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 토요일(29일) 수도 브라질리아와 24개 주, 최소 85개 도시에서 볼소나로 대통령을 반대하는 시위가 열립니다.
▷ 볼소나로는 바이러스보다 더 위험하다고 하며 탄핵시위와 함께 긴급구호금 600헤알, 백신접종, 교육에 추가 예산 투입 등의 제목을 내 걸고 있습니다.
# 이들은 볼소나로 대통령이 사람을 운집하는 행동도 비판할 것이라 하는데.. 이들 역시 운집해서 시위하기는 마찬가지.
◈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한 판데믹에도 불구하고 브라질 시장 경제가 2021년, 4,1% 까지 성장할 것으로 내다 보고 있습니다.
▷ 이런 경제 성장 전망은 인플레이 상승과 백신 접종 상황이 늦어졌음에도 국내 총생산량 PIB가 1/4분기 동안 긍정적인 성장으로 정부와 분석가들을 놀라게 하였기 때문이라고 함.
◈ 브라질 보건부는 교육기관에서 일하는 직원들의 백신 접종 순서를 결정하면서 이들의 접종이 앞당겨질 것이라 하였습니다.
▷ 정해진 순서는 탁아소를 시작으로 유치원, 초등학교, 중고등학교, 직업교육 학교, 대학교의 직원들의 순서로 이어집니다.
◈ 브라질 정부는 5개 주에서 111년만에 최악의 가뭄상태로 심각한 상황이라고 하였습니다. 이 쌍빠울로 주를 포함하여 MG, GO, MS. PR주 입니다.
▷ 저수지 상태의 악화로 인해 6월의 전기세가 비싸지게 됩니다. # 물을 절약하셔야 합니다.
◈ Curitiba시 정부는 오늘 토요일(29일)부터 다시 빨간단계 적용 법령을 발표하면서 필수업종이 아닌 업소의 영업을 금지시켰습니다. 이 조치는 6월 9일까지 유효하다고 합니다.
◈ 어제 금요일(28일) TV Record 방송사가 계약한 헬리콥터가 히오(Rio)에서 군경들과 마약범죄 조직간의 대치상황을 취재하던 중 총격을 받아 Engenhão운동장에 긴급 착륙하게 되었습니다. 헬리콥터 조종자가 총격에 발을 다쳤으나 다행히 상태가 경미하고 안정된 상태라고 하며 다른 사람들도 다친곳이 없다고 합니다.
◈ 쌍빠울로 주지사 João Doria가 어제 금요일(28일) 연방정부와 주정부의 지원으로 설립된 서민 주택단지의 개관 기념식에서 볼소나로 대통령이 인생을 파괴했으며 생명을 파괴했다며 "대량 학살자"라고 비난하였습니다.
◈ Taubaté(SP)에 있는 복스바겐 자동차 회사가 차량 반도체 칩 부족으로 10흘 동안 차량 생산을 중단하고 6월 7일 부터 단체 휴가에 들어간다고 합니다.
◈ 어제 금요일(28일) 수도 브라질리아와 17명의 주지사들이 국회 Covid 조사 소환에 대해 헌법재판소(STF)에 이의를 제기하고 나섰습니다.
▷ 국회 Covid 조사 위원회는 지난 수요일(26일) 9명의 주지사를 소환 승인한 바 있기 때문입니다.
◈ 미국이 [코로나19] 진원지가 중국이라고 하며 조사를 촉구하는 가운데 중국이 진원지는 미국이라며 미국 연구소들을 조사해야 한다고 반격에 나섰습니다. # 바이러스가 아시아에서 출발하여 미국에서 최대 사망자를 낸 것 하나만 봐도 근원지가 어디였다는 정답은 99% 나옵니다.
▷ 세계보건 기구는 경찰조사와 과학 분리를 촉구하였습니다.
◈ 한국 2천톤급 화물선이 일본의 1만톤급의 선박과 충돌하여 일본선박이 침몰하여 9명의 선원이 구조되고 3명이 실종상태입니다. 한국 선박은 일부 찌그러지고 함몰되었지만 끄떡없고 선원 전원이 무사하다고 합니다. (https://www.yna.co.kr/view/AKR20210528039251073)
◈ [이런 저런] 주인 배신한 반려견 (1주일 전 Mato Grosso주에서 있었던 사건)
◈ 오늘의 날씨 : 해와 많은 구름이 생기면서 낮과 밤으로 소낙비를 예고 합니다. ▷ 최저기온 17도, 최고기온 26도
◈ 브라질 [코로나 19] 바이러스 일일 사망자 통계 보기 (구글에서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 브라질 : https://han.gl/FszuZ (평균 1.819명) 전날 1.797명 # 상승세(▲)
▷ 미국 : https://han.gl/CIXva (# 아직 발표안됨) 전날 684명
▷ 한국 : https://han.gl/64EXl (평균 4명) 전날 3명 # 상승세(▲)
▷ 인도의 일일 평균 사망율은 3.938명으로 4일 연속 하락세 # 어제것임. 오늘은 아직 발표가 안됬습니다.
◈ 가벼운 신체운동으로 건강한 주말 만드시고 집안 어르신들의 안부를 챙기는 좋은 주말 되세요~ (^^)/~~♡

댓글 없음:
댓글 쓰기
👦 남기실 말씀이 있으시면 댓글 쓰기를 누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