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브뉴스 : 2023년 09월 28일(목요일)

                         


◈ 국립경제사회개발은행(BNDES)이 SP에서 새로운 2개의 PAC 프로젝트를 승인하면서 100억 헤알을 조달한다고 합니다.

▷ 2개의 프로젝트는 SP와 Campinas를 연결하는 열차와 지하철 2호선(녹색) 확장 사업입니다.

◈ 음주 운전과 관련한 법 Lei Seca가 시행된지 15년이 지난 지금, 브라질에서는 시간 당 8건의 위반 사례가 발생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음주 운전 위반 사례가 100만 건 이상이라고 합니다.

◈ Lula는 이번 주 금요일(29일) 고관절 수술을 받게되며 이후 최소 3주 동안 대통령궁에서 일하게 된다고 합니다. 룰라는 수술 후 회복을 위해 한 달 반 동안 여행을 할 수 없게 될 것이라고 함.

▷ 룰라는 집권 9개월 동안 2개월에 달하는 시간을 해외에서 보냈습니다. 아이러니 한 것은 룰라가 해외에 있는 동안 국내에서는 볼소나로 대통령을 비롯한 많은 룰라의 정적들이 꾸준한 조사와 수사를 받고 있다는 것....  

◈ 오늘 목요일(28일) Luís Roberto Barroso가 헌법재판소 STF의 새로운 의장으로 취임합니다. 새로운 의장직은 2년 맡게됩니다.

▷ 룰라는 오늘 취임식에 참석하게 되는데 이 행사에 참여하는 것이 수술 전 마지막 행사가 될 것이라고 합니다.

◈ 쌍빠울로의 주민들은 최근 통근을 위해 거의 2시간 30분 가량을 쓰고 있으며 이는 판데믹 이전의 상황과 비슷하다고 합니다.

▷ 이런 교통상황에서 자동차보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라고 함.

◈ 어제 수요일(27일) Porto Alegre 시는 토네이도로 인해 폭우와 강풍이 몰아쳐 56년만에 가장 큰 홍수 피해를 입었다고 합니다. 

▷ Guaíba강물도 넘쳐 Porto Alegre의 해안을 침범하였다고 하며 Rio Grande do Sul 주 정부는 여러 지역에 홍수 위험에 대한 경고를 발령하였다고 함.

◈ 대기 오염의 노출 5일 후에는 뇌졸중 위험을 증가시킨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 지난 수요일(27) 과학저널에 발표된 새로운 요르단 대학의 연구에서는 대기 오염에 대한 단기 노출에 따른 뇌졸중 위험 증가가 우려스러운 연관성을 보여준다고... 이 연구는 대기 중에 건강에 유해한 물질이 존재하면 즉각적인 위험이 있게 된다는 것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 어려우신 한인 어르신들(70세 이상)을 위한 무료 한방진료(9월 30일, 토요일) 

https://koreabrazilnews.blogspot.com/2023/09/29-70-9-30.html


댓글 없음:

댓글 쓰기

👦 남기실 말씀이 있으시면 댓글 쓰기를 누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