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브뉴스 : 2023년 10월 16일(월요일)

             


◈ 이스라엘과 하마스의 전쟁이 열흘째 이어지고 있는 중 현재까지 4000명이 사망하고 이스라엘은 지상 공격 준비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 브라질 정부는 이스라엘과 하마스 분쟁 지역으로 새로운 항공기 파견은 수요에 달려 있다고 하며 현재까지 5번의 항공편을 보내 916명의 브라질 국민을 구출하였습니다. 

◈ 지난 주, Rio의  Complexo da Maré에서 경찰들의 대규모 범죄 소탕 작전 중 포장된 펜타닐이 발견되어 추가 조사에 나섰습니다.

▷ 펜타닐은 강력한 마약성 진통제로 현재 미국에서 10대 사망률 1위의 문제를 초래하고 있습니다. 

◈ 브라질 교통부는 사우디의 철도 투자를 기대하면서 자본 유치를 위한 환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 지난 토요일 Patos시(MG주)의 노부부가 화재가 나서 4층에서 뛰어내려야 하는 상황을 맞게 되었습니다. 

이 노부부는 11세의 손녀와 핸드폰으로 인한 다툼이 있었는데 화가난 손녀는 소파에 불을 지르고 문을 잠근 후 밖으로 스케이트를 타러 나갔다고 합니다. 다행히 노부부는 이웃주민들의 도움을 받아 메트리스를 바닥에 깔고 뛰어내리게 되어 생명을 구하게 되었지만 연기를 많이 마시고 이곳 저곳이 아파 병원에 입원해 있다고 함. 

◈ 지난 화요일(10일) 쌍빠울로 Barueri시의 육군 무기고 기지에서 50구경 대공무기 13문과 7.62구경 기관총 8문이 도난을 당했다고 합니다. 

▷ 쌍빠울로의 공안부장 Guilherme Derrite 는 이런 상황이 재앙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고 하며 도난을 알게된 것은 무기고를 점검하던 중 발견하게 되었다고 함. 

◈ 브라질의 자동차들이 아르헨티나의 항구에서 출고되지 못하고 발이 묶여있다 합니다. 아르헨티나 정부는 달러의 유출을 막고자 수입장벽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 지난 토요일(14일) 프랑스 파리 이벤트에 참석한 브라질 상원의장 Rodrigo Pacheco와 헌법재판소 STF의 Gilmar Mendes장관이 서로를 비난하면서 입법부와 사법부 사이의 긴장을 고조시키고 있습니다.

상원에서는 헌법재판소 장관들의 임기 고정, 후보자의 최소 연령 인상, 독단적 결정 제한, STF에 대한 접근 제한 등의 규칙을 변경하기 위한 토론을 가지고 있는데 Rodrigo Pacheco는 사법 결정의 "합법성 위기"를 해결하기 위한 개혁을 옹호하고 있으며  Gilmar Mendes장관은 이런 제안들이 법원의 파괴로 이어질 것이라 비난하였습니다.

◈ Paraná주의 지방법원은 11월 16일 현 상원의원 Sergio Moro의 의원 권한을 박탈할 수 있는 심리진행을 예정하고 있습니다.

▷ PT당은 Moro가 선거 입후보를 위해 당 기금과 선거 기금을 사용했다고 주장하면서  선거 규범을 위반하는 불법 행위가 있었다고 주장하고 있으며 PL당이 제기한 소송에서는 Moro가 선거운동에 부정행위로 선거 불균형이 발생했다고 하며 Moro를 탄핵하고 8년 동안 선거자격을 박탈하도록 요구하고 있습니다.

◈ 브라질 Unesp Araraquara 대학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항우울제과 함께 소염제 또는 아스피린을 복용할 시 소화기 출혈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연구자들은 유전적 원인이 있는지 추가 조사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 남기실 말씀이 있으시면 댓글 쓰기를 누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