기지 않으려 차 문을 잡고 있다가 달리고 있는 차량에서 떨어져 사망하는 사건이 있었습니다.
◈ 조사에 따르면 브라질의 공무원 비율이 12,4%로 1천 1백만명에 달한다고 합니다.
▷ 미국이나 유럽의 공무원 비율은 좀 더 높아 국민들의 편리함을 가져오고 있다고 하며 멕시코의 경우 브라질과 비슷하다고 함.
💢 기사가 난 후 우리나라 대한민국 공무원 비율을 찾아보니 2017년 기준으로 7,7%이지만 브라질보다는 국민들의 편리가 높은 것으로 보이며, 아르헨티나의 경우 공무원 비율이 19,31%로 과다한 공무원이 나라의 경제를 악화시키는 것은 아닐까 함 ㅡㅡ?
◈ 미나스 주 Vale do Jequitinhonha 지역이 리튬 생산 유망 지역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브라질에서 발견된 리튬의 85%가 집중되어 있는 이 지역은 전기차 생산 원료 리튬으로 인해 대규모 국제 광산회사의 투자가 있습니다.
▷ 브라질은 현재 연간 3백톤의 리튬을 생산하면서 전 세계 5위의 생산량을 만들고 있다 함.
▷ 현재 최대 리튬 생산국은 호주 그 뒤를 이어 칠레, 중국, 아르헨티나, 브라질...
◈ Alagoas주에서 차에 치어 병원에서 5개월 동안 입원해 있던 신원미상의 남성이 인터넷을 통해 가족을 찾게 되었다고 합니다.
▷ 차에 치어 병원으로 이송할 당시 신분증이 없던 이 남성은 경찰의 노력에도 신원을 파악할 수 없었는데 소셜 미디어를 통해 가족을 찾았다고...
💢 브라질에서는 매 일 200명의 사람들이 실종되고 있는데 아이와 청소년과 어른 모두 다 포함됩니다.
◈ 브라질 기사에 대한민국이 8월 말 5천 1백만명 국민들을 대상으로 민방위 훈련을 실시하는데 이는 지난 6년 동안 없었지만 북한과의 긴장 국면으로 인한 것이라고 하며 개제되었음.
▷ 우리나라 기사를 찾아보니 : 8월 예정된 민방위 훈련을 일반 국민이 참여하는 규모로 확대해 실시할지를 검토하겠다고... 지난달 16일 실시된 민방위 훈련은 2017년 8월 이후 6년 만에 실시된 공습 대비 훈련이었지만, 공공기관과 학교가 중심이었고 차량 통제나 일반 국민의 대피 훈련은 제외되었다고 합니다.
◈ 지난 주 금요일(4일) 아르헨티나는 국제통화기금 IMF의 부채를 갚기위해 카타르와 7억 7500만 달러의 차관 협정을 체결하였습니다.
▷ 치솟는 인플레이로 심각한 경제위기를 겪고 있는 아르헨티나는 중앙은행의 달러 보유액도 하락하는 상황에 처해있었습니다. 현재 아르헨티나의 인플레이는 연 115,6%에 달합니다.
◈ [1心의 한방 칼럼] 어르신들의 취미생활은 적당히.. 젊으신 분도 예외는 아닙니다.
https://koreabrazilnews.blogspot.com/2023/08/blog-post.html


댓글 없음:
댓글 쓰기
👦 남기실 말씀이 있으시면 댓글 쓰기를 누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