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 한브뉴스 : 2023년 08월 17일(목요일)

                               


⚡ 여행관계로 다음 주 월요일(21)일 한브뉴스는 올리지 않습니다.

◈ 지난 화요일(15일) 아침 브라질 전역에서 대규모 정전이 발생하였는데 북쪽 지역에서 가장 많은 정전이 생겼다고 합니다.

▷ 정전은 25개 주와 수도 브라질리아에서 일어났으며 1/3에 달하는 2천 9백만명의 국민들이 순간 정전(약 10분간)을 느꼈을 것이라고 합니다. 

 정전의 영향을 받은 모든 지역의 전력 공급은 사고 8시간 후 복구되었다고 합니다.  

◈ 브라질 수석장관 Rui Costa는 어제 수요일(16일) 브라질에서 발생한 정전은 기술적 오류였다고 하며 브라질에서는 전력이 남아돌아 정전의 이유가 없다며 여기에 대한 빠른 조사를 실시할 것을 밝혔습니다. 

◈ 이번 주 금요일(18일) 브라질 남부지역에서 사이클론이 형성될 것이라 합니다.

▷ 새로운 온대 저기압은 Rio Grande do Sul 주와 우루과이 사이의 해안 지역에서 형성될 것으로 예상되는데 RS주와 일부 MS주 지역이 폭풍과 폭우의 위험이 있다고 하며 풍속이 시속 70km에 달할 것이라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 토요일(19일)은 사이클론의 영향으로 MT, MS, SP, Parana, Rio, MG, Goias 지역까지 60~80km 의 강풍과 함께 일부 지역의 폭우가 예상된다고 함.

◈ 지난 해 말 브라질리아 공항 인근 트럭에 폭발물을 설치한 블로거 Wellington Macedo이 도망쳐 파라과이 정부에 피난처를 요청하였습니다. 파라과이 정부가 이 사건에 대해 결정이 내려질 때까지 그를 송환할 수 없다고 함.

◈ Petrobras사의 Jean-Paul 이사장은 아마존의 석유탐사 반대 움직임이 악화되고 있는데 실은 이 아마존 지역에는 이미 100개 정도의 우물이 있으며 누수가 생긴 곳이 없다며 새로운 시추를 하지 않아 브라질은 이를 잃고 있다고 발언...

◈ Jean-Paul 이사장은 오래된 연료가격 정책을 비판하며 가장 비효율적인 정책이 경쟁자와 연료가격을 일치시키는 것이라고 하며, 옛날 정책가들이 브라질 정유 공장을 유휴상태로 두어 수입회사들이 혜택을 입게 되었다고 발언... 

◈ 브라질의 중앙은행 총재 Roberto Campos Neto는 브라질의 신용 둔화가 다른 국가보다 훨씬 적었다고 발언하며 중앙은행의 목표는 가능한 한 최저 비용으로 인플레이션을 낮추는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고속도로 연방경찰은 지난 화요일(15일) 밤 SP에서 약 82km 떨어진 Jacareí의 Presidente Dutra 고속도로에서 가짜 경찰차를 사용하여 트럭 운전사를 납치한 두 남자를 체포하였습니다.

경찰을 사칭한 두 남성은 경찰이 접근하자 차로 15km를 도주하였지만 체포되었고 차안에는 훔친차량이라고 체포한 트럭운전사가 있었다고 함.

 Google과 GM 자동차 회사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무인 자동차 300대를 운행한다고 합니다. 

▷ 무인 자동차는 24시간 연중무휴로 운전사가 없는 자율주행택시(로보택시)  





댓글 없음:

댓글 쓰기

👦 남기실 말씀이 있으시면 댓글 쓰기를 누르세요