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브뉴스 : 2022년 11월 11일(금요일)

  

 어제 목요일(10일) 룰라의 차기 정부 구성팀에 재무부 장관으로 Guido Mantega 이름이 거론되자 미화 달러가 큰 폭으로 상승하였습니다.

▷ Guido Mantega는 PT당의 룰라와 지우마 대통령 당시 재무부 장관을 역임한 바 있는데 이단적이고 팽창주의적인 경제 조치를 채택하면서 금융 시장의 신뢰를 얻지 못하고 있습니다. 

 룰라는 어제 목요일(10일) 사회급여 지급을 위한 공공지출 확대를 옹호하는 성명을 발표한 후 민감하게 반응하는 브라질 금융시장에 대해 이렇게 민감한 시장을 본 적이 없다며 비판하였습니다. 

 금융시장은 룰라의 재정 책임에 대한 발언에 대해 우려하고 있으며 경제학자들은 재정적 책임이 사회 지원과 양립할 수 없다면서 대통령의 연설을 비판하였습니다.

 차기 대통령 룰라는 대선의 공약을 이행하지 못하는 것을 정당화하기 볼소나로 대통령이 정부 예산에 구멍을 냈다는 주장을 사용하고 비난을 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 룰라 팀은 더 많은 의사플랜(Mais Médicos), 대중 약국(Farmácia Popular) 그리고 인디언 건강과 관련하여 220억 헤알의 건강 예산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 1월부터 임기가 시작되는 룰라는 경기 침체, 높은 이자율, 높은 인플레이션 상황에서 브라질을 인수하게 됩니다.

◈ 지난 12개월 동안 가장 가격이 많이 오른 것은 양파의 가격입니다. 그 뒤로 오이, 비행기표, 영국 감자, 리멍, 사과맛 바나나, 토마토 등 입니다. 

▷ 가격이 가장 많이 떨어진 것은 멜렁, Longa vida 우유, 브로콜리, 수박 등....

◈ 쌍빠울로와 히오, 히오 그란지 두 술과 아마존 주에서 중증 호흡기 질환으로 인한 입원 환자들이 늘고 있습니다. 

Fiocruz 연구소는 입원환자들의 대부분이 코로나19로 인한 감염이라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코로나19 변이의 감염 속도는 오미크론 보다 더 높다고 합니다. 

▷ 오미크론도 상당히 빠른데 이후 발생하는 변이가 늘 더 빠른 감염을 보이고 있습니다. 

▷ 마스크 사용이 요구됩니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빠른 변이 만큼 치사율이 높지는 않다는 것...  2022년 11월 10일 코로나19로 인한 일주일의 평균 사망자는 49명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 남기실 말씀이 있으시면 댓글 쓰기를 누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